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5] 코옵 강화된 기어박스의 신규 FPS '배틀본', 2K 총괄 프로듀서의 계획은?

인터뷰 | 이은별 기자 | 댓글: 1개 |

E3 2015의 사우스홀에 크게 자리 잡은 2K 부스. 이 곳에선 기어박스의 새로운 프랜차이즈, '배틀본'의 시연이 한창 진행 중이다. '배틀본'은 특유의 카툰랜더링 그래픽와 개성 있는 캐릭터, 독특한 세계관 등 여기저기 기어박스의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속도감 있는 성장 과정과 전투로 FPS게임의 호쾌한 재미를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타이틀이다.

이번 E3의 시연버전은 시나리오 모드 한정 한 개의 미션을 5명이 협력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형태다. 시연에 사용된 캐릭터는 총 10명, 이후 런칭 시점엔 고유의 무기와 공격방식을 가진 25명의 캐릭터를 모두 공개하고 MOBA 방식의 '습격', 데스매치 방식의 '약탈' 및 디펜스 호위 방식 '용광로'모드 등 5:5로 즐길 수 있는 3종의 멀티플레이 모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E3트레일러와 플레이 영상, 캐릭터 정보 등 당장 공개된 사항만 보더라도 충분히 '배틀본' 특유의 개성을 알 수 있다. '배틀본'은 겨울 내 출시 될 예정. 지금으로부터 약 6개월에서 8개월 정도 후 서비스된다. 이것저것 만들어진 게임에 손 대기에 충분한 시간인 만큼, 앞으로 어떻게 '배틀본'을 완성해 나갈지 궁금했다.

이에 배틀본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와 앞으로의 계획을 듣고자 약 15분간의 짧은 시간 동안이나마 Melissa Miller 프로듀서를 만날 수 있었다. 오랫동안 기어박스에서 근무하며 보더랜드2 개발에도 참여, 현재는 2K에서 개발 이사를 맡고 있으며 2K의 모든 타이틀에 대한 프로듀싱을 총괄하고 있다. 물론, 배틀본도 그녀의 담당이다.



2K의 Melissa Miller 총괄 프로듀서


캐릭터의 면면을 살펴보니 탱커와 딜러, 힐러 등 각각 어느 정도는 멀티플레이 내 역할이 분담된듯하다. 멀티플레이 시 꼭 탱딜힐의 조합이 갖춰져야 하는가?

= 꼭 그렇진 않다. 유저들은 언제건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우리는 유저가 모든 캐릭터를 충분히 즐기길 원한다. 런칭 당시 공개할 25명의 캐릭터들 중 원하는 것을 자유롭게 선택해 스토리모드 등의 PvE는 물론, PvP도 즐길 수 있다. 각 캐릭터의 능력이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굳이 고정적인 조합에 연연할 필요는 없다.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를 보니 '배틀본'은 1개의 PvE모드와 3개의 PvP모드로 구성되어 있다. 혹시 구상하고 있는 또 다른 모드가 있는가?

= 출시 준비에 한창인 아직은 별다른 계획은 없다. 일단 발매 때 선보일 대결 모드 3종인 MOBA 방식의 '습격', 데스매치 방식의 '약탈' 및 디펜스 호위 방식 '용광로'모드 등의 서비스와 밸런스 작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며, 이후 다른 모드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된다면 좀 더 생각해 볼 예정이다.





전작도 그렇고 배틀본 역시 전투는 물론 빠른 이동을 위해 지형의 높낮이를 잘 구현했다. 하지만 실제 필드에 비해 미니맵이 많이 불편한데. 높낮이를 한눈에 알아보기 힘들어 길을 자주 잃을 우려가 있어 보인다.

= 전작 보더랜드 시리즈의 경우 오픈월드 구성의 FPS인 반면, '배틀본'은 빠르게 단판 승부를 낼 수 있는 게임이다. 즉, 두 게임은 서로 다른 기획 방향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같은 미니맵이라도 역할이 좀 더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리라 본다. 지형 파악이나 길 찾기를 위해 미니맵을 사용하는 만큼, '배틀본'에 어울리면서도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신중히 개선해 나갈 것이다.





협력 위주이기에 다른 플레이어 및 전투 상황을 한눈에 보기 위해 유저 인터페이스(UI)에 많이 의존하게 된다. 하지만 '배틀본'의 UI는 그렇게 많은 정보를 담고 있지 않아 게임 상황 파악이 수월히 되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다.

= 보더랜드 1의 경우 UI에 너무 많은 정보를 담았다는 문제가 있었다. 우리의 목표는 이전에 만들었던 것을 좀 더 좋게 만드는 것이었기에, 보더랜드 2는 원작보다 더 개선된 형태의 UI를 만들어 냈다. 배틀본 역시 마찬가지다. 유저들이 접근하기 쉽고 플레이에 불편함이 없도록 UI를 디자인하고 있다. 이 역시도 시간이 지나고 필요성이 제기되면 더 많이 개선될 여지가 있다.





25명의 캐릭터를 공개했다. 협력플레이는 아무래도 선택할 캐릭터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을 텐데, 런칭 이후 캐릭터가 계속 추가되는가?

= FPS게임치고 25명의 캐릭터를 한 번에 공개하는 건 배틀본 이외는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기어박스는 훌륭한 캐릭터를 제작하는 회사다. 따라서 추가 DLC를 통해 훌륭한 캐릭터들을 다수 선보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직 계획된 것은 없다.





올 겨울 안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들었다.

= 빠르면 올해 말, 늦어도 내년 초에는 발매될 예정으로, 전세계에 동시 출시된다. XBOX ONE, PS4와 PC용으로 나올 것이다. 25명의 캐릭터와 멀티플레이의 재미가 있는 3가지 모드도 그때 한 번에 보여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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