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글로벌 에오르제아를 붉게 물들이는 홍련이 시작된다! 주간 이슈 6월 3주차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 댓글: 15개 |
6월 3주차는 글로벌 서버의 V4.0 업데이트 출시 관련 이슈가 많았다. E3에서 열린 글로벌 프로듀서 레터라이브에서는 신규 레이드인 '차원의 틈새 오메가: 델타편' 일정이 공개됐으며, 6월 16일부터는 사전 참가 대상으로 '홍련의 해방자'를 즐길 수 있다.

국내 서버에는 V3.4 기념 이벤트로 '전장 피크 타임'과 '드래곤 퀘스트 콜라보레이션'이 출시됐다. 전장 이벤트에서는 날짜마다 지정된 전장 콘텐츠에 참여하면 '마테리쟈'와 '이프리트 가면'을 얻게 되며, '드래곤 퀘스트 콜라보레이션'는 퀘스트를 통해 '킹 슬라임 왕관'과 '꼬마 친구: 골레무스'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6월 15일에 진행한 빛의 영자 시즌3 3회에서는 '극 여신 소피아 토벌전'을 단 한 번만에 성공하여 모험가들을 놀라게 했는데, 6월 3주차에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아래 내용을 통해 알아보자.





▣ 글로벌 V4.0 사전 참여 진행

6월 15일부터 시작한 점검 시간이 끝나면 글로벌 서버 V4.0 업데이트 '홍련의 해방자'를 구매한 모험가들은 사전 참여할 수 있다. 현재 V4.0 클라이언트는 다운받을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는 오후 6시부터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이번 확장팩을 체험하기 위해 글로벌 서버에 입문할 계획이 있는 모험가들은 일부 서버가 캐릭터 생성 제한이므로 잘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드디어 새로운 확장팩이 글로벌 모험가들에게 다가왔다


▣ V4.0 레이드 던전 '차원의 틈새 오메가: 델타편' 일정 공개

6월 14일 E3에서 진행된 프로듀서 레터라이브 특별편에서 V4.0 레이드 던전 '차원의 틈새 오메가: 델타편' 출시 일정이 공개됐다. 일반 난이도는 V4.0 출시 2주 후에 등장하며, 영웅 난이도는 4주 후인 7월 18일부터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해외 매체를 통해 요시다 나오키 PD는 V4.1 업데이트에서 레이드를 즐기는 모험가들을 위해 영웅 난이도보다 더 어려운 수준의 레이드 던전을 준비했다고 언급했다. '차원의 틈새 오메가: 델타편(영웅)'은 '기공성 알렉산더: 천동편(영웅)'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마지막 층의 난이도는 다소 어려울 것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 신규 레이드를 도전하기 위한 준비 기간이 주어진다


▣ 요시다 나오키 PD V4.0 패치 노트 낭독회

요시다 나오키 PD가 6월 16일 1시부터 V4.0 업데이트에서 변경되는 부분을 모험가들과 함께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규 확장팩으로 변경되는 내용이 많아서 긴 방송이 진행되는 가운데 각 직업 기술의 변경 내용 페이지도 공개되어 모험가들의 관심이 주목된 상황이다. (* 관련 자료: [영문] 신규 확장팩 글로벌 패치 노트)




▲ 확장팩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신규 직업 밸런스는 괜찮을까?

글로벌 서버의 직업 기술 정보가 공개된 후 해외 커뮤니티에서는 신규 직업인 '사무라이'와 '적마도사'가 너무 강할 것이라는 화제로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사무라이는 자신의 무기 기술 1회를 1.5배 강하게 만드는 '필살 검: 회천(재사용 대기시간 5초, 검기 20 소모)'으로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일 거라는 예상이 많다.

V4.0에서 등장하는 신규 직업 관련하여 요시다 나오키 PD는 사무라이와 적마도사가 강력한 모습은 보이지만, 조작 난이도가 상당히 어려워서 모험가들의 실력에 따라 DPS 차이가 크게 발생할 거라고 언급한 바 있다. (* 관련 자료: V4.0 직업 기술 정보)




▲ V4.0 직업 밸런스에 모험가들의 관심이 집중된 상황이다


▣ 신규 전장 이벤트 진행

한국 서버는 6월 13일부터 V3.4 업데이트 기념으로 '전장의 피크타임'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에서는는 날짜에 따라 지정된 전장을 참여하고 '이프리트 가면'과 '다양한 마테리쟈'를 획득하는 것이 핵심이다. 모험가들 사이에서는 마테리쟈와 전장 관련 이벤트가 출시하는 것은 기쁘지만 V3.4 업데이트로 콘텐츠가 많아진 시기에 이벤트가 열려 아쉽다는 의견이 많다.




▲ 이벤트 시간에는 꾸준하게 전장이 열리고 있다


▣ 과거와 달라진 빛의 영자?

6월 15일 21시에 빛의 영자 시즌3 3회가 진행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모험가들과 함께 PVP 콘텐츠를 즐기고 '극 소피아 토벌전'을 도전했다. 예전부터 극 난이도 토벌전의 성공 확률이 낮아서 이번에도 실패할 거라고 예상한 모험가들의 예상을 깨뜨리고 여신 소피아를 한 번에 물리친 빛의 영자는 자력으로 일찍 퇴근하는 역사적인 날을 만들었다.

하지만 개인 계정으로 2주차에 죽으면서 성공했다는 'GM세돌'은 이번 방송에서도 죽으면서 성공하는 굴욕을 선보여 모험가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빛의 영자와 함께 콘텐츠를 참여한 모험가들은 이벤트 기념 아이템인 '슬라임 귀걸이'를 크리스탈 샵 아이템 보관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 [다시 보기] 빛의 영자 시즌3 3회


■ 주간 팁과 노하우

V3.4 업데이트에서 출시된 '기공성 알렉산더: 천동편'을 많은 모험가들이 즐기고 있다. 특히, 천동편 4층의 알렉산더 프라임을 상대할 때는 색다른 기술인 '시간 정지'를 볼 수 있는데, 해당 기술은 특별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고 한다. 과연 그 비밀은 무엇일지 '믕냐' 유저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 관련 자료: 알렉산더 프라임의 시간 정지 속에 숨겨진 비밀: Inven 믕냐)



▲ 던전 속에 재미있는 비밀이 숨겨져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