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오는 8월, 코엑스에서 뵙겠습니다" 코믹콘 서울 미디어 데이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 댓글: 3개 |



세계적인 팝 컬쳐 페스티벌 ‘코믹콘’이 오는 8월 4일 대한민국에서도 시작된다.

‘코믹콘 서울’의 주최사인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는 여의도 CGV에서 미디어 데이를 개최하고 오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코믹콘 서울’을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라 밝혔다.

방송인 타일러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뉴욕 코믹콘과 시카고 코믹 앤 엔터테인먼트 엑스포, 스타워즈 셀러브레이션 등의 행사를 진행해 온 리드팝(ReedPOP)의 랜스 펜스터만 대표가 자리하여, 리드팝과 코믹콘 행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 랜스 펜스터만 대표

랜스 대표는 "리드팝은 팝 컬쳐 부문의 행사를 진행하는 회사다. 이를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팝 컬쳐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자부한다"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도시 서울에서 코믹콘을 런칭하게 된 것에 감사히 생각하고, 팬들이 원하는 것을 귀담아듣고 코믹콘 서울을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리드팝이 주최하는 코믹콘은 뉴욕, 시카고, 파리, 베이징, 등 전 세계 22개 도시에서 진행되는 행사다. 영화, 만화, 게임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지금까지 185만 명 이상의 방문객, 9,550개의 업체들이 참가했다. 또한, 유명 할리우드 배우나 감독과도 만날 수 있고, 인기 영화나 드라마의 최신 정보 등이 독점 공개되는 장소이기도 하다.




이어진 행사에서는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의 손주범 대표가 단상에 올라, 코믹콘 서울의 컨셉 및 방향, 구체적인 일정 등을 공개했다. 손 대표는 먼저 "코믹콘 서울을 전 세계 히어로들과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자, 문화 아이콘 적인 이벤트가 될 것이라 믿는다"는 소감을 밝혔다.



▲ 손주범 대표

코믹콘 서울은 오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영화, 드라마, 코믹, 애니메이션은 물론, 게임과 코스플레이 챔피언십, 글로벌 아티스트 초청 행사들이 마련되며, 개별적인 만남을 가질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입장권은 입장 일수에 따라 1일, 2일, 3일권으로 나뉘어 판매되며, 가격은 각 27,000원, 40,000원, 50,000원으로 책정됐다. 학생과 아동은 별도의 티켓을 구입할 수 있고, 배우나 아티스트들과의 만남을 가질 수 있는 'STAR pass'는 별도 판매된다. 2월 10일 티켓 판매 관련 사전 공지를 한 뒤, 2월 17일 3일권을 판매하고 이후 일반 티켓과 STAR pass가 판매를 시작한다.

또한, 코믹콘 서울에서 진행될 '코스프레 콘테스트'의 최종 우승자 1명은 시카고에서 진행될 글로벌 코스프레 챔피언십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코믹콘 서울의 일정과 소개를 마친 손주범 대표는 "랜스 대표의 말대로 코믹콘은 관련 콘텐츠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의견과 이를 반영하는 것이 목표다. 코믹콘 서울 또한 이러한 부분을 반영할 자세가 되어있다.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라는 포부를 남겼다.

행사의 마지막에는 홍보대사 및 자문위원을 위촉하는 시간도 가졌다. 자문위원들은 '코믹콘 크리에이터스'로 불리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앞으로 이들은 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리드팝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홍보대사로는 슈퍼주니어의 김희철이 발탁됐다. 김희철은 "홍보 대사로 택해 준 것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한국도 즐겁고 유쾌한 문화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어 긍정적이다. 기회를 준 것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남겼다.






■ 질의응답

질의응답에는 리드팝의 랜스 팬스터만 대표, 메리 프랭클린 이벤트 디렉터,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의 손주범 대표와 한아름 팀장이 자리해, 참관객들의 질문에 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 좌측부터 메리 프랭클린 디렉터, 랜스 팬스터만 대표, 손주범 대표, 한아름 팀장

Q. 이미 유사한 행사들이 있다. 코믹콘 서울이 다른 행사들과 차별되는 점은 무엇인가

A. 다른 행사와의 차별점은 영화나 드라마 관련 내용들을 포괄한다는 것이다. 전체적으로 문화 전반을 포괄하므로 이런 부분에서 다르다고 생각한다. 또한, 글로벌 아티스트나 배우들도 참가한다. 글로벌 콘텐츠 전반을 아우르고 결합하는 부분도 다를 것이다.


Q. 구체적인 이벤트와 정보는 어떻게 접할 수 있나?

A. 많은 분들이 관심 가지고 있으신 만큼, 빠르게 보여드릴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3월과 4월부터는 전시 참가 업체 리스트와 도면을 홈페이지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한, 워크샵 강연, 프로그램 세션도 준비된다. 해당 프로그램도 웹사이트를 통해 4월 중 공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헐리우드 배우나 일본 성우와 아티스트와의 만남도 준비된다.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


Q. 왜 서울을 택하게 되었나. 서울에는 어떤 매력이 있다고 생각했는가?

A. 코믹콘 서울을 개최하게 된 배경은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이 이유가 되지 않을까 한다.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기고, 세계 어느 도시와 비교했을 때에도 축제의 장을 만들 수 있게 준비되어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서울에서 코믹콘을 런칭하게 됐다.


Q. 콘텐츠들의 비율은 어떻게 구성되나? 마켓 플레이스에서 준비될 것들도 궁금하다.

A. 마블, DC와 같은 서양권 콘텐츠들은 물론, 일본과 한국을 포함한 동양권 콘텐츠도 준비된다. 비율은 6:4 정도로 서양권 콘텐츠가 조금 더 많다. 구체적인 참가 업체 정보는 3, 4월 중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아마도 한정판 토이 피규어에 관심이 쏠릴 것 같다. 이에 관해선 참가 업체들과 코믹콘 서울만의 스페셜 에디션을 마련하는 것으로 준비 중이다.


Q. 가격표 나오는 순간 철렁했다.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생각하는데, 확정된 것인지.

A. 티켓 가격은 코엑스 근처의 극장이나 어뮤즈먼트 파크 등을 벤치마킹해서 책정했다. 다소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팬 여러분들을 위해서 높은 퀄리티의 이벤트들을 준비 중이다. 가격이 가깝지 않도록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마련하겠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