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3개의 서버로 합쳐진다! 파이널판타지14 2차 서버 통합 발표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 댓글: 118개 |


1월 9일. 파이널판타지14는 레터라이브 19회에서 '2차 서버 통합' 시행을 발표했다. 해당 작업은 1월 31일에 진행되며 통합 대상 서버는 오딘과 사보텐더 그리고 시바 서버를 제외한 나머지 서버가 각각 흡수되는 것으로 밝혔다.

서버 통합 작업에 대한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1월 31일에 2차 서버 통합이 진행될 경우 베히모스, 알테마, 리바이어선 서버는 오딘, 시바, 사보텐더 서버에 흡수되고 서버 이름이 초코보, 모그리, 카벙클로 변경된다.

이어서, 통합되는 서버에 같은 이름을 가진 캐릭터가 있을 경우 캐릭터 생성 시간을 기준으로 늦게 생성된 캐릭터는 이름을 변경해야 한다. (캐릭터 생성 기준이므로 닉네임 변경권으로 이름이 겹칠 경우 해당 이름의 우선권은 캐릭터를 먼저 생성한 모험가에게 주어진다.)

또한, 2개의 서버에 생성한 캐릭터 수가 8개를 초과하면 9번째 캐릭터는 사용할 수 없으므로 캐릭터의 수를 미리 맞춰두는 것이 도움될 것이다.

가장 큰 문제는 바로 '하우징'이다. 흡수되는 서버(리바이어선, 베히모스, 알테마)의 5~8구역에 설치된 하우징은 시스템 제한으로 자동 철거되기 때문이다. 해당 하우징이 철거되면 구매했을 당시 토지 가격과 일정 금액의 길(Gil)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다만, 가격이 비싼 '하우징 외벽'과 소품 그리고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얻을 수 있는 '비공정 랭크' 등은 돌려 받을 수 없다는 점에서 조금 더 세심한 배려가 아쉬운 부분이다.

한편, 2차 서버 통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전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파이널판타지14 2차 서버 통합

* 일정 : 2017년 1월 31일(화)
* 내용 : 2차 서버 통합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