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22mm 주포의 강력한 대미지! 특별 전차 'Blaze WZ, Glacial 112' 미리보기

게임뉴스 | 유준수 | 댓글: 2개 |
월드오브탱크 블리츠에 신규 프리미엄 전차 'Blaze WZ 135G FT'(이하 Blaze WZ)와 'Glacial 112'가 등장했다. 두 전차 모두 '뉴 문' 이벤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한 전차로, 용이 그려진 특별 위장이 적용되어 있다.

BLAZE WZ는 기타 국가에 속해있는 7티어 구축전차로 빠른 기동성과 우수한 대미지, 좋은 포각을 보유하고 있다. 붉은색으로 도색된 차체에, 불을 뿜는 듯한 노란색 용이 포 방패를 수 놓고 있는 외형을 지니고 있다.

Glacial 112는 중국의 8티어 중전차로 강력한 주포와 단단한 장갑을 지니고 있다. BLAZE WZ와는 달리 푸른색으로 도색되어 있으며, 차체 측면에 용 두 마리가 새겨져 있다.



▲ 뉴 문 이벤트로 획득 가능한 Glacial 112(좌)와 BLAZE WZ(우)


BLAZE WZ는 포탑이 후방에 위치한 전차로, 전방 포탑에 비해 운용이 다소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좌우포각이 45도씩 총 90도로 상당히 넓은 편이며, 부각도 8도에 달해 후방 포탑에 따른 운용상의 난점은 어느 정도 해결되는 편이다.

122mm 주포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 발당 400의 대미지를 줄 수 있을 정도로 티어 대비 공격력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다만 공격력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다소 아쉬운 성능을 발휘한다.

철갑탄 관통력은 175, 고속철갑탄 관통력은 217에 불과해 상위 티어 중전차를 만나면 관통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 명중률은 0.43, 조준속도도 2.9초로 약점사격도 상당히 어려운 편이다. 게다가 연사력도 4.0으로 낮아 DPM이 1,600에 그쳐 지속 화력도 낮다.

이러한 주포 능력의 단점들을 빠른 기동성으로 보완하게 된다. 최대속력은 50km/h에 달하며, 추중비도 20.75로 상당히 높은 편이다. 유리한 고지를 점하기에 충분한 기동성이며, 우수한 포각과 더불어 라인전 등의 근접 전투도 손쉽게 해낼 수 있다.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매우 높은 전차다. 명중률이나 조준속도, 관통력을 보면 일반적인 저격 플레이는 매우 어려우며, DPM도 낮아 난전에도 약하다. 높은 단발 화력과 기동성, 회전 포탑을 이용해 전장 전체를 이용하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 BLAZE WZ는 대미지는 좋지만 이외 주포 능력치는 상당히 부족한 모습을 보인다


Glacial 112는 소련의 프리미엄 전차 IS-6과 상당 부분 유사한 모습을 보이는 전차다. 장갑 각도를 통해 도탄을 유도하며, 적당한 화력도 겸비하고 있다.

BLAZE WZ와 마찬가지로 122mm 주포를 사용하여 한 발에 400의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명중률은 0.43, 조준 속도는 3.1초이며, 연사력도 4.29에 불과해 DPM이 1716에 그친다. 얼핏 보면 BLAZE WZ보다 나빠 보일 수 있지만, 근접전에서 전투를 벌이고 장갑이 우수한 중전차 특성상 큰 문제는 없는 주포다.

특히 217 관통력에 그치는 Blaze WZ의 고속철갑탄과 달리 270 관통력의 성형작약탄을 사용하기 때문에 장갑이 두꺼운 전차를 상대로도 어렵지 않게 관통이 가능하다. 다만, T26E4 SuperPershing처럼 공간 장갑이 다수 있는 전차는 피하는 것이 좋다.

장갑 성능도 상당히 우수하다. 포탑 장갑 두께는 240에 달하며, 실효 방호력은 300에 달한다. 차체 상단 장갑은 120mm에 불과하지만 각도가 매우 좋기 때문에 실 방호력은 250 이상이며, 티타임을 통해 방호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다만 차체 하부는 무조건 관통당한다고 봐도 될 정도로 약하기 때문에 전투 시 필히 차체 하부를 가려야 한다. 측면 장갑도 IS-6에 비해 상당히 약한 편이다.

모듈 내구도가 매우 낮으며 승무원 위치가 좋지 않아, 적에게 관통당할 시 전차 성능 하락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승무원 부상이나 모듈 손상에 따른 대처 방안을 필히 준비해둬야 한다. 최고 속도가 32km/h에 그치지만 12.61의 추중비와 28도의 선회 능력을 갖추기에 순발력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 Glacial 112는 공수주 모두가 밸런스 있게 맞춰진 중전차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