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도전 모드 '크라운 배틀' 추가! 클래시 로얄 15일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4개 |
클래시 로얄은 지난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공식 사이트 및 카페를 통해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하고 15일 저녁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업데이트 내용은 여섯 가지다. 첫 번째는 새로운 아레나 '정글 아레나' 추가. 두 번째는 신규 카드 4종 공개. 세 번째는 일요일 한정 '영웅 카드' 지원 가능, 네 번째는 클랜 상자 이벤트 추가, 다섯 번째는 신규 도전 모드 '크라운 배틀 도전' 추가 마지막으로 카드 밸런스 조정이다.

다만, 대부분의 콘텐츠가 바로 적용되지는 않고 점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기 때문에 모든 콘텐츠를 만나기에는 시간이 조금 소요될 예정이다.


■ 새로운 아레나 '정글 아레나' 추가!




지난 7월 '얼음 골짜기'가 추가된 이후, 오랜만에 신규 아레나가 추가될 예정이다. 새롭게 추가될 아레나의 명칭은 '정글 아레나'로 기존의 전설 아레나는 아레나 9에서 10으로 밀려나고, 정글 아레나가 아레나 9가 될 예정이다.

'정글 아레나'는 아레나 명칭 그대로 정글 배경으로 아레나가 꾸며져 있다. 고블린 얼굴이 각인된 건축물은 물론, 바닥 타일은 녹색, 강가도 늪지로 구성되어 있어 정글의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또한, 서든 데스 시간대에는 번개가 치면서 비가 내리는 독특한 이펙트도 추가됐다.

해당 아레나에 입성할 수 있는 점수대는 2,600점으로 2,600~3,000 구간에 해당된다. 다만, 정글 아레나는 바로 추가되지 않고, 1월 13일 적용될 예정이다.

▲ 유튜브 크리에이터 'Ted'의 정글 아레나 소개


■ 고블린이 가득! 신규 카드 4종 공개! '




이번 업데이트에도 총 4장의 카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다만, 이전처럼 2주 간격으로 한 장씩 추가될지, 한 번에 4장이 추가될지는 공개되지 않은 상태지만 1월 13일 '정글 아레나'가 추가되는 만큼 그에 맞춰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에 공개되는 카드는 '다트 고블린', '고블린 갱', '배틀 램', '도끼맨'이다. '다트 고블린'은 3코스트의 희귀 카드로 악마가 등장하는 모 PC 게임의 우상족과 비슷한 형태로 공격을 한다. 다트를 쏘면서 적을 공격하며, 사정거리가 6.5로 긴 편이고 공격 속도도 매우 빠르다.

'고블린 갱'은 3코스트의 일반 카드로 '창 고블린'과 '고블린'이 각각 3마리씩 등장해 적을 공격한다. 창 고블린과 고블린을 뽑았을 때, 4코스트인 것을 감안하면 1코스트를 절약할 수 있다. 일종의 미니언 패거리 같은 개념으로 보면 된다.

'배틀 램'은 4코스트의 희귀 카드로 공성전에서 이루어지는 '인간 충차' 개념이다. 큰 통나무를 바바리안 2명이서 메고 건물을 향해 돌진하며, 건물로 진격한 이후에는 통나무를 버리고 바바리안 2마리가 공격에 투입한다.

마지막으로 '도끼맨'은 도끼를 5코스트의 영웅 카드로 부메랑처럼 던져 사용하는 유닛이다. 도끼가 지나갈 때와 돌아올 때, 두번 피해를 주고 도끼의 공격 범위도 길기 때문에 방어에 적합해 보이지만, 코스트가 5로 높아 자주 사용될 것 같지는 않아 보인다.

▲ 유튜브 크리에이터 'Ted'의 신규 카드 소개


■ 일요일엔 영웅 카드도 지원가능! 상점에서의 영웅 카드 첫 장 판매 금액 할인!




앞으로 일요일에는 클랜내에서 영웅 카드를 최대 3장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변경된다. 아레나 1,2,3은 1장. 아레나 4,5,6은 2장. 아레나 7,8,9,10은 3장을 매주 일요일 마다 지원 요청할 수 있다. 영웅 카드는 클랜원마다 1장씩 지원 가능하다.(희귀 카드와 동일)

그리고 앞으로 상점에서 판매하는 영웅 카드의 첫 구매 금액이 2,000 골드에서 1,000 골드로 절반 줄어들게 된다. 증가 금액은 여전히 2,000 골드씩 증가하므로, 매일 한장씩 구매를 고려해 봄직 하다.

▲ 유튜브 크리에이터 'Ted'의 영웅 카드 지원 소개


■ 클랜원 모두 크라운을 모아서 클랜 상자를 까자! '클랜 상자' 추가




앞으로 클랜원들이 합동으로 모아서 열 수 있는 클랜 상자가 추가된다. 크라운은 트로피 점수가 변동되는 본섭에서만 얻을 수 있으며, 친선전이나 토너먼트 및 도전 모드에서는 획득이 불가능하다. 7일 동안 클랜원은 크라운을 모아서 클랜 상자를 오픈할 수 있으며, 매주 최대 10개의 클랜 상자를 오픈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19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 유튜브 크리에이터 'Ted'의 클랜 상자 소개


■ 신규 도전 모드 '크라운 배틀' 추가




16일 오후 5시부터 약 3일간 신규 도전 모드 '크라운 배틀'이 추가된다. 이번 '크라운 배틀'은 플레이어가 처음 시작할 때, 30초 동안 2장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을 4번 반복해 4장의 카드를 얻게 되고, 선택하지 않은 나머지 4장의 카드는 상대편 플레이어에게 넘겨서 플레이하는 방식이다.

마찬가지로 상대편에서 선택하지 않은 4장의 카드도 자신에게 넘어와 총 8장의 카드로 대전이 진행된다. 상대방은 4장의 카드가 무엇인지 알고 시작하게 되고, 어떤 카드가 넘어올지 모르기 때문에 조합에 대한 변수가 큰 신규 도전 모드가 될 전망이다.

여태까지 진행됐던 도전 모드와 같이 3패를 하기 전까지 12승을 달성하면 최고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첫 입장은 무료입장. 이후로는 5개의 보석이 필요하다. 입장에 필요한 보석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12승을 달성할 때, 받을 수 있는 보상도 골드 2,000과 카드 100장으로 적은 편이다.


■ 카드 밸런스 조정

밸런스 조정도 같이 이뤄졌다. 최근 추가된 엘리트 바바리안, 토네이도, 인페르노 드래곤의 성능이 대폭 향상되고, 사용률이 낮았던 해골 비행선, 마법사, 자이언트 해골, 나무꾼, 폭탄병, 박격포 카드의 능력치 상승 패치가 진행됐다.

◈ 12월 15일 밸런스 조절 내용

엘리트 바바리안: HP+19%, 피해량+14%, 공격 속도 1.5초에서 1.4초로 빨라짐

토네이도: 효과 범위+10%, 더욱 강해진 흡인력

인페르노 드래곤: HP+5%, 공격대상 재설정이 0.4초 빨라짐

해골 비행선: 데스 피해량 +105%, 데스 피해량 폭발 범위 +50% 증가

마법사: 공격속도 1.6초에서 1.4초로 변경, 첫 공격이 0.2초 느려짐

자이언트 해골: 피해량 +8% 증가

나무꾼: HP +6% 증가

폭탄병: 피해량 +4% 증가

박격포: 포탄 폭발 범위 +11% 증가

반사경: 레벨 8 반사경은 최대 레벨+1로 카드를 복제


▲ 유튜브 크리에이터 'Ted'의 밸런스 패치 소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