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번거로워도 보상은 좋아! 스톤에이지, '속임수의 동굴'을 공략하라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
계정 레벨 25를 달성한 순간, 중견 조련사에게는 일일 도전형 PVE 콘텐츠 '속임수의 동굴'이 개방됩니다. 투기장과 신비 상점 사이에 자리 잡은 이곳에서는 점차 강해지는 적들을 상대로 전략적인 전투를 해야만 합니다. 거기다 몇 가지 규칙들이 적용되어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죠.

다양한 조건들을 피하고 전략을 고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만큼, 보상은 뛰어난 편입니다. 자신의 전략과 펫의 성장을 시험하는 '속임수의 동굴'만의 특징과 활용법은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투기장 오른쪽에 있는 콘텐츠가 '속임수의 동굴'입니다. 25레벨부터 개방되죠.




'속임수의 동굴'은 한마디로 말하면 도전형 PVE 콘텐츠라 할 수 있습니다. 체력과 기력이 조금씩 회복되는 스테이지와는 달리, 이전 단계를 클리어했을 때의 체력과 기력이 다음 단계에서도 이어집니다.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수단이 아주 한정되어 있고, 사망한 펫과 조련사는 회복 전까지 전투에 투입할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전략적인 배치, 속성을 고려한 다양한 펫 육성이 요구됩니다. 효율적인 전투를 통해 체력과 기력을 최대한 보존해야 합니다. 하루에 한 번 모든 펫을 회복시킬 기회도 주어지니, 이를 언제 사용할 것인지가 진행에 큰 영향을 줍니다.



▲ 체력과 기력 상태가 유지되므로, 하루에 한 번 주어지는 회복을 적절히 사용해야 합니다.

지정된 시간(CBT 기준 1주일) 내에 최대한 많은 관문을 돌파하는 것이 목적이며 시즌이 종료되면 클리어 기록은 초기화됩니다. 각 단계를 클리어할 때마다 전용 상점에서 쓸 수 있는 재화가 지급되니 '정해진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보상을 얻는 것'이 중요한 셈입니다.




가장 큰 차이는 스테이지가 '관문'으로 변경되었다는 것입니다. 이 관문들은 보스는 등장하지만 '모든 적들을 제거해야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진형 가운데를 뚫어서 보스만 제거하는 전략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보스를 제거한 뒤에 전멸했다면, 다시 입장했을 때 나머지 부하 펫들이 그대로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나오는 공룡들은 전부 제거해야만 클리어가 됩니다. 미드 뚫어도 의미가 없어요.

특수한 조건을 내건 관문, '테크니컬 던전'도 5단계마다 등장합니다. 특정 주속성을 가진 펫의 패시브 스킬이 봉인되거나, 모든 펫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등의 제한 사항들을 걸어 뒀습니다. 펫들을 방식으로 육성 유저가 유리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결국, 사용할 수 있는 펫들이 많을수록 관문을 클리어하는데 유리해지기 시작합니다. 등장하는 적들의 상성 / 제한을 피하기 위한 선택지는 다양할수록 좋으니까요.



▲ 패시브뿐만 아니라 액티브 스킬 제한을 거는 관문도 있습니다.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무작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관문을 선택하고 입장하면 세 개의 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선택지에 따라서 특수한 효과를 받습니다. 다만, 유저에게 이로운 효과만 있는 것은 아니니 주의해야 합니다.

적용되는 효과에는 해당 관문을 그대로 통과해버리는 '프리패스'부터 특정 페트의 체력을 감소시키는 '함정',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회복'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함정과 회복 효과의 대상은 무작위로 정해집니다. 펫 하나에만 적용될 때도 있고, 팀 전체가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모든 것은 무작위로 정해지니, 행운이 따르길 기대하는 편이 좋을 겁니다.



▲ 어디로 가야 하오...



▲ 프리패스로 넘어가도 보상은 그대로 들어오니 걱정 마세요.




일반 스테이지보다 까다로운 조건, 체력과 기력이 유지되는 어려움을 가진 '속임수의 동굴'. 까다로운 난이도와 조건을 가졌음은 부정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클리어했을 때의 보상은 어려움을 덮을 정도로 훌륭합니다. 바로 여기에 '우리가 속임수의 동굴을 돌아야 하는 이유'가 있는 것이죠.



▲ 어디서 찾아보기 어려운 상품들이 있습니다.

관문 상점에서 판매하는 대표적인 상품은 '대형 경험초'와 '영혼석'이 있습니다. 희귀한 경험초를 게임 중반에 입수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신비한 경험초 1개의 가격은 열쇠 4,400개 정도 수준이고, 귀한 경험초는 일반적으로 개당 1,000개의 열쇠가 필요합니다.

한 관문을 클리어할 때, 지급되는 열쇠의 양은 500개 이상. 희귀한 경험초를 구매하려면 길게는 8~9회, 짧게는 2회 정도면 충분히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톤 지급량이 3만가량부터 시작하므로, 스킬 레벨업 등에 필요한 재화를 구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이렇듯 '속임수의 동굴'은 펫 육성에 필요한 재화들을 얻을 수 있는 수급처가 됩니다. 클리어하는 데에 복잡한 조건을 달아둔 만큼의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정 수준에 도달한 유저라면, 기능 개방과 동시에 몇십만 가량의 스톤을 모을 수도 있을 정도죠.

무작위로 터지는 함정과 프리 패스로 스테이지를 공략해나가는 나름의 재미를 느껴볼 수도 있습니다. 계정 25레벨에 도달한 조련사라면, 속임수의 동굴부터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육성에 필요한 재료부터 영혼석까지. 단번에 강해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여러분의 앞길에 프리 패스가 가득하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