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회전 방패와 연속 밀치기 콤보를 주의! - 안개 벌판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1개 |






■ 안개벌판, 케찰코아틀

푸른 차원이동석에 새로 나온 던전으로 드라군 가디언 타입의 보스 몬스터인 케찰코아틀이 등장한다. 붕괴의 빗길이나 황혼의 가도에 비해 던전 길이가 조금 짧으며, 대신 주변에 지속 피해를 입히는 감전내성 스캐빈저가 등장해 캐릭터를 괴롭힌다.

이외에도 차원 감시자 및 경계병 등이 주요 몬스터로 등장하며, 중간 보스로는 스캐빈 전대 옐로가 기다리고 있다. 스캐빈 옐로는 독지대, 냉기지대, 전격 지대 등을 소환하는 약병을 투척하며, 마법 공격력이 강한 측면을 보여준다.

보스인 케찰코아틀은 드라군 가디언에서 조금 업그레이드 된 형태의 보스인데, 트레이드 마크인 방패를 내세워 전면 방어력이 대단히 높다는 특성이 있다.


■ 보스 주요 스킬

- 어퍼컷

케찰코아틀의 막강한 견제 스킬로 선딜레이가 없기 때문에 순식간에 당할 수 있다.

크게 2가지 패턴이 있는데, 몸이 붉게 빛나는 상태에서 잠시 딜레이를 준 뒤 강하게 띄우는 어퍼컷, 그리고 아무런 딜레이 없이 즉시 캐릭터를 향해 날리는 어퍼컷인데, 두 패턴 모두 대미지는 높지 않으나, 맞은 캐릭터가 다운된다는 특징이 있으니 주의하자.







- 방패 돌진

몸을 잠시 웅크린 뒤 방패를 내세우며 전방을 향해 돌진한다. 이때 돌진은 다단히트 판정이며, 피격 시 경직 상태에 빠지게 된다. 선 모션이 크고 일직선 공격이기 때문에 대각선 위주로 움직인다면 크게 피해를 입을일은 없다.










- 방패 날리기

손을 뒤로 젖히며 잠시 포즈를 취하다 방패를 날린다. 방패는 일정시간동안 회전시키며 광역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한다.

날리는 방패의 갯수는 차원압 단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 높은 단계로 갈수록 한번에 4개를 날리기도 하며, 연속으로 날리는 패턴도 추가된다.

방패를 날리는 방향은 항상 캐릭터가 위치한 방향을 따라오며, 일정 거리를 유지한채 지속되므로 케찰코아틀에게 바짝 붙는다면 피해를 입을 일은 없다.

단지 자신이 거리를 두고 공격을 하는 이슬비 캐릭터라면 어느정도 근접전 위주로 공략하는 것이 필요하다.










- 다리 걸기 후, 연속 콤비네이션

드라군 가디언의 결전기와 흡사한 콤비네이션으로 몸이 붉게 빛난 후, 낮은 자세에서 다리 걸기 포즈를 취한다. 해당 타격에 피해를 입으면 연속 펀치를 날리는 콤비네이션 공격이 들어오는데, 이후 뒤로 물러나거나 높이 점프하여 캐릭터 잡기, 혹은 어퍼컷 등 다양한 패턴으로 연결된다.

다리걸기를 맞지 않더라도 가끔 콤비네이션 공격을 시도하며, 연속기에 걸리면 빠져나가기 힘드므로 강제 캔슬을 통한 다운 무적을 노리자.

굉장히 강력한 공격이지만 공격 범위가 좁으므로, 지속적으로 공중 콤보를 시도하거나 빠르게 움직여주면 위협적이지 않다.










- 영거리 돌진

유명한 격투게임의 기술을 연상케하는 모션으로 뒤로 백스탭 후, 캐릭터를 향해 풀쩍 점프하며 바닥에 메친 후 폭발 공격을 한다.

뒤로 물러나는 속도가 빠르고 잡기 판정이기 때문에 스킬 사용중에도 덥썩 잡아버리므로 피하기가 쉽지 않다. 대미지도 은근 강력하여 잡힌 순간 빠르게 강제 캔슬을 누르지 않는다면 눈 깜박할 새 당하고만다.

또한, 콤비네이션 콤보로 사용할 때도 있는데, 역시 지체없이 강제 캔슬을 눌러 안전을 도모하는 편이 좋다. 특별히 파훼법은 없으며, 지속적으로 공중 콤보 및 경직 스킬을 활용하여 해당 스킬을 쓰지 못하도록 막는 것이 중요하다.










- 연속 방패 돌진

케찰코아틀이 사용하는 패턴 중에서 가장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스킬로 방패 돌진을 3연속으로 행한다. 돌진 전에 돌격 자세를 잡으며 몸을 낮추는 딜레이가 있고, 공격 범위를 붉은 영역으로 미리 표시하므로 피하기란 어렵지 않다.

피격 시, 큰 대미지와 함께 캐릭터가 공중으로 뜬다. 다만 드라군 가디언과 달리 연속해서 돌진에 맞을 위험은 없으니 안심하자.










■ 공략 포인트

드라군 가디언과 큰 차이가 없는 패턴을 보유하고 있다. 차이점이라면 돌진 잡기 스킬이 추가되었다는 점과 방패를 투척하여 캐릭터의 이동을 방해하는 정도다.

차원압 단계가 높아져도 방어력 및 체력 위주로 상승하며, 추가 패턴이 크게 눈에 띄지 않으므로 쉬운축에 속하는 보스라 할 수 있다.

일직선 위주의 방패 돌격 패턴과 딜레이 없이 즉시 발동하는 어퍼컷, 그리고 영거리 돌진에만 주의하자.


■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