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배틀프론트2, 바이오웨어 신규 IP 공개! - 'EA PLAY 컨퍼런스' (종합)

게임뉴스 | E3특별취재팀 기자 | 댓글: 16개 |



Electronic Arts(이하 EA)는 6월 11일 오전 4시(한국 시각) LA에 위치한 이벤트 시설에서 'EA Play'를 개최하고 신작을 발표한다. 지난해 처음으로 E3에 참여하지 않고 독자적인 이벤트를 개최했던 EA는 올해도 같은 방식으로 행사를 준비했으며, 전 플랫폼을 아우르는 다양한 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 일시: 2017년 6월 11일 AM 4:00
  • 행사: EA Play 컨퍼런스
  • 중계: EA 컨퍼런스 스트리밍



    ■ EA 컨퍼런스 생중계 & 주요 내용 정리



    - 배틀필드1 DLC '차르의 이름으로' 9월 출시 - 6가지 신규 맵, 러시아 여군 등장 예고
    - 피파18, 9월 29일 출시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모션 캡쳐 적용"
    -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 11월 출시 - "3배 더 많아진 콘텐츠, 시즌1 DLC는 무료"
    - 바이오웨어 신규 IP 앤섬(Anthem) 공개 - "더 빠르고, 더 위험하고, 더 아름다울 것"
    - 니드포스피드 페이백 11월 10일 출시 예고 - "추격전 및 연출에 비중 높아"

    - Origin 액세스, "오늘부터 일주일 동안 무료로 제공"
    - EA 사내 신규 연구 부서 'SEED'(Search for Extraordinary Experience Division) 개설






    ■ EA 컨퍼런스 게임 라인업

    ● 배틀필드1 DLC '차르의 이름으로' 출시일 - 2017년 9월(미정)


    대규모 DLC '차르의 이름으로'(In the name of Tzar)가 오는 9월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1차 세계대전 동부 전선을 주요 무대로 6개의 신규 맵이 추가되며, 러시아군과 후사르 기병대를 포함한 다양한 요소들이 추가된다. 특히, 여성으로만 편성되었던 러시아의 '제1죽음의 부대'(Battalion of Death) 또한 만나볼 수 있을 예정.

    또한, 연말에는 팀플레이 기반 소규모 전투 모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8월 게임스컴 2017에서 공개된다.





    ● 매든 18 출시일 - 2017년 8월 25일


    시리즈 최초로 시네마틱 스토리 모드를 도입한 '매든 18'이 8월 25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롱 샷'은 FIFA 17에서 '더 져니'라는 이름으로 추가된 시네마틱 스토리 모드와 유사한 형태로 보이며, 텍사스 마티스 출신의 데빈 웨이드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NFL 최고의 스타 자리를 노리게 된다.








    ● FIFA 18 출시일: 2017년 9월 29일


    9월 29일 전 세계에 발매될 예정인 FIFA 18은 표지 모델로 선정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가속도와 지구력, 기술 및 슈팅 능력에 대한 데이터를 캡쳐, 플레이 특징과 외형 등을 현실감 있게 구현해 낸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전작인 FIFA 17의 스토리 모드 '더 져니'(The Journey)의 주인공이었던 알렉스 헌터(Aelx Hunter)의 재등장을 예고하기도 했다.








    ● 니드포스피드 페이백 출시일: 2017년 11월(미정)


    EA의 대표 레이싱 프렌차이즈 '니드포스피드' 시리즈의 최신작 '니드포스피드 페이백'은 전작과 달리 3명의 주연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유저는 카르텔 '하우스'에 의해 추방당한 주인공 '타일러 모건'과 그의 동료 둘 중 하나가 되어서 크루를 재건하고, 도시를 장악한 하우스와 맞서게 된다. 추격전 및 자동차 파괴 장면 등에서 연출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며, 녹슨 클래식 자동차를 슈퍼카로 개조할 수 있을 정도로 세밀한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할 예정이다.








    ● 어 웨이 아웃(A way out) 출시일: 2018년 초(미정)


    지난해 EA PLAY부터 공개한 인디 게임 퍼블리싱 지원 프로그램 'EA 오리지널'의 두 번째 타이틀은 어 웨이 아웃(A Way Out)이다. '브라더즈 어 테일 오브 투 선즈'의 개발자 요제프 파레스의 후속작으로, 스토리를 따라 가는 코옵 플레이 방식이 특징이다. 오로지 스플릿 스크린만 지원하며,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함께 플레이 가능하다. 2018년 초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 바이오웨어 신규 IP 'ANTHEM' 공개


    매스이펙트 시리즈를 개발한 바이오웨어가 준비 중인 신규 IP에 대한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다. 외계 행성과 슈트를 입은 병사가 등장하는 등 '매스이펙트'와는 또 다른 우주 세계관을 그릴 것으로 추정되며, 이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11일 진행될 XBOX 브리핑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NBA LIVE 18 출시일: 8월 중 데모 공개(미정)


    NBA18은 한층 진화한 그래픽과 인게임 플레이, 새로운 시스템인 '더 원(The One)'을 공개했다. '더 원'에서 유저는 여러 지역 스타들과 함께 스트리트 농구나 실제 경기장에서 시합을 하고 다양한 장비를 얻고 기술을 익혀 자신의 선수를 최고의 스타로 성장시킬 수 있다. 출시 일정은 미정이며, 오는 8월 중으로 데모를 공개할 예정.






    ●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 출시일: 2017년 11월 17일


    11월 17일, 싱글 플레이 스토리 모드와 함께 출시될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에 대한 세부 정보가 공개되었다. 해당 게임의 스토리 모드는 영화 원작 '제다이의 귀환'과 '깨어난 포스' 사이에 일어나는 일을 배경으로 할 예정이며, '배틀프론트1'과 비교해 약 3배 이상의 콘텐츠 분량을 제공한다.

    멀티플레이에서는 스타워즈 구 3부작은 물론, 신 3부작까지 스타워즈 세계관의 세 종류의 시대 모두를 체험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병과 시스템이 추가되고 더욱 세밀한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며, 더 많은 종류의 영웅 유닛이 추가된다. 출시일 이후 개봉을 앞두고 있는 '마지막 제다이'와 관련된 DLC 또한 준비되고 있으며, 출시 이후 시즌1 DLC는 무료로 제공될 예정.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 등장했던 핀과 캡틴 파스마 또한 무료 DLC로 만나볼 수 있다.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