[공략] 알라우네와 나무 줄기의 합동 공격을 주의하라! - 알라우네의 정원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6개 |






■ 알라우네의 정원, 알라우네

플레인게이트 푸른 차원이동석을 통해 진입할 수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여성의 모습을 한 최종 보스인 알라우네가 위치한 던전이다. 특이한 점은 황혼의 가도, 붕괴의 빗길과 달리 푸른 차원이동석 열쇠를 인벤토리에 가지고 있어야 입장할 수 있다.

푸른 차원이동석 열쇠는 제작기를 통해 제작할 수 있으며, 황혼의 가도, 붕괴의 빗길에서 각각 입수 가능한 푸른 열쇠자루와 푸른 열쇠머리가 필요하다.

재료들은 각 던전의 보스를 처치하면 자동으로 입수할 수 있어 알라우네의 정원에 입장하기 전에 미리 앞선 두 던전을 공략할 필요가 있다.

또한, 다른 던전과 달리 보스 진입전의 네임드 몬스터 방과 보스 방 단 두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스 처치 시 매우 낮은 확률로 레전더리 등급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다만 그만큼 같은 지역에 위치한 던전보다 어려운 보스 패턴을 자랑하며, 열쇠 제작에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점은 명심하자.










■ 보스 주요 스킬

- 줄기 찌르기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공격으로 등 뒤의 줄기를 이용해 전방으로 찌르기 공격을 한다. 선딜레이가 별로 없지만 공격 모션이 확연히 보이므로 긴급 회피나 점프를 통해 회피할 수 있다.

다만 찌르기 패턴이 2가지가 존재하는데, 하나는 그대로 두 줄기로 찌르지만, 두 번째 패턴은 다른 줄기를 이용하여 추가 공격을 한다.

이 때 추가 공격으로 들어오는 줄기는 캐릭터가 있는 방향을 향해 공격하므로, 첫 번째 공격을 피했다고 해서 안심하지 말고 알라우네의 아래나 위 등 Y축 방향으로 회피해야한다.










- 줄기 펼치기

알라우네의 전방으로 부채꼴 모양의 붉은 공격 범위가 표시되며, 잠시 후 여러 갈래의 찌르기 공격을 펼친다. 피격 시, 강한 경직과 함께 대미지를 받게 되는데, 범위가 넓은 만큼 안전하게 알라우네의 뒤로 회피하자.










- 회전 줄기 생성

알라우네가 손을 치켜 올리며, 캐릭터 발 아래에 붉은원 모양의 공격 범위가 형성된 후, 캐릭터의 수만큼 회전하는 줄기를 만들어 공격한다.

회전 줄기는 처음 소환 시 큰 피해를 입히고, 이후 캐릭터를 각각 추격하며 지속 피해를 입힌다. 최초 피해를 제외하면 큰 대미지는 아니지만, 지속 피해의 간격이 짧고 알라우네의 줄기 잡기 패턴과 동시에 들어오면 즉사할 수 있으니, 지속적으로 신경 쓰며 회피를 시도하자.

한가지 팁을 주자면 지속 피해의 간격이 짧은만큼 회전 줄기가 접근 시 긴급회피를 시도하면 손쉽게 저스트 회피 판정을 받아 무적 상태를 만들 수 있다.










- 줄기 묶기

알라우네가 땅에 손을 짚은 뒤, 캐릭터 발 아래에 꽃 모양의 줄기를 생성하여 피해를 입힌다. 줄기 묶기에 당하면 강한 경직 상태에 빠져 일정시간동안 아무 행동을 할 수 없는 행동불능 상태에 빠지게 된다.

줄기가 캐릭터의 발 아래에 나오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리지만, 나오는 속도는 매우 빠르니 미리 공격 범위에서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알라우네의 전체 공격이나 다른 지속 피해형 패턴과 합쳐지면 아무리 체력이 높더라도 사망하니 주의하자.










- 거대 꽃 생성/폭발

즉사 패턴으로 맵 전체에 독 폭발을 일으키는 거대한 꽃을 소환한다. 소환된 꽃은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폭발하는데, 폭발하기 전까지 소환된 꽃을 공격하여 제거해야한다.

폭발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소환된 꽃의 테두리에 표시되는 색깔로 알 수 있는데, 처음에는 녹색이었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노란색, 붉은색 순으로 변한다.

만약 붉은색에 도달했다면 꽃잎에 독 모양의 구름이 형성되면서 곧 폭발하게 되는데, 그전에 제거하거나 대미지 감소 스킬을 활용하여 생존을 도모하도록 하자.













- 독분사

알라우네가 몸을 회전시키며 이동 후, 지나간 자리에 지속 피해를 입히는 독지대를 형성한다. 특별히 선딜레이 없이 독을 분사하므로, 녹색의 구름이 형성된 것을 확인한다면 해당 위치에서 빠르게 벗어나도록 하자.

참고로 독 대미지는 일정 주기로 들어오는데, 해당 주기에 맞춰 긴급 회피를 사용한다면 회전 줄기와 마찬가지로 무적 판정을 받을 수 있는 저스트 회피를 쓸 수 있다.







- 뿌리 내려치기/휘두르기

배경에 위치한 거대한 나무의 뿌리를 움직여 공격한다. 뿌리를 들었다가 내려치는 공격, 뿌리를 좌우로 휘둘러 지면을 휩쓰는 공격, 그리고 두 가지 패턴이 혼합된 뿌리를 내려친 후 휘두르는 공격까지 총 3가지 패턴이 존재한다.

공격 전에 붉은색으로 미리 공격 범위가 표시되는데, 내려 치기 공격은 뿌리의 사이의 빈틈에 위치하여 피하는 것이 가능하며, 휘두르기 공격은 점프를 통해 회피할 수 있다.










- 화염 지옥

차원압 3단계부터 알라우네의 체력이 약 40% 이하로 떨어지면 나오는 패턴으로 맵 전체에 화염 대미지를 입히는 공격을 한다. 화상 방지 포션을 들고 있다면 화면이 붉게 타오르는 것을 확인 후, 즉시 사용하면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는다.

만약 화상 방지 포션이 없으면 그대로 캐릭터가 사망하게 되므로, 던전에 입장하기 전 화상 방지 포션을 미리 제작해두도록 하자.

참고로 화상 방지 포션은 플레인게이트의 제작기를 통해 제작할 수 있으며,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챔피언의 체력 회복 앰플] 1개, [희미한 차원의 균열] 1개, [붉은빛 차원의 정수] 3개가 필요하다.










- 독/폭탄 열매 떨어뜨리기

알라우네가 손을 하늘 위로 치켜들며 맵 전체에 무작위로 독/폭탄 열매를 떨어뜨린다. 독 열매는 떨어질 때 적은 마법 대미지를 입히며, 독 지대를 형성해 지속 피해를 입히며, 폭탄 열매는 떨어지는 즉시 큰 피해와 함께 화염 지대를 형성하여 역시 지속 피해를 입힌다.

열매가 떨어진 후 생성되는 독 지대 및 화염지대는 지속시간이 길기 때문에 계속 떨어지는 폭탄과 동시에 신경써서 회피해야 한다.

랜덤한 위치에 떨어진다는 특성 덕에 특별히 회피하는 방법은 없으나, 독/폭탄 열매에 섞여 캐릭터의 체력을 약 40%가량 회복시켜주는 열매가 하나 떨어지는데, 해당 열매를 찾아 섭취한다면 피해를 최소화 시킬 수 있다.










■ 공략 포인트

플레인게이트에서 가장 어려운 난이도를 갖춘 보스로서, 덕분에 아름다운 외형을 지녔지만 마녀라고 불릴정도의 악명을 떨치고 있다.

사용하는 대부분의 스킬들이 선딜레이가 짧아 회피가 어려우며, 특히 맵 전체 공격 스킬이 다수 존재해 한 번에 여러 종류의 패턴을 동시에 사용한다면 아무리 뛰어난 콘트롤을 가진 유저라도 어렵다.

다만 확실한 회피법은 없더라도 거대꽃 생성/화염 지옥 공격을 제외한다면, 각각의 공격이 치명상에 이르는 대미지를 주지는 않는다.

특히 맵 전체에 열매 폭탄을 떨어뜨리는 공격 시, 체력을 회복 시켜주는 열매를 찾도록 노력한다면 꾸준히 체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시간을 끌면 끌수록 패턴이 복잡해지니 단시간 내에 최대한의 공격을 퍼부어 빠르게 처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