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성물을 지키고, 각종 장비를 얻자! 리니지 2 레볼루션 장비 던전

박순 |




장비 던전은 다른 플레이어와 파티를 구성해야 입장할 수 있는 던전이다. 특정한 적을 처치하는 점은 다른 던전과 거의 동일하지만, '성물'을 지킨다는 점이 다르다. 많은 수의 적들이 동, 서, 남, 북 네 장소에서 소환되어 성물을 공격하며, 장비 던전에 입장한 유저들은 이 적들을 격파하고 성물이 부서지지 않게 막아내야 한다.

3 - 10 시나리오를 클리어하면, 장비 던전에 입장할 수 있는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하루에 2번 입장이 가능하고, 추가로 입장하려면 다이아를 소모해야 한다. 입장 시 파티가 구성되어 있지 않다면 자동으로 파티에 참여되며, '수락' 버튼을 눌러 던전에 입장하는 방식이다.

장비 던전의 기본은 소환되어 오는 적들을 막아내는 것이다. 대부분의 적들은 1차 웨이브, 2차 웨이브 방식으로 시간 차를 두고 계속 소환된다. 최대 SSS등급을 까지 받을 수 있고, 등급이 하나씩 내려갈 때마다 받는 보상이 줄어든다. 쉬움 난이도는 요구 전투력이 많이 낮지만, 보통 부터는 요구 전투력이 많고, 등장 몬스터들도 강해진다. 각기 파티원들이 자신의 역할을 나누어 행동하지 않으면 클리어 실패라는 결과 화면을 쉽게 보게 된다.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얻을 수 있는 보상 등급도 상승한다. 쉬움은 B ~ A 등급 장비, 보통은 B ~ S 급 장비, 어려움은 B ~ R 등급의 장비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장비 강화에 사용되는 연마제도 얻을 수 있는 만큼 빠르게 강해지고 싶다면 매일 2번 씩은 장비 던전을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 장비 던전 세줄 요약
1. 장비 던전은 혼자 입장이 불가능하다. 매칭을 통해 파티를 구성하자.
2. 적들이 사방에서 몰려온다. 각기 위치를 잡고, 버프를 챙기면서 적을 처치하자. 중앙 성물의 체력이 0이 되면 실패하니 주의.
3. 적을 처치할 때마다 클리어 등급이 오른다. 등급이 높을수록 보상이 좋아지니, 되도록이면 적들을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좋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