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어멋, 카페인줄 알았네!" 용산 마닉 고객센터 탐방기

탐방 | 정수형 | 댓글: 178개 |
지난 2월 1일, 컴퓨터 주변기기 및 일체형 PC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가 한국에서 유통되는 대다수의 전자 제품들이 거쳐가는 대한민국 대표 전자상가 Dragon Mountain(용산)에 고객 센터를 확장 이전했다.

안정적인 성능의 파워와 독특한 케이스 제품을 선보이며 이름을 알린 한미마이크로닉스는 여러 개의 자체 특허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탄탄한 기술력을 갖춘 토종 한국 기업으로, 소비자의 방문이 쉬운 용산에 고객 센터를 이전해 좀 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확장 이전으로 분위기를 다진 한미마이크로닉스의 고객 센터는 어떤 모습일까? 직접 찾아가 보기전에는 IT 업체 특유의 딱딱함을 기대(?)했는데, 예상과는 좀 다른 분위기의 고객 센터가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따뜻한 느낌의 조명과 인테리어는 커피를 한잔 마셔야할 것 같은 카페 분위기가 물씬 풍기고, 복층에 위치한 대기 장소에는 A/S를 받는 동안 편히 쉴 수 있는 의자와 마이크로닉스의 다양한 제품들을 구경할 수 있는 전시대가 있다.

또한 1층의 입구에는 마이크로닉스의 새로운 제품군인 올인원 PC가 설치되어 있어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실제로 서비스 센터 내부를 구경하는 짧은 시간에, 꽤 많은 수의 사람들이 지나가다 멈춰 올인원 PC에 관심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서비스를 받아야할 제품은 없지만 궁금한 점은 좀 있다. 확장 이전한 마이크로닉스의 용산 고객 센터에서 담당자인 주우철 과장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가산 디지털단지에 위치한 본사에서 A/S가 가능했었는데, 굳이 용산에 고객센터를 확장 이전하게 된 이유가 궁금하다.

이전에는 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한 본사에서 고객센터를 포함한 다양한 업무를 함께 담당했다. 그러나, 본사가 고객센터만 따로 분리된 곳이 아니다보니 A/S를 받기 위해 찾아온 고객들이 마음 편히 쉴만한 공간이 마땅치 않았고 서울 전역을 기준으로 보면 접근성도 아주 좋다고 보기는 어려웠다.

때문에 IT 제품에 관심있는 소비자들이 항상 자주 찾아오고 접근성도 좋은 용산에 A/S만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고객 센터를 확장 이전하게 되었다. 용산 고객 센터에는 직원 두명이 대기하고 있으며 A/S 접수나 제품의 수리 및 교체가 가능하다. 파손된 제품도 교체해드리고 무상 수리 기간이나 비용 등의 다른 상담도 가능하니 부담없이 들러 주셨으면 좋겠다.


Q. 전체적인 인테리어나 고객 센터의 분위기가 마치 카페같은 느낌이다.

딱딱한 느낌의 고객 센터는 방문하면 왠지 업무적인 이야기만 오고가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고객 센터는 찾아오시는 소비자 분들의 첫인상에도 영향을 준다. 그래서 똑같은 A/S를 받더라도 좀 더 편하게 쉴 수 있고 또 마이크로닉스의 제품도 구경할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결과적으로 보면 카페같은 디자인의 고객센터가 가장 이런 인상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Q. 2월 1일에 오픈했다고 들었다. 약 2주 정도의 기간이 지났는데, 지금까지 고객센터의 분위기는 어떤가?

공식 홈페이지 외에 별다른 홍보를 하지 않았지만, 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해 있을 때보다 방문자 수가 두배 이상 증가한 것 같다. 순수하게 제품의 A/S를 받기 위해 오시는 고객분들도 많지만, 고객센터 근처를 지나가다 안에 전시된 일체형 PC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들어오셔서 이것저것 물어보시는 분들도 꽤 많다.


Q. 입구에 들어오면 마이크로닉스의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찾아온 고객들이 실제로 만져볼 수 있는 제품인가?

현재 전시중인 올인원 PC의 경우 미리 모든 세팅을 마친 상태로 게임 구동도 가능하다. A/S를 받다 보면 시간이 꽤 걸리는 경우도 있는데, 방문하신 분들이 가볍게 게임 한판 하시면서 올인원PC의 성능도 직접 테스트 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물론 꼭 A/S와 관련된 용무가 아니더라도, 마이크로닉스의 올인원 PC 등 신제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도 언제든지 환영이다. 새로 확장 이전한 마이크로닉스의 고객 센터가 용산에 찾아오는 모든 분들이 편하게 방문해서 쉴 수 있는 장소가 되었으면 한다.

용무가 있어 찾아오시는 분들에게 맛좋은 커피도 무료로 드리고 주차이용권도 30분 무료로 드리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고객분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한미마이크로닉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 이곳이 바로 한미마이크로닉스의 고객센터!



▲ 유리로 되어 있어 내부가 훤히 보인다



▲ 올인원PC의 내부를 감상할 수 있도록



▲ 뒷커버를 미리 분리해두었다



▲ 평일 월~금 9시부터 6시까지 운영한다



▲ 안으로 한번 들어가보자



▲ 밝은 조명 덕에 전체적으로 따뜻한 분위기다



▲ 한쪽에 마이크로닉스 제품의 팜플렛이 있다



▲ 의자에 앉아서 모니터를 통해 제품의 상세설명을 들을 수 있다



▲ 커피머신이 있어 맛있는 커피를 무료로 제공해준다



▲ 마이크로닉스의 다양한 제품을



▲ 눈으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



▲밖에서 봤던 올인원PC를



▲ 안에 들어오면 더욱 세세하게 볼 수 있다



▲ 실제 구동도 가능해서 얼마든지 테스트 가능하다



▲ 이제2층으로 올라가보자!



▲ 2층은 방문자가 대기할 수 있는 장소로 카페같은 분위기를 가졌다



▲ 한쪽에는 마이크로닉스의 주력 상품이 전시되어 있다



▲ 멋진 케이스들과



▲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파워가 있는 마이크로닉스 고객센터로 어서오세요!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