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한국어로 된 노래 부르고 싶어요", 이이다 리호 내한 라이브 기념 인터뷰

인터뷰 | 문용왕, 강은비 기자 | 댓글: 6개 |




오는 2월 18일 오후 6시,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일본의 성우이자 아티스트인 '이이다 리호'의 내한 라이브가 개최된다.

'러브라이브!'의 '호시조라 린'의 담당 성우로 국내 팬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는 이이다 리호는 성우 외에도 배우, 가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다. 한국과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다는 부분이 알려지면서 국내 팬들에게 호감을 사고 있으며, 그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11월에 생일 기념 이벤트를 한국에서 개최하기도 했다. 이 이벤트에서는 이이다 리호는 진행을 대부분 한국어로 소화해내며 팬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하였다.

이에 인벤에서는 이번 라이브 이벤트를 기념하여 공연 전 이이다 리호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Q. 생일 이벤트에 이어 단독 이벤트를 한국에서 개최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생일 이벤트 마지막에 발표했지만, 처음으로 한국에서 했던 생일 이벤트가 무척 즐거웠기 때문에
저를 비롯해 스태프 모두가, 앞으로도 팬 여러분과 이어지고 싶다는 뜨거운 마음으로 이번 단독 이벤트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Q. 작년 11월에 한국에서 첫 이벤트를 성공리에 마쳤는데 한국 팬에게서 받은 인상은 어떤가요? 또, 이런 점이 일본 팬과 다르다고 생각한 점 등은 있나요?

아무래도 일본과 다른 점은 역시 언어죠. 지금까지 한국어를 배워왔기 때문에 지난번에는 이벤트의 90%를 한국어로 진행했어요. 제 더듬거리는 한국어에도 다들 상냥하게 반응해주어서 무척 기뻤습니다.


Q. 한국에서는 팬이 함께 합창하는 문화가 일반적입니다만, 이런 문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일방적으로 진행되는 스타일이 아니라 저는 무척 좋아합니다. 그만큼 모두가 시간을 들여서 제 노래를 외우고 들어주셨다는 생각이 들어서 무척 기뻐요. 이번에도 함께 잔뜩 노래해요!


Q. 중국어 버전의 노래가 수록된 싱글도 발매되었는데, 혹시 한국어 버전으로 앨범을 발매하고 싶다거나 발매할 예정이 있나요? 또한, 한국어 버전에서 부르고 싶은 노래는 있나요? (본인 명의든 아니든)

물론이에요! 한국어로 된 노래 부르고 싶어요~! 한국 팬 여러분이 많이 이야기를 해 주신다면 실현에 가까워지지 않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혹시 앞으로 정말로 발매된다면 꼭 들어주셔야 해요♡(웃음)



▲ 예를 들어 'KISS! KISS! KISS!' 싱글에는 중국어 버젼인 '親! 親! 親!'이 수록되어 있다


Q. 한국의 좋은 점은 뭐라고 생각하나요? 한국이 좋아서 자주 오시거나, 한국어를 배우고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좋아하게 된 이유는?

처음은 대학생 시절 교양 수업으로 한국어를 선택한 게 계기였어요. 그때부터 제대로 공부하고 싶다고 생각해서, 3주 동안이지만 한국으로 유학도 갔었어요. 그때는 정말 재미있었어요. 또 유학 가고 싶다! 그때부터 이미 한국의 먹거리도 옷도 카페도 정말 좋아해요! 특히 옷이 정말 좋아요!


Q. 일본의 친구나 지인에게 추천하고 싶은 한국의 장소나 음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많이 있습니다만...
가기 쉽다고 생각하는 곳을 말씀드리자면 '명동교자' 에요. 정말 맛있고 먹기도 간편해요!


Q. 성우로서 했던 활동 중 가장 즐거웠던 건 언제인가요? (순간적인 것이라도, 시기적인 것이라도 좋습니다)

스스로가 연기한 캐릭터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 방송되고, 살아 움직일 때. 그리고, 그 연기한 캐릭터들의 상품을 가지고 있는 여러분들을 우연히 전철이나 길거리에서 발견했을 때. 무심코 말을 걸고 싶어져버려요. (웃음)


Q. 생일 이벤트 인터뷰에서 「이이다 리호」라는 이름을 하나의 브랜드처럼 만들어나가고 싶다고 말했는데,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후 한국에서 어떤 활동을 예정하고 있나요?

한국 이이다 리호 팬클럽을 발족할 수 있다면 무척 기쁠 것 같아요. 그리고 생일 투어를 계속 오거나 해서, 일본과 한국의 교류를 많이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Q. 한국에서 이벤트를 개최했던 아티스트로서, 일본의 다른 동료 아티스트나 성우들에게 내한 공연 이벤트에 대한 전망이나 의견 등이 있다면 들려주세요.

한국에서 이벤트를 할 수 있게 되기까지 저도 시간이 굉장히 많이 걸렸어요. 여러분 덕분에 이렇게 실현할 수 있게 되어, 앞으로는 한국에서의 이벤트는 이런 느낌이라고 일본의 많은 분께 알려드리고 싶어요.

그렇게 되어 일본에서도 한국 이벤트가 열리고, 한국에서도 일본 이벤트가 열리게 되면 좋겠다고 바라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국의 팬 여러분께 한 말씀 부탁합니다.

또 만났네~!! 전에 2월에 만나자고 말한 뒤로, 이벤트가 너무 기다려져서 기다리는 시간이 엄청 길게 느껴졌어요! 물론 이번에도 너무 즐거워서 혼자 먼저 완전히 들떠있어요. (웃음)

여러분, 제게 이런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정말 고마워요. 이번에도 함께 실컷 즐기고 싶으니까! 잘 부탁해요! "사랑해♡(한국어)"


개최가 임박한 '이이다 리호 2017 라이브 이벤트 인 코리아' 입장권은 티켓 링크, YES24 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