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미리 준비하세요! 다가올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비하는 우리의 자세

게임소개 | 송철기 기자 |
많은 유저가 기다리던 마블 히어로즈 2016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2월 6일(월) 한국 서버에서 진행된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로 유저들은 업데이트 내용과 그 준비에 대한 이야기로 활발하다. 특히 게임 내 다양한 시스템이 크게 변화하기 때문에 유저들은 대격변이라고까지 불리는 이번 업데이트를 대비하는 많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중.

크래프터의 일부 기능 삭제와, 프레스티지 기본 코스튬 미지급, 이동 스킬 및 전투 속성 하향에 의한 영향, 스타크테크의 변화까지 앞으로 이용할 수 없거나 효율이 바뀌는 일부 기능을 파악하고, 업데이트 전 미리 이용하여 다가올 변화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


● 대규모 업데이트 전 준비 사항 요약

["새로운 게임으로 탈바꿈!?" 1차 대격변 주요 내용 살펴보기] ◀ 바로가기

1. 크래프터의 유니크 교환을 통해 크레딧 상자 확보
2. 프레스티지 시 지급되는 기본 코스튬 확보
3. 현상금 부스트를 사용해 오딘 마크 수집
4. 전투 속성 및 속성 변경점 확인 후 교체 장비 수집
5. 스타크테크 파워 큐브 수집




▲ 빨리 가서 업데이트에 대비해!





■ 삭제될 기능은 지금 이용해둬야 한다

◎ 크래프터의 기능 변경! 삭제될 기능을 미리 이용하라!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눈에 띄는 점 중 하나는 바로 크래프터의 기능 변화이다. 특히 동일 유니크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유니크 교환 기능이 삭제된다. 따라서 이후 사용하지 않는 유니크들은 펫 먹이 외에 효용 가치가 없어지는 셈.

현재는 동일 유니크를 지불하고 무작위 유니크, 룬, 크레딧, 렐릭을 얻을 수 있는데, 그중 크레딧을 얻을 수 없게 되는 것은 큰 타격이 아닐 수 없다. 크레딧은 상점 이용은 물론 크래프터에게 귀속 해제나 옵션 변경을 맡길 때 등 다양한 부분에서 소모되는 기본 화폐로 유니크 교환을 통해 최대 50만 상자까지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얻은 크레딧 상자는 유저가 부족한 크레딧을 충전하기 위한 방법으로 많이 애용되어 왔다. 게다가 크래프터나 인챈터에게 기부 시 굉장히 많은 상인 등급을 올려줘서, 상인을 빠르게 최대 등급으로 성장시키는 수단으로 쓰이기도 한다.

하지만 앞으로는 크래딧 상자를 얻을 수 없으므로 아직 크래프터와 인챈터 등급을 최대까지 높이지 못한 유저는 업데이트 전 크레딧 상자로 상인의 등급을 미리 성장시켜 놓는 게 좋다. 더불어 크레딧 충전을 위해 많은 사냥이 필요할 전망이기에, 크레딧 역시 지금 최대한 비축할 필요가 있다.




▲ 유니크 교환 기능이 사라지기 전에 이용하자!




◎ 앞으로는 프레스티지로 코스튬을 얻을 수 없다!

프레스티지, 일명 환생으로 불리는 기능은 최고 레벨에 도달한 히어로를 다시 1레벨로 만들어서 다시 육성하는 시스템이다. 프레스티지는 총 6단계로 나눠져 있으며, 한번 진행할 때마다 자신의 이름 색상이 녹색에서 노란색까지 6가지로 변경하는 것이 특성을 지녔다.

프레스티지는 1레벨부터 다시 레벨업을 해야 하며, 마지막 단계의 코스믹 프레스티지는 경험치가 25배까지 필요한 고난의 길이다. 게다가 이런 노력에 비해 이름 색상의 변경, 전용 펫 사용 가능 외에 별다른 이득을 지니고 있진 않지만, 프레스티지 시 1레벨로 돌아가는 동시에 처음 지급됐던 기본 코스튬을 다시 얻을 수 있는 게 특징.

따라서 프레스티지를 진행할 때마다 안 쓰는 코스튬을 1개씩 얻을 수 있는 셈이다. 이런 코스튬은 3개를 모아 크래프터에게 가져가면 무작위 코스튬으로 교환을 해주는데, 게임 내 유저들 사이에서는 G를 소모하지 않고 유료 코스튬을 얻는 방법으로 이용되어 왔다.

하지만 2월 6일(월) 대규모 업데이트 후에는 프레스티지 시 기본 코스튬을 지급하지 않도록 변경되면서, 해당 방법을 통해 새로운 코스튬을 얻는 게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지니고 있는 60레벨 히어로는 프레스티지를 통해 기본 코스튬을 받아 두는 것이 좋다.




▲ 프레스티지를 한다면 지금!





■ 크게 변화하는 효율에 대비해야 한다!

◎ 이동 스킬 하향! 부스트 아이템을 미리 사용하라!

순간 이동을 비롯한 구르기, 돌진 등 기본 이동 스킬의 거리 평준화와 더불어 횟수 제한은 물론 10레벨 이동 스킬(R)의 캐스팅 시간 추가까지 업데이트 후 히어로들은 기존에 비해 이동이 불편하게 된다. 그로 인해 비교적 지역을 빠르게 탐색하고 사냥하는 게 힘들어지는 셈이다.

따라서 이동 스킬을 통해 공격을 마음대로 회피하기가 힘들어지면서 전투 난이도까지 상승하며, 사냥 시간까지 눈에 띄게 길어질 전망이다. 덕분에 일정 시간동안 아이템이나 크레딧 등장 확률을 상승시켜주는 부스트 아이템의 경우 같은 시간동안 얻는 아이템의 양이 현재보다 줄어들게 될 터.

아껴왔던 주요 부스트 아이템은 히어로의 발이 묶이는 업데이트 전 미리 사용하여 아이템을 수집하는 게 좋다. 특히 오딘 마크의 등장 확률을 증가시켜주는 오딘의 현상금 부스트 물약을 지니고 있다면 효율이 떨어지기 전 미리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오딘의 현상금 부스트 물약은 쉽게 구할 수 없는 버프 아이템으로, 2시간 동안 게임 내 중요 화폐인 오딘 마크 수집에 굉장한 효율을 보인다. 그래서 지금까지는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기 위해 아껴오던 유저들이 많을 텐데, 업데이트를 통해 히어로의 이동 능력이 저하되면 그만큼 부스트 효과를 누릴 수 없게 되므로 그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이제 오딘의 현상금 부스트를 아끼지마!




◎ 스타크테크 큐브가 교환 아이템으로 전환!

아티팩트의 소켓에 장착하여 특정 파워의 포인트를 증가시켜주던 강화 아이템 스타크테크 큐브는 파워 포인트 시스템의 삭제로 인해 전혀 새로운 아이템으로 전환된다. 바로 새롭게 등장할 고대의 잊혀진 장치인데, 이는 화폐와 같은 개념으로 일정 수량을 아이템으로 교체하는 것이 가능하다.

본래 큐브 조각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던 어벤저스 타워 NPC 클레아에게 고대의 잊혀진 장치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한 교환 목록에는 새롭게 등장하는 카탈리스트도 포함된다. 카탈리스트는 그 자체로도 히어로를 위한 다양한 옵션을 지니며, 크래프터에게 옵션 추가까지 할 수 있어서 업데이트 후 가장 주목받는 아이템이다.

이런 카탈리스트 중에서도 방어 등급 1,000 상승 옵션을 추가로 지닌 A.R.M.O.R.E.D. 카탈리스트는 북미 유저들 사이에서 가장 좋은 카탈리스트로 뽑히는 중! 스타크테크 큐브 대신 주어지는 고대의 잊혀진 장치로는 클레아에게 진귀한 A.R.M.O.R.E.D. 카탈리스트 상자를 구매할 수 있는 중요한 화폐 역할을 하게 된다.

추가로 클레아가 판매하는 코스믹 팀업 기어, 데인저룸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도 구매할 수 있기에 최대한 스타크테크 큐브를 모아 놓는 것이 업데이트 후 장비 세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변화될 스타크테크 큐브에 주목하라!




◎ 전투 속성의 하향 및 옵션 변경에 대비하라!

강인함, 힘, 전투, 속도, 에너지, 지능 6가지 속성의 능력이 고정된 2가지 옵션으로 축소 변화함에 따라 만능 속성으로 평가받던 전투 속성이 크게 하향된다. 따라서 그동안 전투 속성을 주력으로 삼아 장비를 세팅한 히어로들은 새로운 장비를 구해야 할 처지에 놓이게 됐다.

그동안 기본 대미지와 브루털 스트라이크 등급, 브루털 대미지 등급을 상승시켜주던 전투 속성은 크리티컬 등급, 근거리 공격에 의한 대미지 감소로 옵션이 변경된다. 먼저 업데이트가 진행된 북미 유저들은 전투 속성 대신 히어로별 특성에 맞는 다른 속성을 선택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추세다.

또한, 파워 포인트 개념의 삭제로 인해 기존 파워 옵션이 부여되어 있던 많은 아이템들이 대체 옵션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이 역시 확인 후 자신의 히어로에 맞는 장비를 다시 찾을 필요가 있다. 더불어 펫의 사이버네틱스 옵션 중 파워를 증가시켜 주는 옵션들도 새로운 능력으로 교체된다.


● 변경되는 6가지 속성 옵션 목록






● 장비별 기존 파워 옵션의 대체 능력 목록








▲ 업데이트 후에는 전투 속성의 효율이 떨어진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