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최대 레벨 58로 확장! 상승한 레벨업 속도와 제작, 강화 등 유저 편의 개선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9개 |
클로저스에서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7월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로그인 화면과 음악이 시즌 2의 주역이라 할 수 있는 늑대개의 심볼 마크로 바뀌어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으며, 캐릭터 최대 레벨이 58레벨로 확장, 그리고 기존 튜토리얼 및 던전과 장비 아이템을 개편하여 레벨업에 대한 스트레스 요소를 제거했다.

유저 편의 사항 역시 많이 개선되어, 인벤토리를 압박하는 주범인 보스 및 네임드 몬스터의 재료가 [반차원물질] 아이템으로 통합되었고, 마찬가지로 제작 재료탭의 차원의 티끌, 결정, 정수가 각각 소모성 아이템 제작, 강화/튜닝류의 아이템 제작, 장비 아이템 제작으로 분리되어 인벤토리 정렬이 쉬워졌다.

아울러 캐릭터 성장 시, 스트레스 요소로 작용하던 기존의 엘리트 등급 제작 장비를 퀘스트로 얻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고, 훈련 프로그램 등의 반복 퀘스트, 2차 승급에 대한 퀘스트 조건을 완화하여 손쉽게 조건 달성이 가능해졌다.

이외에 강화 시스템이 변경 예정에 대한 공지가 이뤄졌다. 다음주 점검일인 7월 9일(목)부터 찬란한 강화기 연료 사용 시, +10 단계까지 100% 확률로 성공하도록 변경, 강화 단계에 따른 캐릭터 스펙의 격차가 많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 본격적으로 여름 시즌 시작? 늑대개로 바뀐 로그인 화면




■ 김유정 말만 들어도 10레벨 달성? 튜토리얼부터 확 바뀌었다!

캐릭터를 생성하자마자 진행되는 튜토리얼에 대한 변경도 눈에 띈다. 전투 중에 스킬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아이템 장착, 대사 창 넘기기 등 흐름을 방해하였던 기존 튜토리얼과 달리 전투중에 대사 처리가 되며, 자연스럽게 김유정의 말을 들으면서 진행하도록 바뀌었다.

또한, 캐릭터 일반 공격이나 스킬, 그리고 스킬 콤보 등을 유도하며 좀 더 게임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 모습이 눈에 띄며, 5분 남짓한 튜토리얼 과정을 모두 달성하면 캐릭터 레벨이 10레벨에 도달하고, 보상으로 엘리트 등급의 장비를 받을 수 있어 초반 던전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 대사 처리도 깔끔하게 변경, 장비 장착과 스킬 레벨업도 자동으로 진행된다!


▲ 최초로 진입하는 강남에 대한 전경을 보여주는 진입 영상 추가




■ 58레벨로 최대 레벨 상승! 레벨업 속도? 걱정하지 마세요!

무엇보다 이번 업데이트의 최대 관심사는 캐릭터의 만레벨 확장이다. 53레벨에서 58레벨까지 무려 5레벨이나 상승한 것.

레벨이 상승한만큼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스킬 레벨도 증가하여 활용폭이 넓어졌으며, 반대로 던전에 출몰하는 몬스터의 능력치는 전반적으로 하향하여 이전보다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다만 급작스럽게 증가한 레벨에 대해 기대를 하면서, 동시에 과거 어렵게 만레벨을 찍었던 기억탓에 레벨업에 대한 스트레스가 들법도 하지만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 테이블을 대대적으로 수정하여 불안을 제거했다.

무엇보다 바뀐 경험치 테이블에 맞게 기존 캐릭터의 레벨도 일정량 상승하여, 53레벨 캐릭터는 자동으로 55레벨로 바뀌었다.




▲ 만레벨 하루면 충분하죠! 쑥쑥 크는 캐릭터 레벨



현재, 확인 결과 플레인게이트 6단계 던전을 기준으로 한 번 플레이시 약 22%에 달하는 경험치 상승률을 보이며, 빠른 레벨업 속도를 보장함을 알 수 있다.

동시에 진행하는 최대 레벨 확장 이벤트로 획득한 피로도를 자유롭게 사용하여 벌써부터 58레벨을 달성한 유저들이 속출하고 있다.


▣ 만레벨 달성 TIP!

1. 현재 이벤트로 접속만 해도 추가 경험치 100%를 획득할 수 있는 위상 적합률 안정제를 우편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위상 적합률 안정제는 이후 30분 간격으로 지속적으로 지급되며, 하루 최대 19개(주말 한정 2배 획득)를 획득할 수 있다.

2.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우룽사 알약이 드랍된다. 해당 알약은 제작기의 이벤트 탭에서 우룽사 드링크(100ML, 250ML, 500ML)를 제작할 수 있으며, 각각 피로도를 30, 60, 90씩 회복시켜 준다. 우룽사 드링크는 계정당 1일 1회 제작할 수 있음을 주의하자.










▲ 오픈하고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벌써 만렙이! (출처:인벤 가족 Cstrike)




■ 빠름, 빠름, 빠름! 몬스터와 던전 클리어 속도도 상승!

레벨업 속도에 맞춰 던전 플레이와 몬스터 패턴도 개선되었다.

우선 블록 격파 시, 해당 스테이지에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가 자동으로 파괴되도록 수정되어, 회복 상자를 놓치고 가는 일이 사라졌다.

또한, 던전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이 다음 스테이지 시작 지역으로 자동 이동되어 던전 클리어에 대한 속도와 더불어 실수로 놓치는 일이 사라졌다.

스테이지 중간에 활용할 수 있는 각종 폭발물 오브젝트도 개선되었다. 우선 강남 지역 및 구로에서 볼 수 있는 폭발물은 몬스터에게는 큰 피해를 입히지만 캐릭터에는 대미지 1만 입히도록 변경, 신강고와 G타워에서 등장하는 폭격 유도 장치, 클레이모어 오브젝트의 발동 속도 및 대미지는 상승하여 트랩으로서의 활용도가 올랐다.




▲ 이제 아이템 흘리고 지나치는 일은 걱정하지 말자



몬스터와 관련된 변경 사항도 많다. 강남 GGV ~ 재해 복구 본부에서 등장하는 모든 일반 몬스터의 공격(잡기류 제외)이 더 이상 캐릭터에게 경직을 발생시키지 않도록 변경하여, 던전 플레이의 난이도를 대폭 낮춘것을 시작으로 대다수의 몬스터의 스탯이 하향되었다.

추가로 네임드 몬스터 등장 시, 해당 몬스터를 잡아주던 카메라 포커싱 연출이 삭제되고, 엘리트 표적 등 새로운 연출을 통해 확인하도록 변경, 게임 플레이에 방해가 되는 요소를 최소화했다.

네임드 몬스터 처치 시, HP/MP 회복, 이동 속도 증가 등의 버프 효과가 추가되어 보다 쉽게 던전 클리어가 가능하다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 강제 카메라 포커싱이 사라지고 '위험' 혹은 '엘리트' 타겟 마크로 변경



캐릭터 능력치 중 일부를 차지했던 다운 대미지 스탯에 대한 개편도 이뤄졌다. 지금까지 쓰러진 적을 공격하면 대미지 50% 감소 패널티가 발생했고, 아이템 튜닝 옵션 중 다운 대미지 증가를 통해 이를 상쇄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아예 다운 대미지 감소 패널티가 사라졌으며, 이제 추가로 얻게되는 다운 대미지 증가 옵션은 그대로 캐릭터의 대미지 증가에 반영되도록 상향되었다.




▲ 이제 누웠다고 덜 아프고 그런거 없다!



■ 몬스터에게 넘어지고 울지 마세요! 캐릭터 기상 및 반격 속도 상승 등 변경사항

그 동안 진행했던 캐릭터별 스킬 개편 이외에 기상과 관련된 기본 조작과 공통 스킬 [강제 캔슬], [위상력 개방]에 대한 개선이 이뤄졌다.

우선 기본 조작부분에서는 플레이어 캐릭터의 다운, 기상 시간이 기존보다 절반 가량 빨라져 다운 이후에도 금새 회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다운 시 Z키를 눌러 사용하는 기상 반격과 방향키를 조작하여 사용하는 구르기의 속도가 증가, 추가로 다른 동작으로 캔슬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 구르기 캔슬 질주! 좀 더 빨라진 고속 액션을 느껴보자



공용 스킬인 [강제 캔슬]은 본래 피격 등의 위기 상황에서 사용, 자신의 주변에 경직과 함께 다운되어 안전한 탈출을 돕는 보조 스킬이었다.

그러나 업데이트 이후, 강제 캔슬을 사용하더라도 캐릭터가 다운되지 않으며, 충격파로 주변 몬스터를 밀어내며 경직시키도록 변경되었고, 발동 이후 일정시간 동안 무적 상태 효과를 받게 된다.

공격 타입 역시 트루 타입에서 물리/마법 복합으로 변경되어 10레벨 마스터 시, 560%에 달하는 대미지를 주게 되었다. 추가로 강제 캔슬 스킬을 레벨업하면 무적 효과의 시간이 0.2초씩 증가하며, 최대 3초의 무적 효과를 노릴 수 있다.

[위상력 개방] 스킬 역시 기본 발동 유지시간이 25초에서 40초로 2배 가까이 상승, 좀 더 강력한 대미지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 강제 무적 시간 유도가 가능해진 강제 캔슬!




■ 스킬 큐브 얻으려 고생했던 기억은 추억으로 안녕! 스킬 큐브 자동 장착

그동안 정도연 NPC에게서 구입하거나 던전 드랍으로 획득하여 장착했던 스킬 큐브가 모조리 기본 장착된 상태로 변경되었다.

이는 드랍으로만 얻을 수 있었던 일부 스킬 큐브의 획득 확률이 낮았던 문제와 스킬 레벨이 상승하는 것과 동시에 캐릭터가 강해지는 것을 맛볼 수 있도록 조치한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결전기를 제외한 마스터 큐브 스킬의 습득 조건 레벨이 12Lv에서 10Lv로 변경되었다.




▲ 스킬 큐브 구입 걱정 없이 레벨만 올려도 자동 장착!




■ 지역 아이템 제작은 [반차원 물질] 하나로 끝내세요!

제작 시스템에도 대격변이 불었다. 그 동안 특정 스테이지에서만 등장하는 네임드 몬스터 혹은 보스 몬스터를 통해 얻었던 각종 재료 아이템이 [반차원 물질]이라는 아이템으로 통합되었다.

즉, 과거 G타워 지역에서 제작했던 '차원 안정 장치'의 경우 아지다하카의 포신을 필요로 했으나, 이제는 어디에서나 획득할 수 있는 반차원 물질로 제작할 수 있게 된 것.

기존에 남아 있던 재료 아이템들은 앞으로 보스 무기 코스튬 재료로만 사용되며, 남은 재료는 제작기의 재료 변환 탭을 통해 1:1비율로 모두 반차원물질로 변환할 수 있다.

지역 제작 무기의 주요 재료였던 티끌이나 결정, 정수 역시 다른 등급으로 자유자재로 변환시킬 수 있어 제작에 대한 스트레스 요소를 최소화 했다.

그리고 지역 제작 장비에 비해 성능이 밀렸던 레어 장비들의 성능이 개선되어, 옵션 추가와 동시에 최상급 등급에 한 해, 동 레벨대의 엘리트 등급의 무기의 효율을 능가하도록 바뀌었다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 이제 용왕 구슬 노가다는 정말 옛말이 되어버렸다




■ 큐브 지옥은 이제 안녕~! 3회 반복으로 정식 요원 달성!

한 때 극악한 난이도의 보스 몬스터와 40회라는 엄청난 반복 수행을 해야 했던 2차 승급 퀘스트, 마찬가지로 확실한 성능을 보장하는 실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나, 70회 이상의 반복 수행을 요구했던 훈련 프로그램 퀘스트 등이 개선되었다.

2차 승급은 이벤트가 종료되면 점차 수행 요구 횟수가 줄었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3회로 확실히 줄어들었고, 훈련 프로그램 역시 3회만 퀘스트를 수행해도 해당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과도한 반복퀘스트의 횟수가 전체적으로 1회로 변경 및 수정되어, 과도한 스트레스 요소를 줄였다.




▲ 극악한 난이도와 더불어 엄청난 반복 횟수 요구로 유명(?)했던 큐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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