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XBOX ONE X, 바이오웨어 신규 IP 앤섬 공개! - XBOX 브리핑 (종합)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 댓글: 10개 |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6월 12일 오전 6시(한국 시각) LA 컨벤션 센터에서 XBOX E3 브리핑을 개최하고 차기 콘솔 기기 '프로젝트 스콜피오'에 대한 정보를 공개한다. 사전에 공지했던 대로 '프로젝트 스콜피오'의 구체적인 성능과 함께 게임 라인업, XBOX와 윈도우10 간의 연동 등 MS가 구상한 게임 생태계에 관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 일시: 2017년 6월 12일 AM 6:00
  • 행사: 마이크로소프트 XBOX E3 브리핑
  • 중계: 마이크로소프트 XBOX E3 브리핑 스트리밍


    ■ XBOX E3 브리핑 생중계 & 주요 내용 정리



    - 프로젝트 스콜피오, Xbox One X로 확정 -역대급 성능의 콘솔, 가격은 499$, 11월 7일 출시
    - 어쌔신크리드: 오리진 공개 -이번에는 이집트가 배경, 어쌔신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
    - 배틀그라운드 Xbox One 출시 - 배틀그라운드의 첫 콘솔 출시. 4K도 지원 예정
    - 바이오웨어 신작 '앤섬' -장르는 액션 어드벤처, 파워 수트를 다양한 코옵과 직업군






    ■ "FEEL TURE POWER" - XBOX ONE X 주요 내용 정리


    MS의 차세대 콘솔 스콜피오의 정식 명칭은 'XBOX ONE X'로 확정됐으며, 11월 7일 전세계 출시될 예정이다. 6테라플롭스 연산 성능을 가진 GPU를 사용했으며, 4K 게이밍을 지원한다. 12GB GDDR5 메모리, 1TB의 HDD, 8백만 이상 픽셀, 4K 블루레이 플레이까지 지원한다. XBOX ONE의 액세서리와 게임이 호환되며, 슈퍼샘플링을 통해서 4K TV가 아니더라도 4K 화질을 1080p에서 느껴볼 수 있다.

    또한, Xbox One X는 CPU에 수랭식 CPU 쿨러를 장착했으며, 지금까지 출시된 Xbox 콘솔 중에서 가장 작은 크기를 자랑한다. Xbox One과의 완벽 호환은 물론, 구 Xbox 게임들의 하위호환도 지원한다. Xbox One X의 가격은 499$이며, 사전 구매를 금일부터 시작한다.






    ■ XBOX E3 브리핑 게임 라인업

    ● 포르자 모터스포츠 7 - 출시일: 2017년 10월 3일(Win10, Xbox One) 11월 7일 (Xbox One X)


    '포르자 모터스포츠 7'은 Xbox One X의 4K 플레이를 지원하며 현실과 같은 환경표현을 통해서 보다 실감 나는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페라리, 포르쉐와 같은 유명 차량들을 포함해 700여 종의 차량을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포르자 모터스포츠 7'은 윈도우 10과 Xbox One으로 10월 3일 출시 예정이며, Xbox One X는 11월 7일 출시된다.





    ● 메트로 엑소더스 - 출시일: 2018년


    죽음과 낙진이 도사리는 모스크바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오픈월드 슈터, '메트로' 시리즈의 최신작인 '메트로 엑소더스'가 Xbox로 출시된다. 브리핑에서 공개된 영상에서는 시리즈 팬이라면 익숙할 지하도, 뮤턴트 쥐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작보다 진일보한 그래픽으로 황폐화된 마을을 보여준다. '메트로 엑소더스'는 러시아 전역을 무대로 이야기가 진행되며, 2018년 PC와 PS4, Xbox One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어쌔신크리드: 오리진' - 출시일: 2017년 10월 27일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신작 '어쌔신크리드: 오리진'은 이집트를 무대로 진행되며, 어쌔신들의 기원을 돌아본다. 오픈 월드 세계를 배경으로 자신의 진도에 맞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퀘스트 하나하나가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액션 RPG의 요소를 차용하여 특성 투자를 통해 자신만의 무기 사용법을 만드는 것도 이번 작품만의 특징이다. 독수리를 드론처럼 활용해서 적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시리즈 전통의 잠입 플레이도 건재하다. 회피와 반격을 이용한 새로운 전투 / 무기 시스템 또한 이번 트레일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어쌔신크리드: 오리진'은 공개와 동시에 사전 구매를 시작했으며, 오는 10월 27일 출시 예정이다.






    ●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출시일: 2017년 하반기


    블루홀의 배틀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콘솔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Xbox One X에서 4K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윈도우 스토어와 Xbox One으로 2017년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 딥락 갤럭틱 - 출시일: 2018년


    '딥락 갤럭틱'은 Xbox One 독점으로 출시되는 작품으로, 1인에서 4인까지 협동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슈팅 게임이다. 무작위로 설정된 동굴을 탐험하며, 길을 만들고 살아남는 것이 목표다. 동료와의 협동을 통해 가지 못한 길을 만들거나, 쏟아져 나오는 외계 생물과의 사투를 즐길 수 있다.





    ●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2 - 출시일: 2018년 봄


    좀비가 창궐한 세상에서 자신만의 기지를 짓고, 살아남기 위한 여정을 그린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2'가 Xbox One과 윈도우 독점으로 출시된다. 플레이어는 생존자들을 모으는 과정에서 피해자를 살릴 것인지, 아니면 죽임으로써 리스크를 관리할 것인지 고민하는 과정을 겪게 된다. 살아남는다는 행위에 질문을 던질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2'는 2018년 봄 출시 예정이다.





    ● 더 다윈 프로젝트 - 출시일: 근시일 내 출시


    경기 중계에 특화된 '다윈 프로젝트'는 설원을 배경으로 1명이 살아남을 때 까지 전투를 진행하는 배틀로얄 장르 게임이다. 캐릭터마다 고유한 스킬들을 가지고 있으며, 브리핑 현장에서는 영상과 함께 경기를 중계하는 등 e스포츠 경기를 염두에 두고 있음을 보여줬다. '더 다윈 프로젝트'는 MS의 스트리밍 플랫폼 Mixer를 통해 상호 작용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 마인크래프트 슈퍼 두퍼 그래픽스 팩- 출시일: 2017년 가을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된 바 있는 '마인크래프트'는 Xbox One X의 출시와 더불어 4K 플레이를 위한 패치를 2017년 가을에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패치에는 새로운 맵, 택스쳐, 대규모 커뮤니티 서버가 포함되며, 지금까지 출시한 모든 플랫폼 간의 크로스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 드래곤볼 파이터즈 Z - 출시일: 2018년 초


    길티기어 시리즈의 개발사 '아크시스템웍스'가 개발한 '드래곤볼 파이터즈 Z'의 Xbox 출시가 확정됐다. 장르는 대전 액션이며, 길티기어Xrd와 마찬가지로 2D처럼 보이는 3D를 구현했다. 최신 애니메이션의 내용에 맞추어 새로운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카메라 워킹을 활용한 박진감 넘치는 대전을 보여줄 예정이다. '드래곤볼 파이터즈 Z'는 2018년 초 Xbox One과 PS4, PC로 출시된다.





    ● 검은사막 - 출시일: 2018년 초


    펄어비스가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이 Xbox 런칭 독점으로 출시된다. 4K 해상도에 대응하는 세밀한 그래픽을 보여주며, 눈 덮인 설원과 숲, 마을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전투와 무역 콘텐츠는 물론, 대규모 공성전까지 PC 원작의 콘텐츠를 콘솔에서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검은사막'의 Xbox One 버전은 2018년 초 출시 예정이다.





    ● 코드베인 - 출시일: 2018년


    매력적인 캐릭터와 죽음으로 가득 찬 던전을 탐색하는 탐색 액션 RPG '코드베인'의 Xbox 출시가 결정됐다. 코드베인은 언리얼엔진4를 활용하여 만든 섬세한 필드와 긴장감 넘치는 배틀이 특징이며, 지난 반다이남코 한글화 대폭발 페스티벌에서 한국어화를 거쳐 2018년 출시될 예정이라 공개한 바 있다.





    ● 씨 오브 씨브즈 - 출시일: 2018년 초


    바다로 가라앉은 보물을 인양하는 도적들의 이야기 '씨 오브 씨브즈'는 윈도우10과 Xbox One 독점으로 출시된다. 아름다운 바다와 섬, 해저 난파선과 동굴 등 게임 내 모든 환경이 4K 그래픽으로 표현되며, 동료들과의 협동으로 보물을 찾기 위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씨 오브 씨브즈'는 현재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2018년 초 출시된다.





    ● 더 라스트 나이트 - 출시일: 2018년


    독특한 그래픽을 보여준 사이버 펑크 플랫포머 '더 라스트 나이트'는 Xbox One 런칭 독점으로 2018년 출시된다. '더 라스트 나이트'에서 플레이어는 상호작용을 통해 두 차원으로 나윈 세계를 탐험하게 되며, 고속도로를 질주하거나 무인 비행기를 조종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 더 아트풀 이스케이프 - 출시일: 2017년(미정)


    우주를 방랑하는 기타리스트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더 아트풀 이스케이프'는 환각과 같은 배경과 독특한 아트웍을 선보인 게임이다. 망상 속의 세계 속에서 주인공은 다양한 차원을 누비며 플레이하게 되며, 주인공의 자아를 찾는 여행을 떠난다.





    ● 슈퍼 럭키즈 테일 - 출시일: 2017년 11월 7일


    Xbox One 독점으로 출시하는 '슈퍼 럭키즈 테일'은 전연령가 플랫포머 게임으로, 귀여운 여우 주인공을 내세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개발됐다. 땅으로 숨어들거나 사다리를 타며 악당으로부터 시대의 책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 '슈퍼 럭키즈 테일'은 오는 11월 7일 발매 예정이다.





    ● 컵헤드 - 출시일: 2017년 9월 29일


    1930년대 애니메이션을 떠오르게 하는 플랫포머 '컵헤드'는 이날 행사를 통해, 오는 9월 29일 Xbox One과 PC로 기간 독점 출시한다고 알렸다. '컵헤드'는 보스 전투에 초점을 맞춘 액션 게임으로,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는 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해서 수작업으로 셀 애니매이션을 제작하는 등 노력 어린 개발을 진행한 것으로 유명하다.





    ● 크랙다운3 - 출시일: 2017년 11월 7일


    "파파파파파월!"로 밈이 되어버린 배우, 테리 크루즈가 등장하여 강렬한 인트로를 선보인 '크랙다운3'는 파괴에 의한 원초적인 쾌감을 선사한다. 차량을 집어 던지거나, 폭탄으로 적을 파괴하는 등 '배드 애스'와 같은 매력 넘치는 주인공들을 만나볼 수 있다.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비포 더 스톰 - 출시일: 2017년 8월 31일


    뛰어난 네러티브로 전 세계 유저들을 사로잡은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의 외전작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비포 더 스톰'이 공개됐다. '비포 더 스톰'은 본편의 3년 전으로 돌아가, 클로이 프라이스의 시점에서 독립적인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다. 총 세 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Xbox One과 PS4, PC로 오는 8월 31일 첫 에피소드가 출시된다.





    ● 섀도우 오브 워- 출시일: 2017년 10월 10일


    '미들어스: 섀도우 오브 워'는 전작에 이어 사우론의 군대에게 가족을 잃은 곤도르의 순찰자 '탈리온'과 요정 '켈레브림보르'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번 브리핑에서는 Xbox One X 지원이 확정되었으며, 전투 트레일러를 통해 팬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켰다. '섀도우 오브 워'는 오는 10월 10일 출시 예정이며, 국내 출시는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 오리 앤 더 윌 오브 더 위스프 - 출시일: 미정


    유려한 아트와 아름다운 음악을 보여줬던 '오리'의 후속작, '오리 앤 더 윌 오브 더 위스프' Xbox 브리핑을 통해 공개됐다. 전작의 아름다운 그래픽과 OST는 건재하며, 더욱 세밀해진 애니메이션과 연출을 트레일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리 앤 더 윌 오브 더 위스프'는 윈도우10과 Xbox One 독점으로 출시되며,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확인되지 않았다.





    ● 바이오웨어 신작 '앤섬(ANTHEM)' - 출시일: 2018년


    전날 EA PLAY를 통해 공개된 '앤섬'은 Xbox 브리핑을 통해 베일을 벗었다.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으로 구현한 광활한 오픈 월드와 자연환경을 보여줬으며, '자벨린'이라 불리는 강화 수트를 착용한 슈팅 액션을 트레일러를 통해 공개했다.

    '자벨린'은 고유한 능력을 가진 전투 수트로, 오픈 월드인 앤섬의 세계를 자유로이 이동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수트마다 역할군이 다를 것으로 추정되며, 다련장 미사일이나 박격포 등 역할에 따라 다양한 수트를 착용할 것이라 예상된다.

    플레이어는 동료와 함께 방대한 오픈 월드를 이동하며 목표를 수행하게 된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자연스레 새로운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으며, 때로는 더 많은 동료들과 함께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력하는 모습도 확인됐다. 바이오웨어가 공개한 새로운 IP '앤섬'은 2018년 PC, PS4, Xbox One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