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규 진화 레인저와 스테이지 추가, 레인저 밸런스 패치 등 업데이트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3개 |
어지간한 8성 레인저들은 명함도 못 내미는 요즘, 다시 7성 최종진화 레인저들이 다수 등장하면서 레인저 경쟁에 기름을 부었다. 이미 게시판 등을 통해 진화가 예상(?)되있던 빨간모자 코니와 낚시왕 브라우니, ‘노답’이라는 불명예를 벗어던지기 위한 덤피의 약진과 당당하게 여왕으로 올라선 샐리, 7성 무적 레인저의 등장 등 레인저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어졌기 때문.

새로 등장한 스페셜 스테이지에서는 6성 여의봉 브라운이 등장하며 8성 골든킹 브라운을 조금 더 수월하게 제작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 뉴페이스들의 등장, 과연 다음 대세는 누구?

이번 패치로 총 17종의 최종진화 레인저들이 추가되었다. 물론 성능에 따라 자주 기용되는 5성 레인저도 있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전력에 도움이 된다고 평가받는 등급인 6성은 3종, 7성은 8종이다. 7성 레인저 중 가챠로만 획득할 수 있는 레인저는 3종으로, 비율은 적지만 하나 하나가 스테이지를 통해 제작 가능한 레인저들에 비해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신규 레인저 중 가장 주목받는 것은 역시 ★7 핑크망토 코니이다. 과거 할로윈 코니와 함께 원거리 범위형 딜러의 양대산맥으로 불리던 ★5 빨간모자 코니를 진화하기 때문에 기본 성능은 입증된 것이나 다름없다. 또한, ★8 AT-32S의 원거리 스턴 기술인 ‘번개 소환’을 가지고 있으면서 ★4 론의 버프 사정거리에 들기 때문에 활용도 또한 높다. (분홍색에 사탕을 들고 있으면 전투력이 올라가나보다)

다만, 13초에 달하는 쿨타임은 기본 쿨타임 7초인 AT 시리즈에 비해 상당히 긴 편이다. 물론 최근 7성 슈퍼레너드를 획득할 수 있는 경로가 늘었다고는 해도, 이미 AT-32S를 가지고 있다면 딱히 고민할 필요가 없어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 이번 패치에서 가장 주목받는 핑크망토 코니



★7 울트라 브라운은 무적 기술을 가지고 있는 스피드형 레인저이다. 이미 탐정 브라운이 널리 사용되고 있고, 다른 2종의 4성 무적 레인저가 있는 상황에서 얼마나 큰 인기를 끌지는 모르지만, 무적 시간 역시 탐정 브라운과 동일해 벨라 혹은 스캇의 상위호환으로써 활용도는 높다.

낚시왕 브라우니의 화려한 귀환도 주목할 만한 일이다. 기간 한정으로 스테이지에서 얻을 수 있었던, 하지만 곧이어 진행된 8성 레인저 등장 패치로 쓸모가 없어져 수많은 유저들을 눈물 흘리게 만들었던 낚시왕 브라우니가 체력 비례 보호막을 입히는 ‘회복의 빛’ 스킬을 들고 다시 돌아왔다.

회복의 빛 자체는 굉장히 좋은 스킬이지만, ★8 히어로 찰스조차 스킬을 사용하지도 못하고 죽는 상황에서 근접 레인저에 밸런스형인 북극 낚시왕 브라우니가 과연 얼마나 버텨줄 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또한, 아이언 문 덕분에 회복의 빛만 단일로 가지고 있는 레인저들의 메리트가 떨어졌다는 것도 북극 낚시왕 브라우니를 만들고 키우는데 있어 고민해봐야 할 문제이다.

이밖에도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늘려주는 ‘각성’ 스킬을 가진 ★7 수색대원 멀리나 힐 스킬을 가진 ★7 여왕 샐리, ‘질주’라는 새로운 스킬의 ★7 벚꽃닌자 루이스, 옐로와 같이 ‘폭주돌격’ 스킬을 가진 ★7 명인 덤피 등 새로운 레인저들이 대거 등장해 출격 명령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 폭주 돌격 스킬을 가진 브라운



▣ 이제 스페셜에서 여의봉 브라운이! 신규 스테이지 등장

새로운 일반 스테이지와 스페셜 스테이지가 각각 1지역씩 추가되었다. 신규 일반 스테이지는 ‘하수처리장’으로 총 12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있으며, 신규 스페셜 스테이지는 ‘미지의 광산’으로 총 6단계로 구성되지만, 3~6단계에 해골 마크가 붙어있을 정도로 난이도가 상당하다.

새로운 스페셜 스테이지는 오직 월, 수, 금요일에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신규 진화 레인저들은 대부분 이곳에서 나오는 재료를 사용하므로 돌 수 있을 때 최대한 돌아놔야 한다. 1회 입장에 3개의 깃털을 사용하며 주요 보상으로는 ★6 여의봉 브라운과 ★6 고시생 멀린, ★6 슈퍼레너드와 다이아 등이다. 이미 미지의 광산 6단계를 클리어했다는 유저들이 많아지면서 공략법에 대한 이야기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252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6 핑키 공주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핑키 공주는 범위형 레인저로, 초당 공격력의 150% 범위 데미지를 28초간 입히는 ‘마법 폭발’ 스킬을 가지고 있다. 마스터 기준 공격력 5만 7천, 체력 56만으로 ★7 럭셔리 양보다 높은 공체합을 가지고 있으며 비용 역시 저렴해 사용에 부담이 없다.







▲ 252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상품이!




▲ 핑키공주의 능력치



▣ 체력형 레인저, 살아나나? 넉백 제거 패치

수 차례의 패치에도 불구하고 정체성을 잃은 채 표류하던 체력형 레인저에게 한줄기 빛과 같은 소식이 들려왔다. 이제 모든 체력형 타입 레인저는 체력이 절반으로 떨어져도 넉백되지 않으며, 이는 스킬 시전 중에도 마찬가지이다. 즉, 체력형 레인저는 죽기 전까지 자리를 굳게 지키며 다른 레인저들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

하지만 이런 패치에도 불구하고 체력형 레인저들의 활용 여부는 여전히 요원하다. 이미 성능을 인정받은 무적 레인저들이 있는데 굳이 체력형 레인저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 넉백이 되지 않는 것은 스킬 발동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아이스브라운 외에는 쓸만한 스킬을 가진 체력형 레인저가 없어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다. 무엇보다 체력형 레인저 중 전장에서 8초간 버틸 수 있는 레인저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다른 변화도 있다. 팀 변경 시간이 기존 5초에서 2.5초로 변경된 것. 2.5초는 벨라, 스캇, 탐정 브라운의 마스터 시 생산 쿨타임이다. 이 패치로 인해 전투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팀 변경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기존보다 많은 숫자의 레인저를 운용할 수 있게 되었다.



▲ 다시 한 번 아이스 브라운의 전성기가 찾아올 것인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