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라이브 시겔 나이트 개편 상륙, 다양한 반응 속 추가 업데이트 예고!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댓글: 1개 |
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을 정리해서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라이브 서버와 클래식 서버에서 모두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라이브 서버에서는 시겔 나이트 직업군이 개편되어 화제가 되었는데요. 변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가는 가운데, 다가오는 4월 19일(수)에는 추가 스킬 조정이 진행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시선이 모이고 있습니다. 상세한 부분은 업데이트 이후 확인해봐야 알겠지만, 직업군 개편 이후 이어진 유저들의 건의가 반영된 부분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도 소드 뮤즈, 스펙트럴 댄서 직업의 스킬 일부가 변경되었습니다. 일부 스킬의 습득 레벨이 2로 늘어났고 지속시간이 기존 120초에서 300초로 대폭 증가한 스킬들도 있네요.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말하는섬 서버 게시판에는 습득 레벨이 확장된 스킬 8종의 효과 정보가 공유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테스트 서버를 통해 미리 예고되었던 시겔 나이트 직업군의 개편이 4월 12일(수)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개편에서는 공통 스킬은 물론, 시겔 피닉스 나이트, 시겔 헬나이트, 시겔 에바스 템플러, 시겔 실리언 템플러 등 4개 직업 모두 많은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대규모 개편인만큼 업데이트가 상륙한 이후 시겔 나이트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도 전해졌습니다. 우선 각 직업별로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스킬 구성에는 긍정적인 평가가 많았습니다. 직업별 세부 스킬에 차이를 두어 같은 시겔 나이트 직업군이라도 많은 차이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어그로 확보와 파티 보호 특화된 피닉스 나이트, 대미지 반사 능력에 중점을 둔 헬 나이트, 적을 끌어오고 약화시키는 등의 효과를 가진 에바스 템플러, 강력한 디버프와 피해량 감소 효과, 아군의 화력 증가를 갖춘 실리엔 템플러 등 각각의 개성을 강화한 모습입니다. 또한, 다양한 효과의 스킬이 확보되었기에 이전보다 활용도가 커지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는 이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 시겔 나이트 개편으로 많은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반면, 이번 개편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도 들려왔습니다. 대표적으로 그랜드 헤이트 오라 스킬의 삭제에 대한 이야기가 가장 많았는데요. 그랜드 헤이트 오라는 시겔 나이트를 대표하던 스킬로, 주변의 대상을 도발해 본인을 공격하게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개편에서 3초 마다 반복적으로 오라가 발생하는 헤이트 오라로 개편이 되었고, 원하는 시점에 도발을 활용할 수 없다는 불만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고레벨 사냥터에 유용하게 쓰던 체인 히드라도 사라져 아쉽다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또한, 기본 방어력이 약해졌다는 의견도 볼 수 있었습니다. 탱킹으로 대표되는 클래스인 시겔 나이트이기에 방어력은 상당히 중요하게 고려되는 부분인데요. 이번 개편 이후로 이전과 비슷한 수준의 방어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다수의 스킬을 활용해야하기에 불편하다는 의견도 전해졌습니다.



▲ 방패 막기 등 공통 스킬도 변화를 겪었습니다


활발한 토론이 오가던 4월 14일(금), 시겔 나이트 직업군의 추가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미리 예고된 업데이트 내용에는 그랜드 헤이트 오라 스킬의 부활이 담겨있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랜드 헤이트 오라는기존과 동일한 효과로 지급되고 개편으로 등장한 헤이트 오라 스킬은 다시 삭제된다고 하네요. 더불어 헤이트 오라 스킬을 대체하는 토글 스킬 프로보크가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몬스터에게 더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패시브 스킬에 PVE 대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추가로, 체인 스트라이크 스킬의 시전 시간 감소, 그랜드 포트리스 스킬의 발동 확률과 유지 시간 증가 등 전반적으로 개편 직후보다는 상향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4개 직업의 일부 스킬도 효과 증가는 물론, 새로운 능력이 부여되기도 하면서 보다 좋은 모습이 될 것이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변화가 예상되긴 하나, 일부는 아쉽다는 의견이 들려오기도 하네요. 우선 많은 이들이 원하던 체인 히드라는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베니싱 쇼크 스킬의 변경과 관련하여, 기존의 침묵 효과가 사라지고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생기는 것은 오히려 하향이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침묵 효과가 전투 상황에서 쏠쏠하게 활용되던 터라 생기는 반응인 것 같네요.

어찌 되었든, 각 스킬의 정확한 수치나 능력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기에 자세한 내용은 추가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4월 19일(수)가 되어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겔 나이트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변화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 그랜드 헤이트 오라의 부활이 예고되었습니다


클래식 서버에도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일부 퀘스트의 처치 대상 몬스터가 변경되었고 소드 뮤즈, 스펙트럴 댄서의 스킬도 개편되었는데요. 특히, 소드 뮤즈와 스펙트럴 댄서의 스킬 변화에 대해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스킬 변화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송 오브 워스, 송 오브 워터, 송 오브 와딩, 송 오브 인보케이션, 댄스 오브 워리어, 댄스 오브 프로텍션, 댄스 오브 미스틱, 댄스 오브 파이어의 스킬 습득 레벨이 2로 증가했습니다. 또한, 이를 포함해 총 24종의 스킬은 지속 시간이 120초에서 300초로 늘어나고 소모 MP가 소폭 증가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말하는섬 서버 게시판에는 2레벨까지 습득할 수 있도록 변경된 일부 스킬의 레벨별 효과를 정리한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1레벨에서 공격력이 14% 증가하는 댄스 오브 워리어는 2레벨이 되면 공격력 증가 효과가 16%로 증가한다고 합니다. 댄스 오브 파이어는 1레벨에서 크리티컬 위력 대미지 증가 효과가 34%고, 2단계에서는 38%로 확인된다고 하네요. 이어서, 마법력 증가 효과의 댄스 오브 미스틱은 1레벨에서 증대치가 20%, 2레벨에서는 24%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송 오브 워터, 송 오브 와딩, 송 오브 인보케이션, 송 오브 어스의 특정 레벨 효과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모든 정보가 확인되지 않은 터라 일부 레벨의 효과는 확인되지 않은 모습이네요. 확장된 스킬 레벨의 효과가 궁금하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인 것 같습니다.

☞ 확장된 스킬 레벨 효과를 알아봅시다! 클래식 말하는섬 서버 폭죽이팡팡



▲ 변화를 맞이한 일부 스킬의 2레벨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다면,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어요!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