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크로스플랫폼, 그리고 4K 그래픽까지? '마인크래프트' 추가 콘텐츠 공개

동영상 | 윤서호 기자 |
▲ '마인크래프트' 추가 요소 공개 영상


⊙개발사: 모장 스페시피케이션 ⊙장르: RPG ⊙플랫폼: Xbox One, PC, Mac, PS4, PS Vita, iOS, Android, 닌텐도 스위치, Wii U ⊙발매일: 2011년 11월 18일

이번 E3 2017 Xbox 콘퍼런스에서 '마인크래프트'에 2017년 한 해 추가될 요소들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한 바에 따르면 올 여름에는 Xbox에서도 유저가 제작한 맵, 텍스쳐 팩 등을 거래할 수 있는 커뮤니티 마켓을 이용할 수 있다. 커뮤니티 마켓 내 거래는 마인크래프트 코인을 통해 이루어지며, 코인은 현금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또한 마인크래프트: Better Together 업데이트를 통해 플랫폼간 교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그러나 이번 발표 영상에서 플레이스테이션은 등장하지 않았다. 제작사인 모장은 추가 발표를 통해 소니 측 플랫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슈퍼마리오 메쉬업 같은 플랫폼 독점 콘텐츠들에 관해서도 "업데이트 시기가 다가왔을 때 자세히 공지하겠다"라고 밝혔다.

추가로 이번 가을에는 4k 그래픽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그래픽 옵션을 강화한 DLC '슈퍼두퍼 그래픽스 팩'이 출시될 예정이다. 슈퍼두퍼 그래픽스 팩은 더 다양해진 쉐이더 옵션과 광원효과, 특수 효과 옵션, 그리고 신규 몹 등 게임 내 추가 콘텐츠들을 제공하여 유저가 마인크래프트를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이번 발표의 세부적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