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특성, 10렙 특성 만렙 간다. 신중히 선택하자!

이수종 기자 | 댓글: 9개 |
에오스에는 7개의 직업이 있으며 직업마다 두 개의 특성이 존재한다. 특성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이끌어가는 전체적인 방향을 잡아준다. 즉, 같은 직업이라도 선택된 특성에 따라 다른 방식의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말이다. 특성이 가진 고유의 특성 스킬들로 인해 진행 방식에서 차별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각 직업에는 특성의 선택과는 상관없는 공통 스킬들이 존재하는데, 대부분은 낮은 레벨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다. 특성을 선택해야만 배울 수 있는 특성 스킬은 일정 레벨마다 새롭게 해금할 수 있다.

■ 레벨 10, 특성을 선택하자!



▲ 특성은 10레벨 부터


레벨 10을 달성하게 되면, 레벨 10을 달성했다는 업적이 추가되면서 특성을 선택할 수 있다. 한 번 특성을 선택하면 임의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별도의 아이템을 이용해 초기화하거나 특성을 추가해야 한다. 따라서, 앞으로 게임을 이끌어나가는 방식을 결정짓는 만큼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에오스의 특성 스킬은 배울 수 있는 정해진 레벨이 존재한다. 그 일정 레벨에 도달할 때 마다 플레이어는 세 개의 스킬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스킬을 배울 수 있는 레벨은 10에서부터 70까지 총 12개의 레벨에 걸쳐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 10, 14, 18, 24, 30, 36, 42, 48, 54, 60, 65, 70레벨에 도달해야 배울 수 있다.



▲ 스킬을 해금하기 위해 필요한 레벨


플레이어는 가장 처음 특성을 선택하는 10레벨에서 배울 수 있는 스킬을 하나 선택한 후, 다음 구간인 14레벨이 되기 전에 하나의 스킬을 더 배울 수 있다. 즉, 특성 스킬은 정해진 레벨 구간 사이에 두 개의 스킬을 배울 수 있게 된다.

스킬 창을 열어 스킬 아이콘을 살펴보면, 네모난 테두리와 동그란 테두리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들은 각각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을 뜻하는 것으로, 기억해두면 스킬 선택 시 원하는 스킬 형태를 헷갈리지 않는다.



▲ 네모난 테두리와 동그란 테두리로 구분한다


■ 점점 더 강해지는 궁극 스킬

특성 스킬 중 가장 마지막 스킬인 70레벨의 스킬은, 높은 레벨에 걸맞게 상당한 효과를 자랑한다. 기존의 스킬보다 강력한 만큼, 세 가지 중 하나의 궁극 스킬만을 배울 수 있다.

마지막 스킬은 소위 '궁극기'로도 불리는 만큼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소울 조각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소울 조각은 그 자체로 버프로서 활용이 충분히 가능하지만, 특성의 궁극 스킬과 조합하여 추가적인 효과를 끌어낼 수 있다.

희망, 순수, 용기, 평안 네 가지 소울과 스킬을 조합할 수 있으며, 나타나는 효과가 각각 다르다. 최종 스킬과 소울을 조합하여 지속해서 사용하면, 해당 스킬의 숙련도가 올라가 더 강력해진다. 하지만, 경험치를 충분히 쌓았다고 해도 캐릭터의 레벨이 오르지 않으면, 소울 레벨도 오르지 않으므로 주의해야한다.



▲ 네 가지 강화 효과가 존재한다




▲ 사용하는 만큼 숙련도가 올라간다




▲ 스킬 설명이 추가 되었고, 아이콘에 용기의 소울 조각이 삽입되어 있다


■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전용 장비

선택한 특성에는 그에 맞는 장비가 존재하는데, 특성을 처음 선택하는 레벨 10 이상부터 착용할 수 있다. 전용과 비전용이 존재하는 장신구 아이템을 제외한, 거의 모든 장비 아이템은 특성 전용 장비이며,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장비 앞에 [특성]이 나타나 있다.

다른 직업의 장비 아이템을 착용하는 것을 불가능하지만, 같은 직업의 다른 특성 장비 아이템은 착용할 수 있다. 하지만, 전용 장비 아이템이 아닌 것을 장착하게 되면 불이익을 받게 된다.

따라서 다른 특성의 장비 아이템을 착용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며, 부득이하게 착용하게 될 경우 최소한으로 착용해 불이익을 최소화 시켜야 한다.



▲ [폭풍] 특성 전용 장비이다, [대지] 특성 캐릭터가 착용하면 불이익을 받는다




▲ 장비를 10개나 잘못 착용한 상태, 공격력에 굉장한 제약을 받는다


■ 아이템을 사용해 원하는 특성과 스킬을 재구성 한다

만약, 현재 직업의 특성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플레이 방식을 바꾸고 싶다면 해결 방법이 있다. 바로 스킬 초기화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다중 특성 아이템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스킬 초기화 아이템을 사용하게 되면 기존의 특성 스킬이 모두 초기화될 뿐 아니라, 특성 선택 이전의 상황으로 돌아가게 된다. 즉, 처음부터 특성을 다시 선택하고, 레벨에 맞게 스킬들을 다시 선택할 기회가 주어진다.

스킬 초기화 시, 보유 중인 최종 스킬의 소울 레벨과 경험치는 그대로 유지되므로, 그동안 쌓아왔던 소울 레벨이 초기화될 것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다중 특성 아이템은 스킬 초기화와는 달리, 특성 페이지를 새로 만들어 한 캐릭터가 여러 개의 특성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특성 페이지는 캐릭터 별로 최대 5개 까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다중 특성은 예를들어, 가디언 캐릭터가 맨 처음 특성으로 [폭풍]을 선택했을 때, 다중 특성 아이템을 사용하면 새로운 특성 페이지가 열리면서, [폭풍]이나 [대지] 둘 중 하나의 특성을 선택하여 레벨에 해당하는 만큼 스킬들을 찍을 수 있게 해준다.

다중 특성을 갖게 되면, 전투 혹은 이동 시를 제외하고 아무 때나 특성을 활성화할 수 있다. 다만, 다른 특성을 활성화하면 착용하고 있는 장비를 모두 전용 장비로 바꾸어야 한다.



▲ 새로운 특성 페이지, 특성 활성화를 누르면 특성 하나를 선택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