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탱커? 딜러? 나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해보자

김수진 기자 | 댓글: 1개 |




에오스의 직업은 총 7가지로 팔라딘, 워리어, 가디언, 로그, 소서리스, 워록, 아처로 구성되어 있다. 각 직업마다 두 가지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워리어, 가디언, 팔라딘은 특성별로 수행하는 역할군이 달라진다. 또한 팔라딘, 가디언, 소서리스, 아처는 여성. 워리어, 로그, 워록은 남성으로 각 직업마다 성별이 고정되어 있다.

7가지의 직업은 특성별로 크게 탱커와 딜러로 나뉘어져 있으며, 따로 완전한 힐러의 특성을 지닌 직업군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탱커의 역할을 수행 하는 직업군은 방어 특성 워리어, 대지 특성 가디언, 수호 특성 팔라딘 세가지이고 딜러의 경우에는 원거리와 근거리 딜러로 나뉘어진다. 원거리 딜러는 아처, 소서리스 , 저주특성의 워록이 있고 근거리 딜러는 로그, 강신 특성 워록, 분노 특성 워리어, 폭풍 특성 가디언, 성전 특성 팔라딘이 있다.






■ 파티의 든든한 방패가 되어주는 탱커

▣ 다수의 적을 상대로 할 때 빛을 발하는 '수호 특성 팔라딘'

수호 특성 팔라딘은 방패 막기를 중심으로 적의 공격을 카운터하는 방어 기술과, 광역 도발 및 광역 공격 속도 감소 등의 광역 기술이 특화된 클래스이다. 자신과 파티원에게 버프를 걸거나 체력을 회복 시키는 등의 다양한 효과 뿐 아니라, 돌격 스킬과 원거리 스킬 등 강력한 공격 스킬 또한 보유하고 있다.

[광휘를 불태워 적을 심판한다! 팔라딘] ◀ 바로가기 (클릭)






▣ 높은 방어력으로 전투의 선두에 서는 '방어 특성 워리어'

방어 특성 워리어는 받는 피해량 감소 스킬이나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켜주는 패시브, 피격 도중 발동하는 반격 스킬 등 파티 전투에서 안정적으로 방어를 담당할 수 있는 클래스이다. 공격당할수록 스킬을 사용에 필요한 자원인 분노가 회복되는 특이점을 가졌으며, 적의 공격을 버텨낼 수 있는 다양한 생존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항상 최전방에서 싸우는 상남자, 워리어] ◀ 바로가기 (클릭)






▣ 아군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파티 시너지의 중심 '대지 특성 가디언'

대지 특성 가디언은 아군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스킬과 적을 약화하는 스킬을 두루 갖춘 클래스이다. 아군이 받는 모든 피해를 대신 받는 스킬이나 파티원의 능력을 상승시켜주는 스킬, 그리고 강력한 보호막 스킬 등 파티원의 생존과 버프를 책임지는 시너지형 탱커라고 할 수 있다.

[대자연과 함께 걷는 님프의 전사, 가디언] ◀ 바로가기 (클릭)






■ 근접해서 적을 공격하는 근거리 딜러

▣ 폭발적이고 치명적인 습격 특성과,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독 특성의 '로그'

로그는 습격과 독, 두가지 특성 모두 근거리 딜러의 역할을 수행한다. 습격 특성은 높은 피해를 주는 연계 공격을 사용하며 역동적인 공격으로 대상을 빠르게 제압한다. 또한 자신을 강화해주는 다양한 스킬들이 존재하고 그 스킬들을 최적의 공격 타이밍에 사용하면 폭발적인 딜을 할 수 있다.

독 특성은 적에게 다양한 지속 피해를 주어 심한 타격을 주고, 여러 상태 이상으로 대상을 약화시킬 수 있다. 적에게 자신이 건 지속 피해 스킬에 비례하여 엄청난 피해를 줄 수 있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으므로, 다양한 지속 피해 스킬을 관리하는 것이 핵심이다.

[화려한 연계 공격과 탁월한 기동력으로 적을 암살한다! 로그] ◀ 바로가기 (클릭)






▣ 영혼을 이용하여 근접에서 상대를 무너뜨리는 '강신 특성 워록'

강신 특성 워록은 흑조, 태산, 암영 세가지 강신 중 선택한 강신의 효과에 따라 변화되는 다양한 공격 형태를 지닌 클래스이다. 공격 속도와 스킬의 재사용 시간을 줄여주는 흑조, 공격력을 크게 상승시켜주는 태산, 발동 스킬의 확률과 마력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암영, 세가지 강신을 상황에 맞게 전환시켜주는 것이 핵심이다.

[도트 데미지와 급살 특성을 자유자재로! '하이브리드' 워록] ◀ 바로가기 (클릭)






▣ 쉴새 없이 몰아치는 공격, '성전 특성 팔라딘'

성전 특성 팔라딘은 강화 효과를 바탕으로 하는 연속 공격에 특화된 클래스이며 빠른 접근기술과 발동기술을 가지고 있다. 스킬 대다수가 다양한 효과, 중첩, 선행 조건, 발동 조건을 가지고 있어 각 스킬들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해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광휘를 불태워 적을 심판한다! 팔라딘] ◀ 바로가기 (클릭)






▣ 광폭한 전투 스타일로 적을 압도하는 '분노 특성 워리어'

분노 특성 워리어는 전투를 지속할수록 점점 강해지며, 변화하는 공격 속도와 연계되는 치명적인 기술로 피해를 높일 수 있다. 확률로 발동하는 스킬들을 다수 가지고 있으므로 스킬 사용 시 상황 판단이 중요하며, 발동 스킬들은 전투가 지속 될 수록 종류가 다양해지고 확률이 높아져 후반에는 쉴새없는 공격이 가능하다.

[항상 최전방에서 싸우는 상남자, 워리어] ◀ 바로가기 (클릭)






▣ 빠른 공격 속도와 강력한 광역 공격을 보유한 '폭풍 특성 가디언'

폭풍 특성 가디언은 시간이 지날수록 빨라지는 공격 속도로 장기전에 강력하며, 소환형 광역 공격은 전 직업군 중 최상위권을 다툴정도로 위력적이다. 또한 켜놓기만 해도 자동으로 피해를 주는 스킬과 일정 시간 동안 피해를 주는 소환형 스킬까지 갖추고 있어, 굉장히 안정적으로 딜을 뽑아낼 수 있다.

[대자연과 함께 걷는 님프의 전사, 가디언] ◀ 바로가기 (클릭)






■ 파티의 후방은 내가 맡는다! 원거리 딜러

▣ 화염계와 빙한계 마법을 구사하는 '소서리스'

소서리스는 화염과 빙결 두가지 특성 모두 원거리 딜러의 역할을 수행한다. 화염 특성 소서리스는 스킬 대부분이 긴 시전 시간을 가지고 있지만, 매우 강력한 한방을 자랑하는 공격적인 클래스이다. 화염 계열 스킬 사용 시 생성되는 열기의 징표를 제어해 화력을 조절하는 것과, 효율적인 마나 관리가 중요하다.

빙결 특성 소서리스는 다양한 군중 제어 기술을 가지고 있고, 빠른 속도의 공격을 가하는 역동적인 클래스이다. 화염 특성의 열기의 징표처럼 빙결 계열 스킬 사용 시 생성되는 냉기의 징표와, 공격 시 적에게 중첩되는 빙결의 징표 관리가 핵심이다. 냉기의 징표는 공격 속도와 치명타 피해 상승 버프를 얻을 수 있고, 빙결의 징표는 대상에게 들어가는 모든 피해를 올려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얼음과 불꽃으로 상대를 제압한다! 소서리스] ◀ 바로가기 (클릭)






▣ 저주를 통해 상대를 무력화 시키는 '저주 특성 워록'

저주 특성 워록은 중첩 가능한 주문형 스킬, 지속 피해 스킬, 채널링 스킬을 통해 적에게 끊임없는 공격을 가할수록 점점 증가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클래스이다. 여러개의 스킬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모든 스킬을 골고루 써야 하며, 끝까지 유지할 시 강력한 추가 피해를 주기 때문에 스킬들을 최대한 마지막까지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라 할 수 있다.

[도트 데미지와 급살 특성을 자유자재로! '하이브리드' 워록] ◀ 바로가기 (클릭)






▣ 신속하고 호쾌한 사격 특성과, 노래로 아군을 강화시키는 선율 특성의 '아처'

아처 역시 사격과 선율 두가지 특성이 모두 원거리 딜러의 역할을 수행한다. 사격 특성은 화려한 연속 사격으로 끊임없이 피해를 입히거나 순간적으로 강한 피해를 주며 대상을 암살할 수 있다. 대부분의 스킬들이 짧은 쿨타임을 가지므로 스킬의 우선순위를 파악해 끊임없이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선율 특성은 다양한 노래를 사용하여 아군을 강화시키며 노래와 연계된 공격으로 대상을 약화시키는 시너지형 딜러이다. 특히 같은 스킬이라도 연주에 따라 다른 효과를 지니므로, 이를 파악해 상황에 따라 연주를 바꾸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파티의 후방에서 힘이 되어주는 재간둥이, 아처] ◀ 바로가기 (클릭)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