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리니지2 레볼루션 탑승펫 블랙베어,샤이닝레이디,쿠쿠린! 획득부터 성장까지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댓글: 1개 |
3월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탑승펫이 추가되었다. 탑승펫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이동 수단으로 이동 속도 증가와 함께 캐릭터의 능력치를 함께 올려준다. 탑승펫 획득은 레벨 50에 가능하다. 탑승펫 퀘스트는 '투쟁의 봉우리'에 위치한 하딘을 통해 시작할 수 있으며, 오른쪽 위 탑승펫 아이콘을 이용해 쉽게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는 몬스터 처치와 새끼 곰 구출 등 간단한 연계 퀘스트로 이루어져 있다. 퀘스트 난이도가 크게 높지 않아 레벨 50 적정 전투력만 갖춰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주어지는 탑승펫은 '블랙베어'로 퀘스트 클리어 시 블랙베어 소환석과 장비 1종이 함께 지급된다.

탑승펫을 획득하면 스킬 아이콘 옆에 탑승펫 아이콘이 추가된다. 탑승펫 아이콘은 탑승펫을 타고 내리는 기능을 제공하며, 전투 중에는 사용할 수 없다. 탑승펫 세부 정보는 탑승펫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탑승펫 메뉴에서는 탑승펫의 세부 능력치는 물론 메인 펫 변경, 성장, 작비 착용 등 탑승펫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보여준다.



▲ 탑승펫을 타고 내릴 수 있는 탑승펫 아이콘



▲ 탑승펫 정보는 세부 메뉴 캐릭터에서 진입할 수 있다.



▲ 탑승펫 메뉴



▲ 장비 레벨업 메뉴



▲ 탑승펫 퀘스트 동선



■ 추가 펫 획득

처음 주어지는 블랙베어 외에도 추가로 '샤이닝레이디'와 '쿠쿠린'을 획득할 수 있다. 펫 획득에는 해당 탑승펫의 소환석이 필요하며, 소환석은 '소환석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소환석을 획득했다고 해서 바로 상위 탑승펫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해당 탑승펫을 활성화할 수 있는데, 샤이닝레이디는 기본적으로 캐릭터 레벨 100을 달성해야 하며, 추가로 블랙베어의 등급을 B까지, 명예 등급 10등급까지 성장시켜야 한다. 쿠쿠린의 경우 캐릭터 레벨 150과 샤이닝레이디 B등급 달성해야 하고 오만의 탑 55층을 클리어야 해야 소환석을 이용해 활성화할 수 있다.



▲ 현재 획득 가능한 탑승펫 3종!



▲ 소환석은 조각 100개로 제작할 수 있다.



▲ 상위 펫 획득에 필요한 조건



■ 탑승펫의 성장

☞ 탑승펫 성장의 원천! 소환석, 육성석, 탑승펫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소환석 던전 [바로가기]

▶ 탑승펫 레벨업과 승급

탑승펫 레벨업은 가장 기본적인 성장 방법이다. 레벨업에는 육성석이 필요하며, 아데나와 같은 추가 재화는 사용되지 않는다. 육성석은 탑승펫 전용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획득량은 참여한 던전 난이도에 따라 달라지며, 소환석을 육성석으로 변환할 수도 있다.

육성석을 이용해 탑승펫 레벨업을 진행하면, 탑승펫의 기본 능력치가 성장한다. 레벨업은 최대 20까지 가능하고 최대 레벨 달성 시 소환석을 지불하여 다음 등급으로 진화할 수 있다. 탑승펫 등급은 장비와 같이 C, B, A, S, R, SR 등급으로 나누어진다. C급에서 B급으로 성장 시 1개의 소환석이 필요하며, B급에서 A급 진화 시 5개, A에서 S급은 15개, S에서 R급은 30개, R급에서 SR급은 45개가 사용된다.

성장을 통해 성장한 탑승펫 능력치는 캐릭터에게 인계된다. 출전 중인 탑승펫은 100% 적용되며, 대기 중인 탑승펫의 경우 30%만 캐릭터에게 영향을 준다. 능력치 중 이동 속도 증가는 출전 중인 탑승펫의 능력치만 적용된다.

▶ 탑승펫 장비 성장

탑승펫도 캐릭터와 같이 장비를 착용할 수 있다. 착용할 수 있는 장비는 면갑과 안장, 아머, 부츠로 총 4종이다. 장비마다 고유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소환수 모두가 장비를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장비 성장은 탑승펫 성장과 달리 같은 부위의 장비를 재료로 사용하고 추가로 아데나가 소모된다.

장비는 최대 레벨 20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승급을 통해 등급을 올릴 수 있다. 장비의 등급은 탑승펫처럼 SR등급까지 등급 상승이 가능하고 승급 시 장비 레벨이 1로 초기화된다. 펫의 장비는 펫에 따라 구분되지 않고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다. 추가로 장비의 능력치와 탑승펫의 기본 능력치가 합쳐져 캐릭터에게 인계되는 만큼 전투력 상승을 위해서라도 꾸준히 성장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 탑승펫 전용 장비 성장에는 같은 부위 장비와 아데나가 사용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