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더 빠르게! 피파 온라인3, 이제는 필요한 '능력치'를 내 마음대로 성장시킨다

게임뉴스 | 안민웅 기자 | 댓글: 54개 |
다가오는 2월 9일(목), 피파 온라인3가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 '선수 성장'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제부턴 20레벨을 달성한 선수에게 '전술 포인트'를 감독 마음대로 투자하여 선수의 세부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게된다.

선수 성장은 [구단 관리 - 선수 관리 - 성장]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다. 성장을 하기 위해선 먼저 '전술 포인트'를 획득해야 한다. 전술 포인트는 경기(매니저 모드, 시뮬레이션, 모바일 제외)를 플레이하여 얻는 '전술 숙련도 포인트'를 1,000포인트당 1포인트로 전환하여 획득하게 된다. 전술 숙련도는 경기의 승/무/패에 따라 1,000포인트 이상, 경기 중 구현되는 유효 슈팅, 선방, 패스 등에 따라 1경기에서 최대 1,000포인트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얻은 전술 포인트는 한 선수에게 최대 60포인트까지 투자가 가능하며, 이는 현재 세부 능력치를 기준으로 차등 적용된다. 예를 들면 낮은 능력치 수치인 1~59 구간은 필요 전술 포인트가 4, 100~109는 12, 140 이상은 60이 소모되는 방식. 즉,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성장폭이 낮을 것이다. 20레벨 1강화 월드 레전드 굴리트의 몸싸움은 114. 여기에 전술 포인트를 최대치까지 투자한다면 최대 +4까지 올릴 수 있으며 더 이상 다른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없다.

성장 정보는 강화나 경험치 이전권을 사용 등의 선수 변화 과정에선 유지되며, 선수 트레이드, 이적 시장 판매 진행 시엔 전술 포인트와 함께 삭제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어떻게 보면 기존 스태프 시스템과 유사한 정도의 선수 성장이겠지만, 인기 선수에 비해 능력치가 부족했던 선수들에겐 더욱 많은 혜택이 돌아가는 점도 주목해볼 만 하겠다. 더욱 자세한 선수 성장 시스템에 대한 정보는 이하 공지를 통해 먼저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