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과거+현재 소속팀 컬러 모두 적용! 피파 온라인3 신규 'LP' 시즌 선수 공개

게임뉴스 | 안민웅 기자 | 댓글: 86개 |
12월 29일(목), 피파 온라인3에 새로운 시즈널 카드 'LP 시즌'이 공개되었다. 29일은 이적시장을 통한 선수 정보 사전공개, 정식 출시일은 1월 1일(일) 0시다.

LP시즌은 현재 소속팀에서 오랜 기간 헌신한 정상급 선수들로 구성된 시즌으로서, 이전 시즈널 카드와는 색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바로 해당 선수의 '클럽 경력'에 기록된 모든 팀 컬러가 적용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LP시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경우 주전 스쿼드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가 많다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 컬러로, 레알 마드리드 선수가 많다면 레알 마드리드 팀 컬러를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LP시즌 선수의 모든 클럽 경력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실제 축구 정보를 찾아보지 않아도 된다. 해당 LP 선수 정보의 [선수 특징] 메뉴를 통해 지금까지의 모든 '클럽 경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클럽 경력은 과거 소속팀~현재 소속팀이 모두 안내되며, 클럽 경력에 쓰여 있는 팀이라면 어디든지 주전 스쿼드에서 함께 뛸 경우 팀 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피파 온라인3에 현재 등록되지 않은 팀의 경우는 팀 컬러가 적용되지 않는다. 더불어 클럽 팀 컬러는 6명 이상일 때 혜택이 적용됨으로 클럽 팀 컬러끼리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

1월 5일(목) 정기점검 후에는 LP시즌을 위한 'PREMIUM PLAYER' 팀 컬러도 새롭게 추가된다. 기존 SPECIAL PLAYER 팀 컬러 대상 선수들과 LP시즌을 함께 사용할 경우 적용되는 팀 컬러로서, 주전 스쿼드에 3~5명이 함께 포함될 경우 오버롤 +1, 6~8명 +2, 9~10명 +3, 11명 +4 효과를 얻을 수 있다.





LP시즌의 오버롤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선수를 살펴보자. 메시, 이니에스타가 오버롤 89로 공동 1위인 것을 비롯하여 이외에 야야투레, 호날두, 존 테리, 토티 등 한 클럽 내에서 약 3~5년이상 꾸준한 활약을 펼친 선수들이 LP시즌에 포함되어 있으며 기존 시즌에 비해 오버롤이 대체로 높게 책정되었다.

출시 후 실질적인 플레이를 해봐야 선수가 평가되겠지만, 능력치와 클럽 팀 컬러만 생각해봤을 때는 새롭게 주목받을 선수들이 많다. 몇가지 예를 들자면 기존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선수, 야야 투레의 경우 오버롤이 88로 폭풍 상향되었고, LP시즌의 특성상 피파 온라인3 최고의 인기 팀인 맨체스터 시티, FC 바르셀로나 팀 컬러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새로운 매력으로 떠오른다. 로번도 비슷하다. 바이에른 뮌헨, 레알 마드리드, 첼시 소속의 로번으로서 능력치가 탑 급이다.

몇 안 되는 개인기 5성 선수들도 주목받고 있다. 개인기 5성의 주인공은 이니에스타, 토티, 호날두, 다비드 실바, 리베리, 벤제마까지 6명이다. 벤제마는 10WC 시즌이 개인기 5성이지만 오버롤이 낮았고, 토티는 첫 5성 시즌이라 특히 큰 관심을 받고 있다. LP시즌엔 대한민국 선수들도 있다. 그중 이동국이 오버롤 84로 가장 높은 오버롤 수치를 기록했다. 이동국은 전북 현대 모터스에서 2009년부터 지금까지 활약하며 시즌 MVP 및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한 레전드다.

LP 시즌 정보는 지금 바로 피파 온라인3 이적시장 - 시즌 검색에서 LP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다. 선수 획득은 1월 1(일) 0시부터 'LP 시즌 지명 선수팩'을 통해서 가능하며, 기존 선수팩 및 트레이드에서는 LP 시즌 선수를 획득할 수 없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 LP시즌 오버롤 TOP 30(라이브부스트 능력치 포함)




▲ LP시즌, 야야투레의 능력치와 클럽 경력




▲ LP시즌, 호날두의 능력치와 클럽 경력




▲ LP시즌, 벤제마의 능력치와 클럽 경력




▲ LP시즌, 이동국의 능력치와 클럽 경력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