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우수한 기동성을 가진 밸런스 잡힌 전차, 소련 경전차 트리 등장 예정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2개 |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3.1업데이트로 소련의 경전차 트리가 등장할 예정이다. 5티어 중형전차인 T-34에서부터 연구가 가능하며 6티어 'MT-25', 7티어 'LTTB', 8티어 'T-54 ltwt.'까지 총 3개의 경전차가 추가된다.

소련 경전차의 전체적인 특징은 기동성이 매우 빠르다는 것이다. 독일 경전차와 비교해보면 추중비가 높기 때문에 가속도가 좋으며, 선회 능력도 매우 우수하다. 또한 어느 정도의 도탄을 기대할 수 있는 장갑을 지니고 있다. LTTB는 전방위로 차체 경사도가 좋기 때문에 후방에서부터의 공격도 종종 튕겨낼 수 있으며, Т-54 ltwt.는 두께가 160mm에 달하는 반구형 포탑을 지니고 있다.

트리의 시작인 MT-25는 경전차치고 차체가 큰 편이기는 하지만 위장 수치는 상당히 우수하며 기동성이 매우 좋다. 전차가 많은 초반에는 우수한 위장을 이용해 정찰을 수행하게 되며, 후반부에 들어서는 기동성을 이용해 적 중전차를 혼자서 잡아내는 등의 대활약을 펼칠 수 있다.

주포는 37mm 기관포와 T-34에서 사용하던 57mm ZiS-4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37mm의 경우 순간 연사력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지니지만, 관통력이 매우 낮기 때문에 활약할 수 있는 상황이 상당히 제한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관통력이 높고 DPM이 우수한 57mm를 주로 사용하게 된다. T-34에서 연구가 가능하며 24,400의 경험치가 소모된다.



▲ 우수한 기동성과 연사력으로 난전에 특화되어 있는 MT-25


7티어 LTTB 역시 우수한 추중비와 선회능력으로 기동전에 매우 우수한 면모를 보인다. MT-25는 발당 대미지가 매우 낮았지만 LTTB는 85mm 주포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미지가 크게 상승하게 된다. 특히 차체가 전방위로 각이 져 있기 때문에 의외의 도탄이 상당히 자주 일어난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성능을 지닌 경전차로, 중형전차와의 전투에서도 크게 밀리지 않는다. 유일한 단점은 부각이 매우 나쁘다는 것이다. 주포를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부각이 나빠져, 최종적으로 3도의 부각밖에 가지지 못한다. 연구에는 59,150 경험치가 소모된다.



▲ LTTB의 부각을 극복할 수 있다면 최고의 능력을 보여준다


소련 경전차의 최종 트리인 T-54 ltwt.는 9티어 중형전차인 T-54의 경전차 버전이다. T-54와 마찬가지로 한 가지에 특화되어있다기보다는 다방면으로 우수한 모습을 보이며, 경전차라기보다는 중형전차에 더 가까운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타 경전차와 차별화되는 점은 우수한 장갑이다. 차체 장갑은 80mm지만 경사도가 상당해 도탄을 일으키기 쉬우며, 반구형 포탑은 160mm에 달해 적 경전차의 공격은 물론 중형전차의 공격까지도 어느 정도 막아내는 것이 가능하다. 연구에는 96,300 경험치가 소모된다.

소련 경전차 트리의 특징은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으며, 3.1업데이트의 정확한 일시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T-54 ltwt.는 9티어 중형전차인 T-54의 경전차 버전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