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설 아이템 옵션 대부분 하향! 7.1.5 공개 테스트 서버 변경점

게임뉴스 | 송원기 기자 | 댓글: 125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7.1.5 버전 공개 테스트 서버에 23244 빌드가 적용되며 많은 전설 아이템의 강화 수치나 효과가 변경되었다.

대부분의 전설 아이템은 착용이나 사용 효과의 수치가 하향되었고, 그 중에는 하향 폭이 큰 아이템도 있다. 가령, 흑마법사의 모든 전문화에게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는 '신도레이의 원한'은 파멸수호병이나 지옥불정령 소환을 시전한 후, 25초 동안 증가하는 자신과 하수인의 공격력이 30%에서 15%로 반토막이 났다.

이러한 변경은 얼마 전 와우 커뮤니티 매니저 'Lore'의 발언을 통해 어느정도 예견할 수 있었다. Lore는 현 전설 시스템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어느 상황에서나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 장비가 존재한다는 것이며, 이때문에 해당 장비를 획득하지 못한 플레이어는 운이 나쁘다고 느끼게 된다 말했다.

이를 조절하기 위해 전설 장비 간 형평성을 향상시키려 했으며, 항상 좋은 효과를 발휘했던 장비들은 전반적으로 약해지고 몇몇 특별한 상황에서 쓰이는 장비는 그 상황에서 만큼은 매우 가치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이번 공개 테스트 서버 빌드에 적용되었고, 이후에는 직업별 추가 조정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변경된 전설 아이템의 수치나 효과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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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자료는 Wowhead에 올라온 자료로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전설 아이템 수치 및 효과 변경점

◆ 공용

= 프라이다즈 - 사바릭의 최고 걸작
ㄴ 가속이 1,247 추가 / 치명타 및 극대화가 1,114에서 1,247로 증가 / 특화가 2,004에서 1,247로 감소
ㄴ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30%에서 25%로 감소

= 다시 태어난 아키몬드의 증오
ㄴ 사용 효과로 얻는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50%에서 40%로 감소

= 공생체 시니다리아
ㄴ 착용 효과 발동 조건이 생명력이 85%가 아닌 90%를 초과한 적을 공격할 때로 변경

= 벨렌의 미래를 보는 눈
ㄴ 가속이 408 추가 / 치명타 및 극대화가 612에서 408로 감소 / 특화가 612에서 408로 감소
ㄴ 치유량 증가 효과가 20%에서 15%로 감소


◆ 성기사

= 사루안의 결의
ㄴ 강화 수치 '특화'가 '가속'으로 변경

= 재에서 먼지로
ㄴ 파멸의 재에 적중당한 적에 대해 증가하는 공격력이 20%에서 15%로 감소

= 스레인의 사슬
ㄴ 응징의 격노에 추가로 증가하는 치유량이 (보호, 징벌) 70%에서 50%로 / (신성) 35%에서 25%로 감소
ㄴ 추가로 증가하는 공격력이 25%에서 20%로 감소

= 리아드린의 방출된 분노
ㄴ 응징의 격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신성한 힘 1개를 얻는 주기가 2.5초에 4초로 증가

= 나스레짐의 속삭임
ㄴ 다음 기사단의 선고 및 천상의 폭풍이 추가로 증가하는 공격력이 25%에서 15%로 감소


◆ 사제

= 캄 지라프
ㄴ 강화 수치 '특화'가 '가속'으로 변경
ㄴ 빛의 분노 시전 시 공격 주문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되는 효과가 100%에서 75%로 감소

= 젝스 공멸
ㄴ 어둠의 권능: 죽음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125%에서 25%로 감소
ㄴ 착용 효과의 발동률이 분당 2회에서 1.5회로 감소


◆ 흑마법사

= 사크로래쉬의 암흑 일격
ㄴ 치명타 및 극대화가 2,004에서 1,514로 감소 / 특화가 1,114에서 1,603으로 증가

= 알리테스의 발열원
ㄴ 불의 비에 공격받은 적이 입는 화염 주문 피해의 증가량이 15%에서 10%로 감소

= 영혼의 성골함
ㄴ 화염 공격 주문을 시전하면 영혼의 조각이 생성될 확률이 15%에서 10%로 감소

= 영원한 경멸의 두건
ㄴ 고통이 전체 피해를 입히는 시간이 20%에서 10%로 감소

= 공간과 시간의 가르침
ㄴ 차원의 균열이 열려 있는 동안 증가하는 공격력이 15%에서 10%로 감소

= 수확과 파종
ㄴ 소모한 영혼 하나당 증가하는 영혼 수확의 지속시간이 2.5초에서 2초로 감소

= 신도레이의 원한
ㄴ 25초 동안 증가하는 공격력이 30%에서 15%로 감소

= 마격 결박띠
ㄴ 혼돈의 화살이 반경 30미터 내의 추가 대상을 가격할 확률이 30%에서 20%로 감소

= 깨우는 자의 충성
ㄴ 영혼의 조각을 소모할 때마다 증가하는 탈키엘의 잠식의 공격력이 5%에서 3%로 감소


◆ 전사

= 아얄라의 돌 심장
ㄴ 치명타 및 극대화가 2,004에서 1,781로 감소 / 특화가 1,114에서 1,336으로 증가
ㄴ 공격 시 다음 마무리 일격이 분노를 소모하지 않을 확률이 분당 3회에서 1.8회로 감소

= 아카본의 무거운 손
ㄴ 필사의 일격이 되돌려 주는 분노의 양이 10에서 8로 감소

= 세안아르 돌진투구
ㄴ 격노할 때마다 얻는 분노의 양이 10에서 8로 감소

= 카자락스 - 후지에다의 격노
ㄴ 효과가 최대 중첩되는 횟수가 5에서 4로 감소


◆ 죽음의 기사

= 교관의 네 번째 수업
ㄴ 스컬지의 일격이 일정 확률로 파열시키는 고름 상처가 1~4개에서 1~3개로 감소

= 칠흑 순교자의 인내
ㄴ 효과의 설명이 '최근 자신의 냉혹한 겨울의 영향을 받은' 으로 변경


◆ 악마사냥꾼

= 반 거인의 분노
ㄴ 악마의 이빨이 추가로 생성하는 격노의 양이 1~20에서 1~14로 감소

= 위엄의 망상
ㄴ 탈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기 위한 격노 소모량이 15에서 30으로 증가

= 암흑 불꽃의 영혼
ㄴ 불타는 낙인이 회복시키는 자신의 생명력이 적에게 입힌 피해의 150%에서 100%로 감소
ㄴ 다음 불타는 낙인으로 즉시 입히는 피해 증가량이 20%에서 15%로 감소


◆ 드루이드

= 나무심장의 여린 감옥
ㄴ 나무 껍질이 생성하는 분노의 양이 40에서 45로 증가
ㄴ 추가로 생성하는 분노의 양이 '4초에 걸쳐 40'에서 '3초에 걸쳐 15'로 감소

= 칼날바람의 손아귀
ㄴ 출혈 효과가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야수의 분노가 발동될 확률이 40%에서 30%로 감소


◆ 사냥꾼

= 야생의 부름
ㄴ 모든 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양이 50%에서 35%로 감소

= 마크 II 자동균형 안정화기
ㄴ 다음 조준 사격의 치명타율 증가량이 20%에서 15%로 감소

= 최상위 포식자의 갈퀴발톱
ㄴ 소환수가 증가하는 공격력이 10%에서 5%로 감소

= 우를의 깃털 눈신발
ㄴ 감소하는 정조준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에서 0.8초로 감소


◆ 마법사

= 얼음 시간
ㄴ 얼어붙은 구슬이 폭발하며 주는 피해량이 주문력의 1,400%에서 600%로 감소

= 룬 대가의 신비로운 킬트
ㄴ 비전 탄막이 소모한 비전 충전물 하나당 회복되는 최대 마나가 4%에서 3%로 감소

= 로닌의 습격용 팔보호대
ㄴ 신비한 화살이 다음 비전 작렬의 자원을 소모되지 않게 할 확률이 25%에서 18%로 감소

= 잔에수 여정
ㄴ 진눈깨비 사용 시 증가하는 다음 눈보라의 공격력이 50%에서 35%로 감소


◆ 수도사

= 세네드릴 - 증오의 반사기
ㄴ 증가하는 업보의 손아귀의 공격력이 300%에서 150%로 감소

= 황제의 축전기
ㄴ 기를 소모하는 능력이 증가시키는 다음 짜릿한 비취 번개의 공격력이 125%에서 50%로 감소


◆ 도적

= 그린스킨의 물에 젖은 소매
ㄴ 미간 적중이 연계 점수당 20% 확률로 증가시키는 다음 권총 사격의 공격력이 400%에서 300%로 감소

= 라벤홀트의 인장
ㄴ 연계 점수를 생성하는 공격이 전방에 입히는 추가 암흑 피해가 20%에서 12%로 감소

= 그림자 사티로스의 걸음
ㄴ 그림자 일격으로 회복하는 기력이 5에서 3으로 감소
ㄴ 추가로 1의 기력을 회복하기 위한 대상과의 거리 간격이 2미터에서 3미터로 증가

= 공포의 군주의 기만
ㄴ 2초마다 증가하는 다음 (암살) 칼날 부채 / (잠행) 표창 폭풍의 공격력이 40%에서 35%로 감소

= 졸디크 가문의 훈련용 족쇄
ㄴ 생명력이 30% 미만인 대상에게 증가하는 중독 및 출혈 피해가 40%에서 30%로 감소


◆ 주술사

= 아카이누의 확실한 정의 실현
ㄴ 무기가 불꽃혓바닥과 냉기의 무기 둘 다로 강화되면 증가하는 용암 채찍의 공격력이 50%에서 30%로 감소

= 알아키르의 악다구니
ㄴ 연쇄 번개가 각 추가 대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10%에서 5%로 감소

= 뒤틀린 황천의 눈
ㄴ 화염, 냉기, 자연 능력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증가하는 모든 공격력이 2%에서 1.5%로 감소

= 장로 조나트의 집중기
ㄴ 치유의 물결과 치유의 파도가 증가시키는 다음 연쇄 치유의 치유량이 15%에서 10%로 감소

= 온전한 비룡비늘 요대
ㄴ 용암 폭발이 추가로 입히는 피해량이 주문력의 40%에서 18%로 감소

= 기만자의 피의 서약
ㄴ 대지 충격이 소모된 모든 소용돌이를 되돌려 줄 확률이 30%에서 15%로 감소

= 불확실한 암시
ㄴ 자신이 받는 피의 욕망의 효과가 추가로 지속되는 시간이 100%에서 75%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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