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옥니 세트의 변경, 부두술사의 희망 될 수 있을까? 2.3 PTR 신규 업데이트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 댓글: 73개 |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7월 22일 적용된 공개 테스트 서버(PTR)의 패치 노트가 공개되었다.

이번 패치에서는 PTR에서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부두술사에 대한 패치가 주를 이루었다. 특히 새롭게 재설계된 지옥니 마구의 효과가 보다 강력해졌으며, 이와 연계되어 죽음의 벽이나 돌진 좀비, 불박쥐 등의 기술도 상향되었다.

또, 신규 지속 기술인 '자신감의 의식(가칭)'이 추가되었으며, '제람의 손목 방어구(가칭)'에 죽음의 벽 공격 속도가 30% 증가하는 효과가 부여됨에 따라 신규 세트를 기반으로 하는 세팅 연구가 보다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4시즌 전용 전설 보석인 '고통받는 자의 파멸'의 25등급 효과가 기존에 공개되었던 균열 수호자 및 우두머리에 대한 피해량 증가로 바뀌며 필수급 전설 보석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밖에 현재 PTR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수도사의 센룽의 영혼 세트 효과 하향이 이루어졌다.




▲ 고통받는 자의 파멸은 한 번의 수정 이후 다시 원래 상태로 복귀하게 되었다.


공개 테스트 서버의 패치와 함께, 세체론의 폐허에 대한 미리보기 영상도 공개되었다.

세체론은 본래 디아블로2의 확장팩 '파괴의 군주'에서도 등장했던 야만용사 부족 연합의 핵심 지역이다. 파괴의 군주 바알이 이곳을 정복하기 위해 나섰을 때 대장로 카나이와 그의 부족들이 바알의 군대를 막으려 했으나 실패하였고, 현재는 당시의 치열했던 전투의 흔적만 남아 있는 지역이다.

2.3패치로 추가되는 세체론의 폐허에서는 '디아블로2-파괴의 군주' 오프닝 시네마틱에 나왔던 여러 흔적들을 발견할 수 있으며, 2.3패치의 핵심 콘텐츠인 카나이의 함을 얻기 위한 퀘스트가 이곳에서 진행된다.

세체론의 폐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소개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7월 22일 적용된 패치 내역은 아래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세체론의 폐허 소개 영상


▲ 디아블로2-파괴의 군주 시네마틱 영상


※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2.3.0 - v2.3.0.32769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변경 사항

- 최소 3개 이상의 아이템으로 구성된 세트 아이템만 카나이의 함을 이용해 변환할 수 있습니다.
- 고행 7~10단계는 70레벨 캐릭터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고행 7~10단계 공개 게임은 난이도마다 요구되는 정복자 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ㄴ고행7: 정복자 레벨 100 이상
ㄴ고행8: 정복자 레벨 150 이상
ㄴ고행9: 정복자 레벨 200 이상
ㄴ고행10: 정복자 레벨 250 이상
- 고행7~10에서 새롭게 추가 금화 획득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 모험 모드
- 버그 수정
ㄴ게임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보너스 보관함을 받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 지옥니 마구의 6세트 공격력 증가 효과가 사신의 웃음 흉내쟁이가 시전하는 기술에도 적용됩니다.
- 버그 수정
ㄴ죽음의 벽 - 불의 벽 및 독의 고리 룬의 지속 피해가 지옥니 마구 4세트 및 6세트 효과의 지속 시간을 초기화시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ㄴ아라키르의 혼령 4세트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주술 - 거대 두꺼비 룬으로 소환한 두꺼비의 전체 지속시간 동안 유지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ㄴ아이템 수리 비용이 크게 증가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ㄴ카나이의 함으로 제작한 아이템이 계정에 귀속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ㄴ아이템 레벨이 70 미만인 희귀 아이템을 전설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ㄴ제작 아이템에 레벨 제한 속성이 붙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ㄴ추종자용 아이템에 카나이의 함의 제조법이 통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괴물
- 네팔렘의 차원 균열과 대균열에서 괴물 처치의 균열 진척도 수치를 추가로 조정했습니다.
- 균열 수호자의 생명력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 바위부름
ㄴ밀쳐내기 공격에 특정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ㄴ밀쳐내는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ㄴ생명력이 감소하면 균열이 더욱 빠르게 생겨납니다.
ㄴ균열의 지속시간이 감소했습니다.
ㄴ균열이 계속해서 포격을 발사합니다.


직업

■ 야만용사

▷ 사용 기술

- 전투 격노
ㄴ기술 룬 - 뼈에서 살을
 ㄴ소환수의 생명력도 회복시킵니다.

- 위협의 외침
ㄴ기술 룬 - 움찔
ㄴ재설계되었습니다.
 ㄴ6초 동안 적이 받는 모든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 지속 기술

- 탈출 불가
ㄴ공격력 증가량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ㄴ최소 거리가 20미터에서 15미터로 감소했습니다.
ㄴ이 효과는 산사태에도 적용됩니다.

- 근성
ㄴ자원 소모 감소량이 75%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ㄴ이제 활성화되면 소모한 분노당 생명력 회복량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 성전사

▷ 사용 기술

- 천벌의 검
ㄴ천벌의 검 사용 후 더 빨리 착지합니다.
ㄴ천벌의 검 사용 후 더 빨리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부두술사

▷ 사용 기술

- 산성 구름
ㄴ산성 구름 사용 후 더 빨리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기술 룬 - 시체 폭탄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525%에서 700%로 증가했습니다.
ㄴ기술 룬 - 물컹 폭탄
 ㄴ응어리마다 주는 피해가 중첩됩니다.

- 대재앙의 부두술
ㄴ기술 룬 - 황홀경
 ㄴ이제 받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 불박쥐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25%에서 475%로 증가했습니다.
ㄴ사용 시 마나 소모가 없어졌습니다.
ㄴ집중 시 마나 소모량이 70에서 125로 증가했습니다.
ㄴ기술 룬 - 박쥐 구름
 ㄴ피해 범위가 8미터에서 12미터로 증가합니다.
 ㄴ최대 피해를 줄 때까지 걸리는 집중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ㄴ기술 룬 - 굶주린 박쥐
 ㄴ박쥐 한 마리당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635%에서 750%로 증가했습니다.
ㄴ기술 룬 - 역병 박쥐
 ㄴ최종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638%에서 720%로 증가합니다.
 ㄴ최대 피해를 줄 때까지 걸리는 집중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망자의 손아귀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560%에서 760%로 증가했습니다.
ㄴ기술 룬 - 필사적인 손짓
 ㄴ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ㄴ기술 룬 - 꿈틀대는 뱀장어 떼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880%에서 1360%로 증가했습니다.
ㄴ기술 룬 - 혼령 속박
 ㄴ마나 소모를 제거합니다.

- 좀비 벽
ㄴ피해 범위가 시각 효과에 맞도록 증가했습니다.
ㄴ죽음의 벽 사용 후 더 빨리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돌진 좀비
ㄴ사용 애니메이션이 약간 빨라졌습니다.
ㄴ돌진 좀비 사용 후 더 빨리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기술 룬 - 폭발 들개
 ㄴ폭발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32%에서 680%로 증가했습니다.
 ㄴ폭발 반경이 9미터에서 12미터로 증가했습니다.
ㄴ기술 룬 - 무서운 추위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96%에서 280%로 증가했습니다.
ㄴ기술 룬 - 어부바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800%에서 880%로 증가했습니다.
ㄴ기술 룬 - 불사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360%에서 480%로 증가했습니다.
ㄴ기술 룬 - 좀비 곰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395%에서 520%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기술

- 자신감의 의식(가칭)
ㄴ새로운 지속 기술
ㄴ20미터 내의 적에게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열렬한 충성
ㄴ전투 중에는 좀비 들개, 덩치, 또는 우상족을 소환해둔 동안의 이동 속도 30% 증가 효과가 절반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 영적 조율
ㄴ초당 마나 회복량이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 마법사

▷ 지속 기술

- 불안정 변칙
ㄴ재설계되었습니다.
 ㄴ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300% 40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고 충격파를 발산하여 적을 밀쳐내고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ㄴ이 효과는 60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아이템

- 파괴의 손목 방어구(가칭)
ㄴ새로운 전설 손목 방어구
 ㄴ대지 강타가 처음 적중시키는 적 다섯 마리에게 주는 피해가 300~400% 증가합니다.

- 최초의 인간 손목 방어구(가칭)
ㄴ새로운 전설 손목 방어구
 ㄴ선조의 망치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고 피해가 150~200% 증가합니다.

- 카시우스의 자긍심
ㄴ고통 감내 - 조직의 힘 룬의 지속시간 역시 증가합니다.


■ 수도사

- 셴룽의 영혼
ㄴ2세트 효과
 ㄴ공력 소모 기술로 주는 피해가 공력 1당 2%씩 증가합니다.
 ㄴ공력이 최대일 때는 공격력이 100% 증가하지만, 공력의 지속 회복이 중단되며 공력이 떨어질 때까지 매초 공력이 65씩 소모됩니다.


■ 부두술사

- 첫 거미의 똬리(가칭)
ㄴ불박쥐를 불러내는 동안 적중 시 생명력 회복량이 60000~80000 증가합니다.
ㄴ불박쥐를 불러내는 동안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 제람의 손목 방어구(가칭)
ㄴ새로운 전설 손목 방어구
 ㄴ죽음의 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하기 2초 전까지 최대 두 번 더 죽음의 벽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ㄴ죽음의 벽 공격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ㄴ참고: 아이템의 툴팁에는 이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 지옥니 마구
ㄴ재설계되었습니다.
ㄴ2세트 효과
 ㄴ6세트 효과에 명시된 기술에 적중당한 적은 괴사를 당해 10초간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10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000%만큼 피해를 받습니다.
 ㄴ괴사를 당한 적은 받는 모든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ㄴ4세트 효과
 ㄴ적에게 괴사를 일으킨 후 10초 동안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ㄴ6세트 효과
 ㄴ죽음의 벽 시전 후 주 기술, 산성 구름, 불박쥐, 덩치, 망자의 손아귀, 피라냐, 죽음의 벽, 돌진 좀비, 좀비 들개로 주는 피해가 12초 동안 300% 증가합니다.
 ㄴ이 효과는 최대 3회 중첩됩니다.

- 아라키르의 혼령(가칭)
ㄴ새로운 세트
ㄴ2세트 효과
 ㄴ영구히 지속되는 여왕 거미를 소환합니다. 여왕 거미는 거미줄을 남겨 5초에 걸쳐 매초 무기 공격력의 2500%만큼 피해를 주고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여왕 거미는 부두술사가 시체 거미를 시전하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ㄴ4세트 효과
 ㄴ주술이 거대 두꺼비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거대 두꺼비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받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거대 두꺼비가 식사를 마치고 나면 영웅이 10초에 걸쳐 매초 최대 생명력의 10%씩 회복합니다.
ㄴ6세트 효과
 ㄴ동물 기술의 피해가 800% 증가합니다. 동물 기술은 시체 거미, 불박쥐, 주술, 메뚜기 떼, 피라냐, 역병 두꺼비입니다.

- 수웡 예언자
ㄴ새로운 전설 지팡이
 ㄴ산성 구름이 물컹 폭탄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ㄴ산성 구름으로 주는 피해 +45~60% 속성이 붙습니다.


■ 마법사

-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ㄴ재설계되었습니다.
ㄴ2세트 효과
 ㄴ마인이 모든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ㄴ4세트 효과
 ㄴ파줄라의 불가능한 사슬의 전설 능력과 교체되었습니다.
 ㄴ마인 중첩이 공격 속도, 방어도, 저항을 1% 증가시킵니다.
ㄴ6세트 효과
 ㄴ마인 능력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도 마인이 중첩됩니다.


기존의 직업 전용 전설 아이템 몇 가지에 고유한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부두술사

- 세공창
ㄴ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ㄴ돌진 좀비의 마나 소모량이 30~40% 감소합니다.
 ㄴ돌진 좀비로 주는 피해 +30~40% 속성이 붙습니다.


새로운 시즌 전설 아이템

- 고통받는 자의 파멸
ㄴ새로운 전설 보석
 ㄴ적을 공격할 때마다, 적이 영웅의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1.0%씩 증가합니다.
 ㄴ보석 등급이 상승할 때마다 공격력 증가량이 0.02%씩 증가합니다.
 ㄴ25등급에서 균열 수호자 및 우두머리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 신성한 멜빵(가칭)
ㄴ새로운 전설 허리띠
 ㄴ천벌의 검 시전 시 착지 지점에 쇠약의 룬 효과를 발휘하는 심판을 시전합니다.

- 파줄라의 불가능한 사슬(가칭)
ㄴ새로운 전설 허리띠
 ㄴ비르의 환상적인 비밀의 4세트 효과와 교체되었습니다.
 ㄴ마인으로 변신할 때 자동으로 마인이 40~50회 중첩됩니다.


모험 모드

- 소탕 현상금 사냥 진행 시 남은 적의 수가 5마리가 아닌 15마리일 때부터 목표에 표시됩니다.
- 버그 수정
ㄴ대균열이 진행 중인 게임에 있는 플레이어가 대균열에 참여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기술을 변경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괴물

- 피해 반사
ㄴ이제 피해를 주기 전에 짧은 시간 동안 위험을 알리는 시각 효과가 표시됩니다.
ㄴ이제 받은 피해와 동일한 유형의 피해를 반사합니다.
ㄴ아주 짧은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 에스칸디엘
ㄴ파도 공격 거리가 증가했습니다.
ㄴ파도 공격을 시전하기 전의 애니메이션이 더 길어졌습니다.

- 라이지엘
ㄴ감전 속성이 제거되었습니다.
ㄴ이제 번개 폭풍 공격이 전류 화살을 만들어냅니다.
ㄴ번개 폭풍을 한 번 시전할 때 공격하는 횟수가 증가합니다.
ㄴ이제 번개 폭풍이 한 번에 두 개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ㄴ생명력이 75% 미만일 때 번개 폭풍을 더 자주 시전합니다.
ㄴ번개 폭풍의 지표면 시각 효과가 공격이 지속되는 동안 계속해서 표시됩니다.

- 버그 수정
ㄴ플레이어가 에스칸디엘의 뒤쪽에 아주 가까이 서 있을 때 에스칸디엘의 파도 공격이 적중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