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주차 온라인 순위] 네팔렘, 복귀하라! '디아블로3' 시즌9 개시와 동시에 순위 상승

순위분석 | 윤홍만 | 댓글: 268개 |


▲ 1월 2주차 온라인 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각 게임 기사 반응도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오늘도 어김없는 한 주가 시작됐습니다. 금주 온라인 순위표에서는 지난주부터 이어진 새해맞이 이벤트로 인해 여러 게임이 치열하게 격돌한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새해맞이 이벤트를 비롯한 업데이트 소식으로 순위가 반등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메이플스토리'와 같은 게임이 있는가 하면 '하스스톤', '엘소드'와 같이 순위가 하락한 게임들도 더러 보입니다.

한편, 그 가운데서도 유독 눈에 띄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넥슨의 '하이퍼유니버스'입니다. OBT 시작과 동시에 24위로 온라인 순위표에 이름을 올린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샌가 48위까지 떨어진 모습입니다. 횡스크롤 시점과 키보드를 중심으로 한 조작방식 등의 새로움으로 AOS 장르에 도전장을 내던졌던 '하이퍼유니버스'기에 이런 하락세는 더욱 아쉽게 다가오고 있는데요.




조만간 신규 하이퍼의 추가를 예고한 '하이퍼유니버스'입니다. 위기는 기회라는 말처럼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순위 반등을 하는 '하이퍼유니버스'의 모습을 기대해보겠습니다.



■ 네팔렘, 성역에 재집결하라 - '디아블로3' 9시즌 개시와 동시에 순위 상승




한국 시각으로 6일 오후 5시, '디아블로3'의 9번째 시즌이 마침내 시작됐습니다. 덕분에 오랫동안 성역을 멀리했던 네팔렘 유저들도 성역에 재집결했고 그 결과 순위가 3단계 상승, 금주 온라인 순위에서 11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정복자 단계를 완료한 유저에게는 추가 보관함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여정 단계에 따라 시즌 한정 초상화와 유적 테마의 애완동물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10개의 보관함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11번째 보관함을 받을 수 없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9시즌과 함께 적용된 2.4.3패치에서는 대균열이 개편됐습니다. 불규칙적이던 대균열의 몬스터 분포도가 각 층별로 균일해졌으며, 밀집도 역시 상향돼 이제는 몬스터를 만나기 더 쉬워져 파밍도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인 '거한' 속성이 추가됐고, '피해 반사' 속성의 경우 투사체 형태로 바뀌어 전과는 다른 대균열 전투를 겪을 것으로 보입니다.



▲ 악마사냥꾼의 '습격 집속탄' 빌드

한편, 직업별 세트 아이템 효과가 개편돼 새로워진 빌드가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성전사의 '축복받은 망치'를 이용한 추억의 해머딘 빌드와 악마사냥꾼의 '습격 집속탄' 빌드가 대표적인 신규 빌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해머딘 빌드의 경우 지금까지 대세였던 악몽 포격 빌드와 비등비등한 효율을 발휘해 성전사 빌드를 양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9시즌에서는 기존에 강력했던 빌드가 하향된 사례도 있고, 아이템 성능 개편으로 새로운 빌드가 등장하기도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대균열의 개편으로 새로운 메타가 등장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는데요. 9시즌과 함께 성역에 재집결한 네팔렘들이 한창인 만큼, 대균열에 도전하기에 앞서 개편사항과 새로운 빌드에 대해 한 번쯤은 숙지하시고 대균열에 도전하시는 건 어떨까요?



▲ 네팔렘이여, 성역에 재집결하라



■ 지금이 마일리지를 모을 기회! - '카스 온라인' 새해맞이 이벤트로 순위 급등




넥슨이 퍼블리싱하는 온라인 FPS 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 온라인)'이 새해 기념 이벤트 및 업데이트 소식으로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그 선봉에는 신년 이벤트인 복주머니 지급 이벤트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매일 오후 4시에 접속한 유저에게 주는 이 복주머니에는 100마일리지부터 700마일리지까지 다양한 마일리지가 준비돼 있어 유저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마일리지를 통해 아주 특별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복주머니 이벤트와 함께 '카스 온라인'은 마일리지 경매 시즌2 이벤트를 개최했는데, 단 3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마일리지 이벤트에서는 30종의 다양한 아이템이 준비돼있습니다. 그중에서는 좀비 모드에서 최강의 위력을 발휘하는 매그넘 드릴에서부터 초월 무기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위력의 SG552 라이칸 스로프와 최강의 근접 무기 블레이드 룬브레이커가 포함돼 아직 해당 무기들을 얻지 못한 유저들의 활발한 참여가 돋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마일리지 경매 이벤트 외에도 '카스 온라인'은 새해를 맞아 개편된 시스템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무제한 무기 분해 시스템이 추가돼 필요 없어진 무기를 분해해 500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게 됐고, 스탠다드 모드에서 밸런스 붕괴라는 소리를 들어온 몇몇 무기들을 제한한 건데요. 개중에는 블레이드 룬브레이커처럼 한 방만 맞아도 죽게 되는 무기들을 더는 스탠다드 모드에서 쓸 수 없게 된 만큼, 많은 유저들이 호평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 이젠 밸붕 무기들은 스탠다드 모드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새해맞이 이벤트와 업데이트 소식으로 지난주와 비교해 6단계 상승이라는 괄목할만한 기록을 보여준 '카스 온라인'인데요. 새해의 시작과 함께 기분 좋은 출발을 한 '카스 온라인'인 만큼, 앞으로도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및 업데이트로 오래도록 사랑받는 게임이 되길 바라봅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주)인벤커뮤니케이션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