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친구따라 금장달자! 피파 온라인3 신규 모드 3vs3 롤플레이 업데이트

게임뉴스 | 안민웅 기자 | 댓글: 6개 |
6월 1일(목), 피파 온라인3에 새로운 팀플레이 콘텐츠, '3vs3 롤플레이' 모드가 업데이트되었다.

3vs3 롤플레이 모드(이하 롤플레이 모드)는 팀 주장의 스쿼드로 모든 플레이어가 함께 경기를 치르던 기존 ‘3vs3’ 모드와 달리, 한 팀으로 구성된 3인의 감독이 각자의 스쿼드를 조합하여 팀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반 친선 경기는 물론 순위경기에도 포함되었으며, 친구와 함께 플레이는 물론 혼자서도 유저매칭을 통해 팀을 구성할 수 있는 점이 큰 매력으로 손꼽히고 있다.




[영상] 개발자가 말하는 3vs3 롤플레이


■ Step 1. 3vs3 롤플레이 모드 시작하기

3vs3 롤플레이 모드는 멀티 플레이 > 순위경기 또는 친선경기에서 3vs3 롤플레이 메뉴를 선택하면 대기실에 입장하게 되고 매칭을 준비할 수 있다. 대기실에선 친구초대를 통해 파티 구성을 하거나 자동 유저매칭을 신청할 수 있는데 우측 하단의 [유저매칭] 버튼을 클릭하면 팀원 구성이 시작된다. 친선경기의 경우 PVE 모드 플레이와 심판참여, 연장전(승부차기) 여부 선택까지도 가능하다.

팀 구성원이 대기실에 모두 입장하면 각 팀의 주장이 팀원의 역할과 스쿼드 내 포지션별 선수를 배정할 수 있다. 역할과 선수의 배정은 팀의 '주장'만 가능하다.

팀 주장은 경기 시작 전 팀원들을 왼쪽과 중앙, 오른쪽 영역 중 한 군데로 배치한 뒤 경기에 참가할 선수를 각 팀원의 스쿼드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각 팀원들은 자신의 담당 구역에 위치한 선수만을 조작할 수 있고, 골키퍼는 팀원 중 한 명이 추가 배정받아 플레이한다. 모든 팀원의 역할을 랜덤으로 배정하는 경우 게임이 시작되면 영역 중 하나로 각 팀원의 역할이 자동 배정된다.



▲ 멀티 플레이 > '3vs3 롤플레이' 클릭하면 입장 가능




▲ 팀이 구성되면 주장은 팀원의 담당 포지션을 설정해줄 수 있다


■ Step 2. 게임 시작! 우리편의 위치를 파악하고 플레이하는게 중요

게임이 시작되면 우리 팀과 상대 팀, 내가 조종하는 선수의 위치를 확인해야 한다. 내가 조종하게 되는 선수는 노란색 역삼각형과 체력바, 선수 발 밑에 노란색 원이 표시되며, 다른 우리팀의 경우엔 선수명 하단에 각각의 색으로 역삼각형이 표시된다. 나에게 배정받은 선수만 바꿔가며(패스키로 변경) 컨트롤이 가능하기 때문에 나는 물론이고 패스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우리편의 위치를 항상 파악하도록 하자.

경기 중 팀원 간 간단한 사인을 보내 전술적 지시와 요청을 할 수 있으며, 다른 팀원의 플레이에 대해서도 사인을 보낼 수 있다. 키보드 기준 숫자 키 1,2,3,4를 누르면 된다. 이후 경기 플레이 내용은 일반 모드와 동일하다.

게임이 종료되면 승/패 기록이 남고 보상을 받게 된다. 순위경기 3vs3 롤플레이 모드는 기존 3vs3 순위경기와 동일한 보상의 중간/등급/순위/명예 보상이 지급된다.



▲ 선수 발 밑에 원이 표시되는 게 나 자신이다! 우리편의 위치도 파악하자




▲ 키보드 1,2,3,4를 눌러 빠르게 채팅을 할 수 있다




▲ 경기 종료 후엔 베스트 플레이어도 선정된다


■ Step 3. 3vs3 롤플레이 모드 플레이하고 월드 레전드 선수팩을!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1억 EP’를 선물하고, ‘3vs3 롤플레이’ 모드를 플레이한 모든 유저에게 ‘World Legend 선수팩’, ‘K리그 더 클래식 all 지명선수팩’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상자’를 지급한다.

더불어 6월 10일부턴 이벤트 PC방을 방문하면 3vs3 롤플레이 모드를 플레이하고 승리 시 1티어 월드 레전드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모드를 플레이하며 가장 좋았던 스쿼드를 피파 온라인 3 공식 페이스북에 공유한 유저 및 팀원들에게 추첨을 통해 ‘넥슨 캐시’ 3만 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플레이 영상] 울산현대와 함께하는 3vs3 롤플레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