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결승전] 전문가 중의 전문가! 동준좌의 결승전 승부 예측은?

게임뉴스 | 임혜성 기자 | 댓글: 45개 |



치열했던 정규 시즌과 플레이오프가 끝났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스프링 시즌 대단원의 막을 내릴 결승전만을 남겨두고 있다. 세계 최고의 리그 결승전이자, 폼이 절정에 이른 두 팀의 대결이기에 승부 예측은 쉽지 않다.

누가 이길 것인지에 대해 각종 커뮤니티의 의견이 팽팽한 가운데. 높은 게임 이해도로 양질의 해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김동준 해설에게 결승전 경기 양상부터 승부 예측까지 물어봤다. 최고의 전문가는 결승전을 어떻게 예상하고 있을까?

먼저 김동준 해설은 "챔피언의 특징과 장점을 살리는 운영과 전투를 충분히 잘해낼 수 있는 두 팀의 대결이다. 한 가지 패턴의 플레이만 나오진 않을 거다. 라인별 챔피언 선택에 따라 경기 양상이 변화할 것이다. 예를 들자면, 탑 라인에서 딜러 대결이 나올 경우. 미드 라인에서 순간 이동을 활용하는 챔피언이 등장할 때 혹은 하이퍼 캐리형 원거리 딜러가 대표적인 예시다"라며 챔피언에 따라 두 팀의 색깔과 경기 양상이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핵심 픽은 탑에서 딜러로 활용될 수 있는 대세 챔피언들이다. 강력한 라인전 능력을 갖춘 AD 케넨, '이퀄라이저 미사일'로 변수 창출에 능한 럼블, 조커 챔피언이라 볼 수 있는 제이스 등이 경기 운영에 있어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봇 라인에서는 애쉬가 원탑인 만큼 무조건 밴 또는 픽이 예상된다. 정글은 저격 밴이 난무하지 않는 이상 픽만으로 큰 영향을 미치는 챔피언은 없을 것이다. 서포터 또한 정석적인 챔피언 중 하나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며 공격적 탑 라이너들이 뜨거운 감자가 되리라 예측했다.

또 "kt 롤스터가 삼성과의 플레이오프에서 보여준 원거리 딜러 집중 밴은 라인전이 강력한 SKT T1 봇 듀오를 상대로는 의미를 찾기 어려울 것이다. 그러므로 원거리 딜러 집중 밴은 나오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피넛' 한왕호의 리 신이나, 상대하기 껄끄러운 챔피언을 밴하는 전략을 가져올 거 같다."며 플레이오프와는 다른 밴 양상이 펼쳐질 거라 말했다.

추가로 "승부처가 될 라인은 역시 미드 라인이다. 미드가 중요하다는 건 만고불변의 진리다. 그다음으로 중요한 라인은 메타가 어느샌가 변해버린 거 같은 탑 라인이다. 플레이오프 경기를 보면 딜러 챔피언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탑 라인의 존재감이 증폭됐다."라며 미드 라인과 탑 라인이 중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SKT T1이 승리한다면 3:1 혹은 3:2로 우승컵을 손에 거머쥘 것이고, kt 롤스터가 이긴다면 3:1로 우승을 차지할 것이다. 하지만 경기가 길어질수록 SKT T1이 유리한 국면을 맞이할 것 같다. 최고의 매치업인 만큼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과 격려를 기대한다."라는 말로 인터뷰를 마쳤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