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손흥민, 아시아 최초 EPL 이달의 선수 수상! 피파 온라인3에서도 흥~할까?!

게임뉴스 | 안민웅 기자 | 댓글: 13개 |
10월 14일(금), 토트넘 소속이자 대한민국의 손흥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이하 EPL) 이달의 선수('EA Sports 9월의 선수')로 선정되었다. 이는 EPL에 진출한 아시아인 최초의 기록이다.

EPL 이달의 선수는 리그 기간 중 한 달간의 활약을 바탕으로 후보군이 정해지고 심사위원단의 평가와 팬 투표를 반영해 선정된다. 호날두, 앙리, 램파드 등 최고의 선수들이 팀에서 빛을 내고 이 상을 받은 바 있다.

9월 한 달간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활약하며 10일 스토크시티전 2골/1어시스트, 미들즈브러전 2골, 선덜랜드전 MOM(맨 오브 더 매치)을 기록했다. 실로 놀라운 한 달이었다. 이 활약을 바탕으로 랠라나, 더 브라위너, 월콧, 루카쿠 같은 쟁쟁한 선수들과 함께 9월의 선수 후보에 올랐으며 최종적으로 손흥민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후 손흥민은 인터뷰를 통해 "박지성 선수 같이 좋은 선수들도 많았는데 이 상을 받는 첫 번째 아시아인이라는 게 믿기지 않는다며, 성적이 부진할 때도 있었지만 계속해서 응원해준 팬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EPL 이 달의 선수상을 차지한 '손흥민' (사진출처: EPL 홈페이지)


수상 소식은 축구팬들에게는 물론 손흥민이 메인 모델로도 활약했던 스포츠 게임 '피파 온라인3'의 플레이어들에게도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10월에 있을 피파 온라인3의 선수 능력치 최신화 패치, '로스터 업데이트'에서의 손흥민의 이런 활약상이 반영되길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로스터 업데이트에선 게임 내 선수들에게 이전 패치 후부터 최근까지의 활약을 반영한 새 능력치와 팀 이적 현황 등이 반영된다. 시기상 늦은감도 있지만 대한민국 선수들에겐 업데이트 점수가 더욱 높게 책정되던 선례도 있기 때문에 오버롤 능력치 80이상이 되는 16시즌 손흥민을 피파 온라인3에서 만나볼 수 있을지 모르는 일이다. 같은 EA Sports 게임인 'FIFA 17'에선 이달의 선수를 수상하며 오버롤이 83까지 상승한 버전의 손흥민을 먼저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손흥민이 소속된 토트넘은 무패로 EPL 2위를 달리고 있다. 오는 15일(토)에는 이 기세를 이어가 웨스트브롬위치를 상대할 예정. 피파 온라인3는 EPL의 열기를 함께하기 위해 프리미어리그 경기가 열리는 15일 18시부터 23시 59분까지 접속만 해도 1천만 EP, 마일리지 랜덤 박스 등을 모두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 FIFA17 이달의 선수 버전 얼티메이트 팀 '손흥민' (사진출처: EA SPORTS FIFA 트위터)




▲ EPL과 함께하는 피파 온라인3 이벤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