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축복받은 주문서 제작?! 신규 콘텐츠 공방 오픈 전 모아두면 좋은 물품은?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댓글: 2개 |
개발자 노트 5차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추가가 예고되었다. 공개된 콘텐츠 중 가장 반가운 소식은 필요 없는 아이템을 재료로 상위 아이템을 제작하거나 장비 재료로 분해할 수 있는 '공방' 시스템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팔기에는 아깝고 가지고 있자니 가방 칸만 차지하는 아이템들. 그런 아이템들이 새 생명을 얻게 되는 것이다.

정확히 어떤 아이템들이 필요한지 공개된 것은 아니기에 섣불리 지금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판매하기에는 위험 부담이 매우 크다. 하지만 개발자 노트를 살펴보면 버리지 말아야할 몇몇 아이템 정도는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정보는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정리되었으며, 실제 패치 내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참고 링크

[4월 17일 공개] UR 장비, 공성전, 공방 추가! 개발자 노트 5화 바로가기
[4월 19일 공개] GM 엘핀! UR등급 제작을 파헤치다! 바로가기


■ 빛나는 승급석이 필요하다면, 일반 승급석을 모아두자!

UR 등급 장비 제작에는 레시피와 장비 재료, 장비 결정체와 더불어 빛나는 승급석이 필요하다. 현재 공개된 빛나는 승급석의 주 수급처는 요일 던전 지옥 난이도로 공방 콘텐츠와 함께 추가될 예정이며, 엘리트 보스 보상 상자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일반 승급석을 빛나는 승급석으로 합성할 수 있다. 갓 SR 등급 장비를 소유하기 시작한 유저들은 요일 던전 지옥 난이도를 클리어하거나 엘리트 보스 처치를 통해 빛나는 승급석 획득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일반 승급석을 모아두는 것을 추천한다.






■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의 필수 재료 일반 강화 주문서!

어느 정도 강화를 진행하면, 점점 낮아지는 성공률 때문에 마프르의 가호를 찾게 된다. 하지만 마프르의 가호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에 자연스럽게 일반 강화주문서보다 축복받은 강화주문서를 사용할 수밖에 없다. 축복받은 강화주문서를 선호하다 보니 사용하지 않는 일반주문서는 계속 쌓일 수밖에 없다. 상점에 팔기에는 아쉽고 가지고 있자니 강화를 부추기거나 가방만 차지하는 골칫덩이가 되어버린 것이다.

하지만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 일반 강화주문서로 축복받은 강화주문서를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가 공개되면서 일반 강화주문서의 입지가 달라졌다. 제작에 필요한 일반 강화주문서의 수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모아둔 일반 강화주문서가 많으면 많을수록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제작에 대한 스트레스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 강화 주문서는 요일 던전과 필드 사냥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으니 꾸준히 일반 강화주문서를 모아두도록 하자.



▲ 사용하지 않는 주문서는 계속 쌓여만 간다.



■ UR 장비 재료, 장비 결정체, 레시피가 필요하다면 분해할 장비를 준비하자!


UR등급 장비 추가 예고와 함께 제작에 필요한 재료가 함께 공개되었다. 공개된 재료는 레시피와 장비 재료, 장비 결정체, 빛나는 승급석으로 빛나는 승급석을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공방 장비 분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개발자 노트를 살펴보면 장비를 분해하여 장비 재료와 장비 결정체를 획득할 수 있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등급이 높은 장비를 분해했을 때 더 많은 재료를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현재 사냥을 통해 추가 장비를 비축해두면 UR 장비를 제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배경 작업 후 남은 잔해물이 수두룩하다.




현재 공개된 개발자 노트의 정보를 종합해 살펴보면 UR 장비 제작과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제작을 위해 모아두어야할 물품은 다음과 같다.

※ 업데이트 전 모아두어야할 물품 정리!

▷ UR 장비 재료(장비 재료, 장비 결정체, 레시피): 장비 분해
▷ UR 장비 재료(빛나는 승급석): 일반 승급석 합성
▷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일반 주문서 합성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