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신규 보석, 펫 등 업데이트와 함께 서버 통합 시행!

게임소개 | 송철기 기자 |
금일(7월 21일) 업데이트와 함께 아르무, 레이아라 서버 통합이 시행됐다. 지난 5월 레이아라 서버 개설 후 2달 만에 진행된 이번 서버 통합으로 인해 마을에는 유저들이 증가했으며,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기존 속성석과 같이 장비의 소켓에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새로운 보석들이 등장, 소켓을 통한 능력치 상승의 폭이 넓어졌다. 신규 보석은 기존 속성석과 달리 다양한 능력치를 직접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밖에 잊혀진 사원의 난이도가 하향되어 공략이 편해졌고, 엘 상점에는 귀여운 로봇 모습의 신규 펫 포른이 추가되었다. 게다가 6인 공격대로만 신청할 수 있었던 6:6 명예의 격전지가 개인부터 파티까지 자유로운 신청이 가능하게 변경됐다.


[서버 통합 및 신규 보석, 펫 아이템 등장! 7월 21일 업데이트 내용] ◀바로가기



▲ 금일 서버 통합이 이뤄졌다.





■ 서버 통합, 새로운 얼굴들과 반가운 만남

지난 5월 엘로아는 하나의 서버인 '아르무'로 서버 통합이 한 차례 진행된 바 있다. 하지만 이후 신규 종족 나루와 직업 암투사가 등장하면서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레이아라' 서버를 신설, 약 2달간 운영해 왔다.

하지만 금일(7월 21일) 레이아라 서버가 아르무 서버로 통합되면서, 엘로아는 다시 아르무 하나의 서버로 운영된다. 서버 통합이 진행된 만큼 업데이트가 끝난 후 마을 가득 사람들을 볼 수 있었는데, 일일 퀘스트, 레이드 등 파티 모집 또한 비교적 활발해졌다.

특히 새로운 사람들과 만남으로 인해 조용하던 채팅창에 활력이 넘쳐났다. 서버 통합 후 사람들이 칼지기 광장에 모여 아바타부터 펫 등 소소한 수다 떨기가 한창인 반면, 거래 중개소의 등록 물품이 해제되어 일부 유저들은 거래 중개소에 모여 물품을 다시 등록하는 모습을 보였다.




▲ 하나 둘씩 접속중인 유저들.



▲ 많은 유저가 광장에 모여있다.



▲ 경매장에 물품을 등록중이다.



▲ 활발한 채팅이 이뤄지고 있다.





■ 신규 보석, 다양한 능력치 상승을 노린다!

새롭게 추가된 괴력, 용기, 분노, 지혜, 인내, 광기, 열정 총 7종의 보석은 기존 속성석과 같이 무기, 방패, 방어구의 소켓에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속성석이 섬광, 어둠, 불꽃, 눈꽃 4가지 속성을 장비에 부여했다면, 신규 보석은 장착 부위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것이 특징.

예를 들면 상의에 장착 시 방어력을 50 높여주는 괴력의 보석을 한손 무기에 장착하면 위협 수준 증가 5% 옵션으로 적용된다. 이처럼 새로운 보석은 각자 장착할 수 있는 부위와 적용 효과가 다른데, 이들은 영혼불길 작업소, 군타라의 은신처, 거미굴, 환각의 그림자 등 4대 인던의 전설 난이도에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보석이 등장하면서 결정 세공사 NPC가 소켓 세공사로 변경되는 등 기존 속성석에도 변화가 생겼다. 속성석이 속성 보석으로 변경되면서 무기에 장착 시 무기 공격력의 %로 속성 피해를 입히던 속성석이 고정 피해로 변경된 것. 퍼센티지 효과가 고정 수치로 변경된 만큼, 이제 강력한 공격력을 지닌 무기의 속성석 효율이 떨어진 셈이다.

새로운 보석과 속성 보석은 기존과 동일하게 보석 장착 UI에서 원하는 보석을 덮어 씌우는 것으로 교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보석은 소멸하게 된다.


◆ 신규 보석 옵션





◆ 신규 보석 획득처







▲ 속성석의 적용 효과가 변경됐다.





■ 잊혀진 사원 소환 몬스터 감소 등 밸런스 수정

현재 최고 난이도 레이드인 잊혀진 사원의 일반 및 영웅 난이도가 하향, 앞으로 공략이 좀 더 수월해질 전망이다. 레이드 내부에서 만나는 일반, 엘리트 몬스터의 체력이 20% 감소했으며, 네임드, 보스 몬스터의 체력은 10% 감소, 게다가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이 10% 감소했다.

게다가 일반 난이도 펠라스의 소환 몬스터가 4마리에서 2마리로 감소, 엔트리온, 발로크는 더이상 정예 가고일 수호자를 소환하지 않는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나스론, 펠라스가 소환하는 악령들이 삭제되었고, 엔트리온, 발로크는 4마리씩 소환하던 정예 가고일 수호자를 2마리씩만 소환한다.

그밖에 환영사 마보가 소환하는 몬스터가 하향 조정되는 등 몬스터의 능력치 하향부터 소환수 감소까지 잊혀진 사원의 난이도가 하락한 셈. 기존 경험자 위주로 공략되던 잊혀진 사원의 난이도가 낮아진 만큼 진입 장벽 또한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 최고 난이도 레이드 잊혀진 사원.



▲ 사원 난이도 하락으로 공략이 편해졌다.





■ 신규 펫 포른, 오토바이를 타고 신나게 질주한다!

사각형의 머리, 귀여운 깡통 로봇 신규 펫 포른이 등장했다. 포른은 TV처럼 보이는 네모난 머리를 지닌 깡통 로봇 펫으로 탈것 변경 시 오토바이 모습으로 변신하는 것이 특징. 레어 등급의 강인한 포른과 남색, 빨간, 민트, 분홍 4가지 색상의 유니크 등급 각성한 포른은 엘 상점의 클레어의 포른 상자에서 랜덤 획득할 수 있다.

강인한 포른은 공격력 +1.2%,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0.81% 옵션을, 유니크 포른은 공격력 +1.75% 옵션을 지녔다. 반면 유니크 포른은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1.05%, 치명타 성공 +120 옵션과 더불어 창고 소환, 아이템 자동 획득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신규 펫이 출시됨에 따라 그동안 진행됐던 카로 출시 기념 이벤트가 종료되고, 포른 출시 기념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벤트 기간인 7월 21일부터 8월 18일까지 약 한 달 동안 각성한 포른의 진화 성공 확률이 증가하며, 유니크 펫 합성 시 레전드 헬하운드와 포른의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 레어 등급 강인한 깡통로봇 포른.



▲ 유니크 등급 각성한 남색 깡통로봇 포른.



▲ 유니크 등급 각성한 분홍 깡통로봇 포른.



▲ 유니크 등급 각성한 민트 깡통로봇 포른.



▲ 유니크 등급 각성한 빨간 깡통로봇 포른.





■ 6:6 명예의 격전지 입장 조건 변경과 기타 사항

6인 공격대로만 신청할 수 있었던 6:6 명예의 격전지가 개인 신청부터 6인 공격대 신청까지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도록 변경되면서, 누구나 손쉽게 명예의 격전지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입장에 6인을 맞춰야만 참가할 수 있었던 사항은 일부 유저들 사이에서 불만의 목소리가 들렸던 부분.

그리고 전설 난이도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대소멸 방지서, 집행자의 반지, 천국의 목걸이, 그림자 귀걸이의 획득 확률이 상승했다. 전설 난이도에서는 기존 아이템 드랍률 상승과 함께 금일 새롭게 추가된 보석도 얻을 수 있으므로 해당 난이도의 던전을 공략하는 파티가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깜짝 상자의 UI가 수정, 이제 [F] 키 하나로 상자를 개봉이 가능해졌다. 기존에는 깜짝 상자에서 획득하는 물품 확인을 마우스 클릭으로 처리해야 했고, 이에 따라 연속으로 상자를 개봉할 때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 부분이 개선된 것이다.

그밖에 엘 코인 상점에서 판매됐던 일반, 영웅 레이드 초기화 꾸러미가 삭제되고, 파멸의 전당, 약탈자의 소굴, 잊혀진 사원까지 레이드별 초기화 꾸러미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런 레이드 초기화 꾸러미는 엘 코인 45개로 구매할 수 있다.




▲ 개인으로 6:6 명예의 격전지에 참가할 수 있다.



▲ 이제 확인을 [F] 키로 입력!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