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수상한 라비니 동산과 편의 기능 강화, 엘로라의 성역 Part 2 업데이트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2개 |
수상한 라비니 동산과 각종 편의기능 추가로 관심을 모았던 ‘엘로라의 성역 Part 2’ 업데이트가 이번 주 진행되었다. 최초 패치노트 공지 시 약간의 해프닝이 있었지만,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현재는 ‘괜찮은 패치’라는 데에 의견이 모이고 있다.

특히, 그동안 많은 유저들이 불편을 호소했던 ‘특성 전환 시스템’이나 ‘부스터 가방’, 이용이 제한되던 콘텐츠인 ‘콜렉터 주화’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한 접근성이 기존보다 높아졌다.

☞ 6월 24일(수) 업데이트 안내 [바로가기]



▲ 화려해진 로딩화면



▣ 폭탄을 던져 라비니를 혼내주자! 수상한 라비니 동산

라비니의 본거지에 들어가 보물을 약탈하는 인스턴스 던전인 ‘수상한 라비니 동산’이 등장했다. 라비니 동산은 엘로라의 성역, ‘바람의 협곡’에 위치한 50레벨 이상 1인 전용 던전으로 입장 후 10분 동안 라비니의 보물을 약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입장은 하루 한 번만 가능하다.

수상한 라비니 동산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선행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상태에서 ‘입장권’이 필요하다. 선행 퀘스트는 하카나스 수도성, 승리의 대광장의 NPC ‘트레이스’에게서 받아 수행할 수 있다. 선행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라비니 동산 앞의 ‘비니’에게서 50골드로 입장권을 획득할 수 있다.

빠른 이동이 중요한 만큼 직업 간 형평성을 위해 어쌔신의 ‘기민한 움직임’이나 위저드의 ‘빛의 이동’ 등 이동 관련 기술은 사용할 수 없다. 또한, 라비니 동산에서 등장하는 라비니들은 특수 아이템인 당근 / 당근폭탄 / 호박폭탄으로만 공격할 수 있다.



▲ 수도성 승리의 대광장 NPC에게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수상한 라비니 동산의 위치




▲ 내부 지도와 폭탄 설명



▣ ‘도전의 탑’ 비정상 이용 불가 패치

월요일 새벽에 도전의 탑에 입장하는 방식으로 2일치 점수를 한 번에 받을 수 있었던 방식을 이번 패치로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첫 번째로, 월요일 오전 2시~4시에 도전의 탑 입장이 불가능해지고, 입장 후 90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시간이 진행되기 때문에 2일치 점수를 한 번에 정산할 수 없다.

또한, 도전의 탑 내부에서 ‘과거의 도전자’ 몬스터가 추가된다. 도전자 몬스터는 각 층마다 낮은 확률로 등장하며, 처치 시 추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과거의 도전자 몬스터의 등장이 도전의 탑 순위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유저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에 더해 도전의 탑 내부 디버프인 ‘프리스트의 규율’ 효과가 완화되었다. 프리스트의 경우 약 4주간의 도전의 탑 점수 통계에서 다른 직업에 비해 크게는 일일 10만점 가량 적게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프리스트의 규율 효과가 모든 공격력 20% -> 30%로 증가, 치명타 확률 감소 효과 –40% -> -30%로 완화, 마나 회복량 500% 증가로 변경되었다.

도전의 탑 내부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에 대해서도 무작위 등장, 스킬 추가, 포인트 감소, 체력회복 감소 등 몇 가지 수정이 이루어졌다.



▲ 이제 기다려주지 않는 좀비


◎ 도전의 탑 몬스터 변경점
 ▶ 3층 – 라이쿠: 랜덤 스폰 / 래니티: 스킬 추가
 ▶ 6층 – 라임 오렌지 나무: HP 회복량 감소
 ▶ 8층 – 알리바바 추종자, 알리바바 광신도: 획득 포인트 감소
 ▶ 9층 – 골렘 포탄병: 랜덤 스폰
 ▶ 16층 – 파멸의 시선: 랜덤 스폰
 ▶ 18층 - 요리사 구스트: HP 회복량 감소
 ▶ 19층 - 암흑사도 램브란드: HP 회복량 감소
 ▶ 22층 - 몽키.D.스패로우, 해마: 스킬 추가
 ▶ 23층 - 죽지 못해 사는 자: 획득 포인트 감소, HP 회복량 감소
 ▶ 26층 - 아이스 골렘: 스킬 추가
 ▶ 28층 - 론도 테라문스: 스킬 추가



▣ 특성 전환 시스템 등장, 비용은 1엘룬!

공개 직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특성 전환 시스템’이 드디어 본 서버에 적용되었다. 미리 세팅해둔 두 가지의 특성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한 번 전환에 1엘룬이 소모된다.

특성 전환은 1엘룬으로 쉽게 할 수 있지만 새로운 특성 페이지를 꾸리기 위해서는 추가 특성력이 필요하다. 특성을 바꾸는데 들어가는 시간은 없으며 특성 전환에도 별다른 쿨타임은 없지만 전투 중에는 전환이 불가능하다.



▲ 엘룬 하나만 지불하면 별다른 대기 / 시전시간 없이 쉽게 변경할 수 있다.




▲ 단, 새로 특성을 꾸리기 위해서는 특성력이 필요하다.



▣ 내 아이템을 보호하는 방법, ‘각인’ 시스템

자신이 소유한 아이템과 펫, 펠로우를 일정 시간 동안 특정 행동이 불가능하게 만들어 의도치 않은 상황이나 타인의 침해로부터 재화를 안전하게 보호해줄 수 있는 ‘각인’ 시스템이 새롭게 등장했다. 각인이 가능한 대상은 무기, 방어구, 악세서리, 보조 무기, 펠로우 장착 장비, 펠로우, 펫이다.

각인 아이템은 각 마을의 ‘잡화상인’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아이템에 따라 장비, 펠로우에 따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각인 기간과 구매 가격이 달라진다. 각인을 진행한 아이템은 거래, 파괴, 추출, 분해, 판매, 귀속 해제, 봉인석 추출 및 파괴가 불가능해지고, 펠로우는 놓아주기와 봉인이 금지된다.

각인을 위해서는 아이템을 구매한 후 우클릭으로 사용, 원하는 장비나 펠로우를 선택하면 된다.



▲ 잡화상인이 판매하는 각인 도구의 가격. 굉장히 저렴하다.




▲ 각인 기능을 이용해보는 이벤트 퀘스트도 받을 수 있다.




▣ 더 좋은 장비와 펠로우를 위해! 상위 제작 도안 추가

10단계 보석과 전설 펠로우 제작 도안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보석 제조법은 장신구 재료 상인에게서, 펠로우 결속법은 펠로우 재료 상인에게서 각각 구매할 수 있다. 10단계 보석 제조법의 가격은 약 130골드이고, 전설 펠로우 결속법 가격은 50골드이다.

이번 패치를 통해 펠로우 최대레벨 보상 시스템이 도입되고 일일 퀘스트로 콜렉터 주화를 얻을 수 있게 됨에 따라, 펠로우 조각을 조각 상인에게서 구매하는 것이 기존보다 쉬워져 꾸준히 플레이한다면 길지 않은 시간에 원하는 펠로우를 제작할 수 있을 정도이다.



▲ 보석 제조법의 가격




▲ 펠로우 결속법의 가격




▲ 콜렉터 주화를 받을 수 있는 일일퀘스트도 추가되었다.



▣ 펠로우 육성하면 콜렉터 주화를, 베일 벗은 최대레벨 보상 시스템

획득한 펠로우를 최대레벨까지 육성하면 콜렉터 주화를 보상으로 주는 최대레벨 보상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보상 확인은 ‘B’ 키를 눌러 나오는 도감 가장 우측에서 ‘레벨 달성 콜렉션’ 항목을 확인하면 된다. 콜렉터 주화는 달성한 펠로우의 등급과 레벨에 따라 최소 1개부터 차등 지급된다.

단, 이미 보유한 최고레벨 펠로우의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없다. 때문에 콜렉터 주화를 얻고자 한다면, 이미 보유한 펠로우도 다시 한 번 길들여 최고레벨까지 육성해야만 한다.



▲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펠로우는 별도로 표시된다.



▣ 일일 업적 시스템과 부스터 가방 등 편의기능 추가

매일 엘룬과 금화, 은화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일일 업적 시스템’과 부스터를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부스터 가방’이 추가되었다. 일일 업적 시스템은 매일 오전 4시에 초기화되며, 캐릭터별로 다른 과제가 부여된다. 일일 업적은 일일 퀘스트와 비슷한 성격으로, 업적 점수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지정된 업적을 달성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업적을 달성했다 하더라고 초기화시간까지 보상을 수령하지 않으면, 초기화와 함께 보상도 사라져버리니 주의를 요한다.

부스터 가방은 인벤토리 창 가장 왼쪽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본 3칸부터 시작해 엘룬을 이용해 점차 확장해나갈 수 있다. 확장 비용은 기본 5엘룬부터 더 많은 칸을 열수록 점차 증가한다.



▲ 일일 업적 창




▲ 부스터 가방 확장 비용은 확장할 때마다 증가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