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공략 미숙지자 하나가 전멸을 부른다! 지옥불 성채 4지구 파괴자의 탑 공략

게임뉴스 | 안원호 기자 | 댓글: 24개 |


항목 보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지옥 수정을 사수하라! 9네임드 지옥 군주 자쿠운

   

전투 흐름 및 주요 기술 분석

   

역할별 1인분 공략

   

지옥 군주 자쿠운 영상


 

지옥불과 공허를 제어하라! 10네임드 줄호락

   

전투 흐름 및 주요 기술 분석

   

역할별 1인분 공략

   

줄호락 영상


 

첨탑이 무너질 때마다 강력해진다! 12네임드 만노로스

   

전투 흐름 및 주요 기술 분석

   

역할별 1인분 공략

   

만노로스 영상







◎ 지옥 수정을 사수하라! 9네임드 지옥 군주 자쿠운


■ 전투 흐름 및 주요 기술 분석





지옥 군주 자쿠운 전투는 요동치는 균열를 흡수해서 지옥 수정이 원하는 위치에 1개만 생성이 되도록 유도해야 한다. 요동치는 균열을 100% 흡수한 공격대원은 잠재적 기운이라는 약화 효과가 걸리는데, 이 공격대원이 파괴의 물결이나 요동치는 균열에 맞으면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주니 주의하자.

무장 단계와 무장 해제 단계로 나뉘는데, 무장 단계에서는 지옥 수정 생성을 한쪽으로 몰고, 무장 해제 단계에서는 주기적으로 들어오는 광역 피해와 파괴의 씨앗에 걸린 공격대원이 정해진 위치로 이동해서 파괴의 물결이 지옥 수정에 닿지 않도록 신경쓰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 지옥 수정을 원하는 위치로 유도하라!

자쿠운이 시전하는 요동치는 균열은 전장에 무작위로 생성된다. 각각의 요동치는 균열은 공격대원이 그 위로 올라가서 흡수할 수 있는데, 마지막으로 남는 요동치는 균열은 즉시 지옥 수정으로 변하기 때문에 어느 위치의 요동치는 균열을 지옥 수정으로 전환할 것인가를 그 즉시 판단해야 한다.

될 수 있으면 지옥 수정을 한쪽으로 유도하는 것이 좋은데, 지옥 수정에 파괴의 물결이 닿을 경우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주기 때문이다.




▲ 무장 단계 진형 예시








▲ 요동치는 균열을 몸으로 막아서 흡수! 그러나 1개는 무조건 생성된다.



■ 파괴의 씨앗을 터트리고 파괴의 물결을 막아라!

무장 해제 단계로 전환되면 무작위 공격대원에게 파괴의 씨앗을 시전한다. 파괴의 씨앗은 5초 후에 파괴의 물결 8개를 방출하는 기술로 요동치는 균열을 흡수해서 잠재적 기운 약화 효과를 가지고 있는 공격대원이나 지옥 수정에 닿지 않도록 이동할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파괴의 씨앗에 걸린 공격대원은 밀집해서 생성한 지옥 수정의 반대편 방향으로 이동해서 터트리고, 잠재적 기운 약화 효과가 없는 공격대원이 지옥 수정에 닿는 파괴의 물결을 몸으로 직접 막아내는 방법이 좋다. 파괴의 물결은 고리 위로 뛰어오르면 피해를 받지 않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 무장 해제 단계 진형 예시




▲ 지옥 수정에 닿기 전에 몸으로 막아라!



■ 역할별 1인분 공략

- 공통
ㄴ요동치는 균열을 흡수하되 마지막 1개는 원하는 위치에 생성되도록 유도할 것
ㄴ잠재적 기운 약화 효과가 있다면 파괴의 물결에 닿지 않도록 주의
ㄴ오염물 약화 효과가 걸리면 외곽으로 이동해서 터트릴 것
ㄴ파괴의 물결이 지옥 수정에 닿지 않도록 신경 쓸 것

- 딜러
ㄴ파괴의 씨앗 대상자가 되면 파괴의 물결이 지옥 수정에 닿지 않도록 지옥 수정 반대편으로 이동

- 힐러
ㄴ파괴의 씨앗 대상자가 되면 파괴의 물결이 지옥 수정에 닿지 않도록 지옥 수정 반대편으로 이동
ㄴ오염물 약화 효과에 걸린 공격대원이 충분히 거리를 벌린 것을 보면 치유 기술을 시전할 것

-탱커
ㄴ영혼 베어내기로 어둠의 영역으로 전이되었을 때 지옥 수정이 생성된 위치를 기억해서 안전한 방향으로 이동할 것
ㄴ무장 해제 단계 혹은 중무장 단계일 때 자쿠운 근처에 보조 탱커도 같이 있을 것



■ 지옥 군주 자쿠운 공략 동영상

▲ 흑마법사 시점(출처 : Youtube / Zevoa)






◎ 지옥불과 공허를 제어하라! 10네임드 줄호락


■ 전투 흐름 및 주요 기술 분석





굴단이 뒤틀린 황천 깊숙한 곳에서 소환한 공허 망령인 줄호락은 공허의 힘뿐만 아니라 지옥 마력의 힘으로 공허 및 지옥 차원문에서 다수 병력을 소환한다.

전투는 지옥 마력을 사용하는 1단계인 군단의 불꽃으로 시작하고, 선봉장 아켈리온을 처치하면 2단계 공허의 손아귀로 넘어가서 옴너스가 생성된다. 1단계와 마찬가지로 옴너스를 처치하면 3단계 어둠지옥 융합 단계로 넘어가서 1-2단계에서 사용하던 기술을 모두 사용하게 된다. 마지막 4단계는 지속해서 공격대에 광역 피해가 들어오는 단계로 화력을 집중해서 빠르게 줄호락을 처치하는 시간어택형 패턴이다.

전투 시간이 지날수록 플레이어가 서 있을 수 있는 공간이 점차 줄어들게 되는데,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지옥 피해를 받은 상태로 퍼지는 공허로 이동하거나 공허 피해를 받은 상태로 혼돈의 지옥화염으로 이동했을 때 발동하는 어둠지옥 파멸 효과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한다.




▲ 공허와 지옥이 닿으면 어둠지옥 파멸 효과로 20미터 내 모든 바닥이 사라진다.



■ 군단의 불꽃 단계, 광기의 불장난꾼을 빠르게 처치하라!

군단의 불꽃 단계부터는 주기적으로 공격대원 위치에 광기의 불장난꾼을 생성한다. 지옥 보주가 공격대원에게 닿으면 불타오름 상태가 되지만, 닿지 않고 먼 거리를 이동할 경우 혼돈의 지옥화염 바닥이 생성되면서 점차 공격대원이 서 있을 공간이 줄어들게 된다. 따라서 광기의 불장난꾼이 생성되면 지옥 보주를 차단하면서 빠르게 처치하는 게 상책이다.

선봉장 아켈리온은 지옥화염 질풍과 지옥의 사슬을 시전하는데, 지옥화염 질풍은 탱커에게 말려 죽이는 시선과 지옥 화염 질풍으로 입는 피해를 50%만큼 증가시키는 약화 효과를 남기므로 탱커 간의 유기적인 교대가 필요하다.

지옥의 사슬은 공격대원들에게 주기적인 피해를 주는 기술이니 묶인 공격대원들이 서로에게서 멀어지면 되고, 줄호락이 시전하는 지옥의 쇄도는 지속 시간이 끝나면 해당 공격대원이 서 있는 위치에 지옥화염 바닥을 생성하니 외곽으로 이동하면 된다.

다만, 광기의 불장난꾼이 생성되는 타이밍에 이동해서 광기의 불장난꾼이 외곽에 생성되면 지옥 보주로 공격대 진형 및 공간 확보에 어려우니 차단으로 붙이거나 화력을 집중해서 빠르게 처치하자.




▲ 군단의 불꽃 단계 예시




▲ 지옥의 사슬 대상자는 서로 떨어져서 없앨 것!




■ 공허의 손아귀 단계, 불안정한 공허마귀를 피하라!

공허의 손아귀 단계에는 광기의 불장난꾼이 지속해서 생성되는 동시에 불안정한 공허마귀도 생성된다. 불안정한 공허마귀는 가장 가까이에 있는 공격대원 위치로 순간이동하여 주위의 모든 공격대원에게 피해를 주면서 퍼지는 공허를 퍼뜨린다. 따라서 이동이 자유로운 공격대원이 불안정한 공허마귀를 유도해서 퍼지는 공허가 생성되지 않도록 막는 편이 좋다.

옴너스는 말려 죽이는 시선과 검은 구멍을 시전하는데, 말려 죽이는 시선은 탱커에게 말려 죽이는 시선과 지옥화염 질풍으로 입는 피해를 20%만큼 증가시키는 약화 효과를 남기므로 탱커 간의 유기적인 교대가 필요하다.

검은 구멍은 공격대원을 끌어당겨 구멍 안으로 들어온 공격대원에게 공간 이상 피해를 나눠입히니 일정 인원 이상의 공격대원이 함께 구멍 안으로 들어가도록 미리 약속을 해두자.




▲ 공허의 손아귀 단계 예시




▲ 검은 구멍 안으로는 일정 인원 이상이 들어가서 피해를 나눠 받아야 한다.



■ 3~4단계,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라!

3~4단계는 줄호락이 지옥 마력과 공허의 힘을 번갈아 사용하는 단계이다. 탱커는 지옥 일격과 공허의 일격에 주의해야 하고, 지옥의 쇄도 및 공허의 쇄도로 생성되는 바닥에 주의하면서 공간을 되도록이면 넓게 사용하는 편이 좋다.

만약 더는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이 없을 때는 어둠지옥 파멸 효과를 이용해서 향후 이동할 위치의 공간을 확보하는 방식으로 전투를 진행하면 된다.

다만, 4단계에 돌입하면 주기적으로 높은 피해가 들어올 뿐만 아니라 10초마다 줄호락의 공격력이 20%씩 증가하므로 되도록 모든 화력을 퍼붓어서 빠르게 전투를 끝내는 게 좋다.




▲ 3~4단계에서 공간 확보를 위한 바닥 유도 예시




▲ 어둠지옥 파멸을 중앙에서 터트리면 공격대에 높은 피해가!



■ 역할별 1인분 공략

- 공통
ㄴ공허에 물듦 상태가 아닐 때는 광기의 불장난꾼이 시전하는 지옥 보주를 몸으로 받아내서 혼돈의 지옥화염 바닥이 생성되지 않도록 막을 것
ㄴ지옥의 사슬에 걸리면 사슬에 묶인 다른 공격대원으로부터 멀리 떨어질 것
ㄴ옴너스가 시전하는 검은 구멍에는 다수 공격대원이 같이 들어가서 공간 이상 피해를 나눠 받을 것

- 딜러
ㄴ광기의 불장난꾼이 시전하는 지옥 보주 차단에 신경 쓸 것
ㄴ광기의 불장난꾼과 불안정한 공허마귀 처리에 신경 쓸 것

- 힐러
ㄴ4단계에 돌입하면 압도적인 혼돈으로 공격대 전체에 큰 피해를 지속해서 주니 대비할 것
ㄴ공간 이상 피해를 나눠 받는 공격대원의 생명력에 신경 쓸 것

- 탱커
ㄴ1~2단계에서는 말려 죽이는 시선과 지옥화염 질풍 약화 효과에 주의하면서 탱커 간에 공허의 일격과 지옥 일격을 맞는 대상을 교대
ㄴ3~4단계에서는 어둠지옥 전환 효과에 따라 탱커들이 각각 공허의 일격과 지옥 일격을 맞아서 어둠지옥 파멸이 터지지 않도록 주의
ㄴ공허의 일격과 지옥 일격에 맞아 단상 아래로 떨어지지 않도록 위치 선정에 신경 쓸 것



■ 줄호락 공략 동영상

▲ 방어 전사 시점(출처 : Youtube / bavLIVE)


▲ 수양 사제 시점(출처 : Youtube / Ben102938)






◎ 첨탑이 무너질 때마다 강력해진다! 12네임드 만노로스


■ 전투 흐름 및 주요 기술 분석





1단계는 3개의 첨탑 앞에 있는 지옥소환사를 처치하는 것이 목표다. 주기적으로 파멸의 군주가 소환되므로 탱커 간의 중첩 교대가 중요하고, 지옥 임프 및 불지옥이 일정 이상 쌓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전투 시간이 길어질수록 점차 몬스터가 쌓이게 되므로 가능한 한 빠르게 지옥소환사를 처치하면서 지옥 임프와 불지옥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게 중요하다.




▲ 지옥소환사 3마리를 처치해야 2단계로 전환된다!


지옥소환사를 모두 처치하면 2~3단계로 전환되는데, 첨탑을 어떻게 이용하는가에 따라서 공격대 진형이 달라진다.

피해를 나눠 받아야 하는 만노로스의 응시 및 일부 공격대원을 뒤로 밀어내는 어둠의 힘에 편하게 대처하려면 공격대 진형이 첨탑을 등지고 서면 되고, 탱커를 뒤로 밀쳐내는 글레이브 연계 공격과 세 번 연달아 터지는 지옥의 추적으로 생기는 이동을 최소로 줄이려면 탱커가 첨탑을 등지고 서면 된다.

4단계는 첨탑이 없으므로 공격대 진형은 중앙을 잡고 글레이브 연계 공격으로 날아가더라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위치를 잡는다. 강화된 만노로스의 응시로 생기는 응시하는 어둠 웅덩이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공격대가 설 수 있는 위치가 없으니 최대한 화력을 집중해서 전투를 끝내는 게 좋다.




▲ 만노로스의 응시와 어둠의 힘에 편하게 대처하는 진형




▲ 글레이브 연계 공격 및 지옥의 추적에 편하게 대처하는 진형



■ 기술별 기본 패턴, 강화된 기술 대처법을 익혀라!

2단계에는 탱커에게 글레이브 찌르기와 육중한 강타를 연계해서 공격한다. 탱커는 이 타이밍에 피해 완화 능력을 사용해서 지속 피해를 주는 상처 꿰뚫기 효과를 받지 않아야 하며, 육중한 강타로 뒤로 밀쳐난다는 점을 고려해서 떨어지지 않는 위치를 잡을 필요가 있다.

4단계가 되면 피해량이 증가하고 육중한 강타가 세 방향으로 뻗어나가므로 보조 탱커는 만노로스 후방에 있다가 바로 도발하는 편이 좋다.




▲ 강화된 글레이브 연계 공격으로 뻗어 나가는 세 방향의 육중한 강타


지옥의 추적은 10미터, 20미터, 30미터로 커지면서 범위 내의 공격대원에게 화염 피해를 주고 뒤로 밀쳐내는 기술이다. 범위가 커질수록 높은 피해를 주므로 첫 위치를 보고 30미터 거리를 벌려야 한다.

강화된 지옥의 추적은 충격 지점에서의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히므로 30미터 범위의 지옥의 추적을 맞으면 사망할 가능성이 높다.




▲ 지옥의 추적은 10미터, 20미터, 30미터로 점차 커진다!


만노로스 응시는 대상을 4초 동안 두려움에 질리게 하여 8미터 반경 내에 있는 공격대원과 암흑 피해를 나눠 입는 기술이다. 자생력과 같이 해제 기술로 효과를 제거할 수 있지만, 제거 즉시 피해가 들어오므로 다른 공격대원이 범위 안에 있는지를 확인하고 사용하는 편이 좋다.




▲ 만노로스의 응시에는 최소 1명 이상이 들어가서 같이 맞아주자.


어둠의 힘은 3단계에 추가되는데, 일부 공격대원을 단상에서 밀어내는 기술이다.

4단계가 되면 모든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시전하기 때문에 강화된 만노로스의 응시로 생긴 어둠 웅덩이를 이용해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거나 쇄도의 포효와 같이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기술로 버티자.




▲ 어둠의 힘으로 밀쳐나는 거리에 주의하자.




▲ 강회된 어둠의 힘은 어둠 웅덩이를 이용하거나 이동 속도 증가 기술을 쓸 것!



■ 어떤 택틱으로? 그러나 4단계는 비슷하다!

4단계가 되면 모든 첨탑이 파괴되므로 단상 밑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공격대가 위치를 잡아야 한다.

특히 강화된 만노로스의 응시는 피해를 나눠 받는 공격대원 수에 비례해서 어둠 웅덩이 크기가 달라지므로 전투 시간이 길어지면 단상 위에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줄어든다는 점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 4단계 기본 진형 예시




▲ 바닥을 피하면서 침착하게 만노로스를 노리자.



■ 역할별 1인분 공략

◇ 1단계 주의사항

- 공통
ㄴ파멸의 징표에 걸렸을 때 피해를 입으면 주변 공격대원에게 영향을 주므로 중앙에 있는 만노로스의 시체를 이용해서 풀거나 다른 공격대원이 없는 쪽으로 이동

- 탱커
ㄴ파멸의 군주가 사용하는 파멸의 쐐기 중첩 교대에 신경 쓸 것


◇ 2~4단계 주의사항

- 공통
ㄴ마의 지옥폭풍, 어둠 웅덩이, 불지옥 등 바닥 피해를 최소로 줄일 것

- 딜러와 힐러
ㄴ만노로스의 응시에 걸린 공격대원의 범위 안에 들어가서 피해를 나눠 받을 것
ㄴ어둠의 힘으로 밀려나서 단상 밑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
ㄴ지옥의 추적 첫 타를 보고 30미터 이상 벗어날 것
ㄴ4단계에서 뻗어 나가는 육중한 강타에 맞지 말 것

- 탱커
ㄴ글레이브 연계 공격 시전 시 능동적 방어 기술을 사용하고 밀쳐나는 거리에 주의할 것



■ 만노로스 공략 동영상

▲ 탱커가 첨탑을 등지는 택틱(출처 : Youtube / Kristoffer Guthenberg)


▲ 공격대가 첨탑을 등지는 택틱(출처 : Youtube / Trollfjes)


▲ 4단계 진형으로 처음부터 공략하는 택틱(출처 : Youtube / Wild Card Gaming)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