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가디언 절개 스킬에 침묵 효과 추가! 캐릭터 밸런스 패치와 편의기능 추가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블레스는 금일 3월 17일(금)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 수정 및 캐릭터 밸런스 패치, 편의 사항과 버그 수정 작업을 진행했다. 콘텐츠 수정 내용으로는 길드전 진행 시 친구 목록에 등록된 캐릭터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는데, 이제는 위치가 노출되지 않도록 '알 수 없음'으로 표기된다.

캐릭터 밸런스 패치에선 가디언 직업이 대폭 상향됐다. 돌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변경되었으며, 기술이 적용된 대상에게 1.5초의 속박 효과가 추가됐다. 이외에도 절개 기술에 적용된 대상에게 3초의 침묵 효과가 적용되는 등 1:1 면에서 예전보다 강력해진 모습이다.

UI와 편의 사항도 업데이트 됐다. 채팅창 대화 입력 시 방향키를 사용하여 이전 입력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페이스 키 설정을 통하여 캐릭터 방향을 반전시킬 수 있는 뒤돌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뒤돌기 기능은 카메라가 느리게 돌아가는 단점이 있지만, 익숙해진다면 충분히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 가디언의 상향 조짐! 편의성 패치도 적용되다.



■ 가디언 상향 패치, 뒤돌기 편의성 기능 추가!

■ 콘텐츠 수정

길드전 진행 시 친구 목록에 등록된 캐릭터의 위치가 노출이 안되도록 변경됐다. 블레스의 친구 목록은 상대방이 수락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등록되는 형식인데, 해당 친구의 접속 유무, 위치까지 알 수 있었다. 그런데 길드전을 진행하다보면 친구 목록을 통해 상대의 위치를 대략 짐작할 수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 길드전 대상 유저들은 '알 수 없음'이라고 노출된다.

그리고 카스트라 공방전 진영간 불균형 차이를 10%에서 5%로 조정됐으며, 퀘스트 목표 수행 중 관련 NPC의 위치를 알려주는 빛 기둥 효과 대신 '퀘스트 알리미'에 등록된 순서에 따른 순번 아이콘이 노출되도록 변경 됐다.




▲ 길드전 상대와 친구 목록으로 추척하는 일은 이제 사라졌다.


1. 길드전 진행 시 친구 목록에 등록된 캐릭터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친구 목록에 추가된 캐릭터 중 적대 길드원인 친구 캐릭터의 위치가 `알 수 없음'으로 표기 됩니다.

2. 퀘스트 목표 수행 중 관련 NPC의 위치를 알려주는 빛 기둥 효과 대신 `퀘스트 알리미'에 등록된 순서에 따른 순번 아이콘이 노출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3. 퀘스트 대상 NPC가 특정 경로를 이동하는 경우,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도록 NPC의 이동 범위가 미니맵/전체지도에 표기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4. 하이란 > 운명의 발자취 > `하르트만의 최후' 진행 중 `레버하드 벌칸'과의 전투 난이도가 하향 되었습니다.

5. 카스트라 공방전 > 진영간 불균형 차이를 10%에서 5%로 조정 하였습니다.
- 채널 생성 시 불균형 체크 없이 입장 가능한 인원수가 10명에서 3명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 캐릭터 밸런스

고통받던 가디언에게 희망이 불어왔다. 돌파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초에서 40초, 그동안 돌진과 도약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초기화 효과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절개 기술에는 3초간 침묵 효과를, 돌진 기술에는 1.5초의 속박 효과가 적용되기도 했다.

레인저도 조그만한 상향이 이뤄졌는데, 철수 사격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에서 16초로, 사격 기술 사용 시 감소되는 이동속도가 60%에서 50%로 변경됐다. 추가로 미스틱은 '숲지기', '개화', '파도 장막' 기술의 범위 내 대상들에게 효과를 2초 간격으로 2.5초 동안 적용, 효과가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도록 패치 되었다.




▲ 1:1에서 강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1. 가디언 > `돌파'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초에서 40초로 변경되었으며, 기술 사용 시 `돌진'. `도약'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초기화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2. 가디언 > `돌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변경 되었으며, 기술이 적용된 대상에게 1.5초의 속박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3. 가디언 > `절개' 기술에 적용 된 대상에게 3초의 침묵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4. 가디언 > `도약'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에서 16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5. 가디언 > `방패 올려치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초에서 24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6. 레인저 > `철수 사격'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에서 16초로 변경 되었으며, 사격 기술 사용 시 감소되는 이동속도가 60%에서 50%로 변경 되었습니다.

7. 레인저 > 방어기동`피하기'의 기력 소모량이 35에서 30으로 감소 되었습니다.

8. 미스틱 > `숲지기', `개화', `파도 장막' 기술의 범위 내 대상들에게 효과를 2초 간격으로 2.5초동안 적용하며, 효과가 중복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각종 편의 사항과 인터페이스, 버그 수정이 진행됐다. 채팅창 대화 입력시 방향키를 사용하여 이전 입력 내용을 확인하는 기능 추가와 채팅 설정에 알림 기능도 적용된 것. 그리고 캐릭터 사망 시 노출되는 시스템 메시지도 개선되었다.

편의 사항으로는 뒤돌기 기능이 추가, 마우스 휠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가 느릿느릿하게 자동으로 뒤를 바라볼 수 있어 전투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 이전 채팅도 곧바로 입력 가능.



▲ 뒤로 회전 기능이 추가됐다.


■ 인터페이스

1. 인터페이스 설정 > 채팅 설정에 알림 기능이 추가 되었으며, 선택된 항목이 채팅창에 노출 됩니다.
- 채팅창에 퀘스트 시작/종료 알림이 노출 됩니다.
- 캐릭터 레벨 업 시 상승된 능력치 정보가 노출 됩니다.
- 아이템 사용 시 아이템 사용 알림이 노출 됩니다.
- 획득한 아이템이 고급 등급 이상일 경우 획득 알림이 노출 됩니다.
- 장비 아이템의 착용/해제 시 능력치 변화 알림이 노출 됩니다.

2. 채팅창 > 대화 입력 시 방향키를 사용하여 이전 입력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3. 캐릭터 사망 시 노출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개선 되었습니다.

4. 캐릭터 선택 > 시스템 메뉴 클릭 시 즉시 시스템 설정창이 활성화 되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 편의 사항

1. `여로의 기억들' 퀘스트 중 일부 퀘스트가 목표 달성 시 자동 완료 되도록 변경 되었으며, 아이템 보상이 존재할 경우 `아나타바린의 서'와 `퀘스트 알리미'의 [보상 받기] 버튼을 통해 습득할 수 있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2. 제자리 부활 사용 대기 시간이 개선 되었습니다.
- 제자리 부활 사용 시 아래의 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 됩니다.
- 1회 10분, 2회 20분, 3회 30분, 4회 이후 30분 지속.
- 개선된 제자리 부활 사용 대기 시간은 매일 오전 05시에 초기화 됩니다.

3. 던전 입장 제한 횟수 차감 형식이 개선 되었습니다.
- 던전 입장 시 바로 이용 횟수가 차감되지 않고, 파티(토벌대)원들과 함께 첫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시작 시 이용 횟수가 차감됩니다.

4. 파티 매칭 시스템이 개선 되었습니다.
- 파티 매칭 신청 시 우선 신청되어 있는 캐릭터가 해당 캐릭터보다 나중에 매칭을 시도한 파티와 매칭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5. 귀환석 아이템의 아이템 정보에 귀환 목적지를 확인 할 수있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6. 선공형 몬스터가 캐릭터를 인식하여 공격하기 전 몬스터 상단에 느낌표 이펙트가 연출되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7. 캐릭터 생성 > 커스터마이징에 [파일저장], [파일 불러오기]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파일 저장] 기능을 사용하여 커스터마이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파일 불러오기] 기능을 사용하여 저장된 커스터마이징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8. 캐릭터에 부여된 지속효과의 지속 시간을 보다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9. 장비 개조 > 잠재력 추출 기능이 개선 되었습니다.
- 잠재력 추출 완료 시 잠재력 추출 기능창이 초기화 되어 연속으로 다음 아이템을 등록하여 잠재력 추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0. 뒤돌기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인터페이스 설정 > 키 설정을 통하여 캐릭터 방향을 반전 시킬 수 있는 뒤돌기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버그 수정

1. 팔라딘 >`신성한 평결' 기술 사용 시 `빗맞음' 판정이 되어도 `천벌', `파쇄'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2. 몬스터 처치 후 활성화 되는 아이템 획득창/추가 획득찰을 ESC키로 닫을 수 없는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3. 캐릭터에게 내용 없이 귓속말을 사용하는 경우 간혈적으로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튕김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4. `르르 형제 터번'과 `레레 형제 목장 이정표' 중 일부 리스폰 시간이 변경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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