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전략적인 소환수 배치로 평정하라! '콜로세움' 가이드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콜로세움은 다른 플레이어와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콜로세움에 입장하면 자신의 랭킹 근처에 있는 상대 플레이어를 보여준다.

매칭된 상대방의 소환수 조합 구성과 팀 전투력까지 보여주므로 만약 상대방이 자신보다 강력하거나 이기기 힘들 것 같다면 갱신버튼을 클릭하여 다른 플레이어를 선택할 수 있다.

원하는 상대를 골라 도전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전투가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전투에 개입할 수 없다. 따라서 콜로세움에서 나오는 상대의 조합을 보고 최적의 조합을 선택하여 대전에 참여하자.



▲ 자신보다 랭킹이 높으면서도 전투력이 낮은 상대를 고르자.


도전에서 승리했을 때, 상대방의 랭킹이 나보다 높다면 내 랭킹은 상대방의 랭킹으로 갱신되고, 기존의 내 랭킹은 상대 플레이어의 랭킹으로 변화된다. 단, 도전에서 패배하거나 도전한 상대방의 랭킹이 나보다 낮을 때 승리할 경우, 랭킹의 변화는 없다. 랭킹이 나보다 낮은 상대에게 도전해서 패배했을 때도 변화는 없다.

즉, 상대방의 랭킹이 1,000등이고 나의 랭킹이 2,000등인 상태에서 내가 도전을 해서 승리할 경우, 내 랭킹은 1,000등이 되고 상대방 랭킹은 2,000등으로 변동된다.



▲ 자신보다 랭킹이 낮은 상대에게 패배해도 랭킹에는 변화가 없다.

하루에 5번 대전을 진행할 수 있으며, 대전의 승패 결과와 상관없이 도전횟수는 소모된다. 한번 도전을 소모한 이후에는 5분의 대기시간이 있으며, 다이아를 소모하여 대기시간을 없앨 수 있다. 하루에 2번이상 플레이 한다면 일일퀘스트 보상으로 경험치 50과 2000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 콜로세움 관련 퀘스트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밤 10시 기준으로 당일 랭킹에 따라 콜로세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골드, 다이아, 그리고 명예 화폐를 획득할 수 있다. 랭킹이 더 높을 수록 보상은 커지기 때문에 더 높은 랭킹을 노린다면 10시가 되기 직전에 마지막 도전 기회를 사용해 최대 랭킹을 노리는 것이 좋다.



▲ 오후 10시 기준으로 랭킹에 따른 보상이 지급된다.

명예 화폐는 명예 상점에서 영웅의 영혼석, 축복 영혼석, 영웅의 장비, 소모품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명예 상점에서 구할 수 있는 장비 종류는 기사가 장착할 수 있는 '커츠 장비 세트'와 요정이 장착할 수 있는 '정화 장비 세트', 마법사가 장착할 수 있는 '케레니스 장비 세트'를 얻을 수 있다.



▲ 콜로세움 코인으로 영혼석 및 장비를 구입할 수 있다.

영혼석 종류는 적에게 수면 공격을 하면서 힐러 역할을 하는 '페어리 프린세스', 물리 탱커 역할을 하면서 아군의 피해를 줄여주는 '기사대장 카르고', 화염으로 적을 공격하는 딜러 '데몬' 3종류를 판매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