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공룡만 잘 키워도 게임이 쉬워져요! '스톤에이지 성장 기본 가이드'

박순 기자 |
스톤에이지 모바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으라면 '펫, 조련사, 계정레벨'을들 수 있다. 이들을 성장시켜야 시나리오, 토벌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진행할 수 있다. 게임 내 성장의 척도는 '레벨'로 표현된다. 계정 레벨이 오르면, 스톤에이지에 존재하는 각종 콘텐츠 열리고, 펫과 조련사를 성장시키면 전투를 더욱 편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 펫과 조련사 경험치는 어떻게 얻나요? 스톤에이지의 다양한 성장 방법

조련사는 파티에서 펫들을 조종하는 캐릭터로, '우디, 앤, 우바, 지나, 포비, 사라, 가비, 루시'까지 총 8 명이 존재한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우디로 플레이하게 되며, 다른 캐릭터들은 특정한 조건을 클리어할 때 마다 열린다. 이 8명의 스킬은 전투 전체에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처음 같이 행동하는 우디의 경우 아군 펫 1명을 물속성으로 바꾸거나, 타겟을 집중시키는 '집중 공격'을 가지고 있다.

조련사와 펫의 성장 방법은 같다. 시나리오 경험치, 토벌대를 통한 경험치 등 전투를 통해 얻는 경험치로 성장하는 방법과 '경험초'라는 특수한 아이템을 사용해 올리는 방법이 있다. 시나리오로 얻는 경험치도 많으나, 보통 경험초를 소비해 성장시키는 것이 더 빠르다. 처음 시작한 유저라면 '모험'을 먼저 진행하고, 이후 얻을 수 있는 경험초를 사용하는 방식을 추천한다.



▲ 전투에서 승리하면 소정의 경험치를 얻는다.

또한 진화 시 소모되는 펫의 등급에 따라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재료가 되는 펫의 레벨에 따라 경험치가 차등 책정되며, 진화 단계가 높아질 수록 '성장률'의 최대치도 증가한다. 성장률이 높을수록 능력치가 증가하니 같은 펫이 있다면 성장률이 더욱 높은 쪽을 택해 진화시키도록 하자.

펫들은 총 6개의 등급이 존재하고, 등급에 따라 최대 레벨이 10 증가한다. 같은 펫의 경우 서로 합성하면 '초월'이 되고, 6번까지 가능하다. 초월 횟수마다 최대 레벨이 3씩 늘어나나 '각성석'이라는 특수한 아이템이 필요하다. 또한, 스톤에이지의 콘텐츠를 더욱 많이 즐기기 위해선 계정 레벨도 올려주어야 한다. 계정 경험치는 모험, 토벌대 등 게임 내 콘텐츠를 클리어 했을 때 조금씩 상승하며,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도 얻을 수 있다. 빠르게 계정 레벨을 올리고 싶다면 일일퀘스트는 빼먹지 말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진화 시 재료로 소모된 펫의 레벨에 따라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진화, 초월이 끝이 아니다! '장비 착용과 스킬 강화'

스톤에이지에서 펫과 조련사는 '각성'을 통해 추가로 스킬을 개방할 수 있고, 장비 착용으로 부족한 능력치를 보완할 수 있다.

장비는 부적이라는 형태로 구현되어 있다. '체력, 공격, 방어, 순발' 네 종류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 부적이 가지고 있는 옵션도 다르다. 또한 '일반->고급->희귀->영웅->전설->세트'까지 총 여섯 개로 나뉘어져 있다. 등급이 높을수록 옵션과 능력치 수치가 더욱 뛰어나다.

낮은 등급이라도, 최대 단계로 강화시키면 다음 등급으로 승급이 가능하다. 단 승급시 '결정석'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하며, 높은 등급으로 향할수록 더욱 많은 수를 필요로 한다. 높은 등급일수록 랜덤 보조 옵션이 더해지니, 펫, 조련사를 더욱 강하게 만들고 싶다면 장비를 꼭 착용하도록 하자.



▲ +5까지 강화후 승급을 진행하자




▲ 장비는 총 네종류가 존재한다


※ 장비 강화 및 승급 정리
1. 장비는 최대 +5 단계까지 승급이 가능하다.
2. 최대 단계까지 강화했다면 다음 단계로 승급이 가능하다. 승급히 일정량의 결정석이 소모된다.
3. 장비 강화 시 재료장비가 소모되며, 승급한 장비에는 랜덤한 보조옵션이 더해진다.

펫은 최대 3차 각성까지 가능하다. 각성을 하게되면 스킬이 추가로 열리고, 각 등급마다 하급-중급-상급 각성석을 소모한다. 각성석은 퀘스트 및 '정령의제단(각성석 던전)', 각종 상점에서 얻을 수 있다. 또한, 10개의 하위 각성석을 모았다면, 합성을 통해 상위 각성석을 만들 수 있다. 물론 이와 반대로 상급 각성석을 분해해 하위 각성석으로 변환도 가능하다.

대부분의 펫 스킬은 '전투 시작시 발동, 추가효과, 항상, 일반 공격 혹은 보스 공격 시' 등 전투에서 효용이 발휘되는 형태로 구현이 되어 있다. 추가로 각종 상태 이상을 일으키거나 혹은 아군의 펫을 회복시킨다. 이에 자신이 주력으로 성장시키고 있는 펫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각성을 시켜 스킬을 개방시켜두는 것이 좋다. 스킬의 경우 등급에 상관없이 각성으로만 개방이 되기 때문이다.

스킬의 레벨은 펫의 레벨에 비례해 성장시킬 수 있다. 레벨이 상승할 수록 스킬 레벨도 상승하는 방식이며, 강화버튼을 통해 레벨업이 가능하다. 레벨업 시 스톤(재화)이 소모되니, 필요한 스킬을 먼저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 스킬 레벨 = 펫 레벨




▲ 각성석은 상급으로 교환하거나, 분해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