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공동 1위 3명! 클래시 로얄 아시아 크라운컵 16강 B조 경기 결과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6월 17일 토요일. 서울 상암동에서 아시아 6개국의 클래시 로얄 국가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강자를 가리는 ‘클래시 아시아 크라운 컵’ 16강 경기가 치뤄졌다. 16강 대회는 17,18, 24, 25일 네 차례에 걸쳐 열릴 예정이며, 국내 선수로는 박종훈(비버), 박환희(바카니), 박찬겸(경찰에신고해서추적중이다), 이준재(Youtube JuneCR) 등 4명의 선수가 선발됐다

그룹스테이지 경기는 4개 조 조별 풀리그, 3전 2선승제 2라운드 방식으로 치러진다. 조별 리그 결과에 따라 각 조 1, 2위 총 8명의 선수가 오는 7월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클래시 아시아 크라운컵 본선' 직행 티켓을 거머쥔다. 17일에는 A조와 B조, 18일에는 C조와 D조의 1라운드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경기 규칙 소개



B조 참가 선수 : STK@水水(중국), YUKI-DANNA(일본), Youtube June CR(한국), TMD Xiake(대만)


■ STK@水水 vs YUKI-DANNA (글로벌 밴 : 무덤)

배틀 램, 미니언 패거리, 삼총사를 선택한 중국 선수와 광부, 배틀 램을 선택한 일본 선수. 중국 선수는 엘릭서 정제소를 배치하면서 엘릭서 우위를 가져갔다. 이것을 바탕으로 삼총사와 배틀 램으로 양동 공격을 가져갔고, 결국 킹스 타워까지 한번에 밀어버리면서 1세트를 가져갔다.

대형 석궁을 선택한 일본 선수. 초반 기습 배치로 허를 찌르면서 타워에 상당한 피해를 주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중국 선수는 엘릭서 정제소를 두 개이상 설치하면서 후반을 노렸다. 결국 일본 선수가 엘릭서 정제소에 파이어 볼을 사용하자 암흑 마녀와 미니언 패거리를 곧바로 사용하면서 일본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했다.

그 후에도 엘릭서 우위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밀어붙이면서 킹스 타워까지 파괴. 중국 선수가 매치를 가져갔다.





■ Youtube June CR vs TMD Xiake (글로벌 밴 : 엘릭서 정제소, 일렉트로 마법사)

무덤과 독 마법을 선택한 대만 선수와 광부와 배틀 램을 선택한 준선수. 준선수의 실수를 대만 선수가 놓치지 않으면서 무덤과 독 마법으로 먼저 아레나 타워 파괴에 성공해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에서는 대형 석궁 카드를 꺼내든 대만 선수와 배틀 램, 광부를 그대로 선택한 한국 선수. 한국 선수는 배틀 램과 다트 고블린을 사용해 계속해서 공격을 시도했고, 결국 카드 순환에서 밀린 대만 선수의 아레나 타워가 파괴되면서 2세트는 한국 선수가 가져갔다.

3세트는 두 선수 무덤 조합을 가져왔다. 하지만, 대만 선수의 독 마법이 한국 선수가 꺼내든 방어 카드를 시기적절하게 제거하는데 성공했고, 한국 선수의 무덤 카드는 별다른 피해를 입히지 못하면서 대만 선수가 매치를 가져갔다.





■ STK@水水 vs Youtube June CR (글로벌 밴 : 엘릭서 정제소, 무덤)

호그 라이더 조합을 선택한 중국 선수와 P.E.K.K.A, 암흑 마녀, 배틀 램 조합을 선택한 한국 선수. 초반 호그 라이더와 고블린 통으로 먼저 아레나 타워를 파괴한 중국 선수였지만, 한국 선수도 배틀 램과 다트 고블린으로 곧바로 반격해 서로 아레나 타워를 하나씩 주고받았다.

추가시간에서 중국 선수는 호그 라이더와 고블린 통으로 계속해서 공격을 시도했고, 한 번씩 공격을 허용하면서 결국 한국 선수의 아레나 타워가 파괴. 중국 선수가 1세트를 가져갔다.

라바 하운드, 해골 비행선 덱을 선택한 한국 선수. 라바 하운드와 베이비 드래곤을 사용해 상대방의 토네이도를 유도했고, 토네이도 이후에 바로 해골 비행선을 사용하면서 한 번의 공격으로 아레나 타워를 파괴. 우위를 가져가며 승부를 원점으로 가져갔다.

마지막 3세트에서는 서로 1,2세트를 가져간 조합을 선택했다. 호그 라이더 조합을 들고 온 중국 선수와 라바 하운드 덱을 선택한 한국 선수. 한국 선수는 상대방이 인페르노 타워가 빠질 때까지 기다린 이후에 라바 하운드와 해골 비행선을 꺼내들었고, 한번의 공격이 성공하면서 아레나 타워를 파괴. 한국 선수가 승점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 TMD Xiake vs YUKI-DANNA (글로벌 밴 : 인페르노 타워, 무덤)

인페르노 타워를 밴하고 골렘, 암흑 마녀 덱을 꺼내든 대만 선수. 별다른 방어 수단이 없었던 일본 선수는 속수무책으로 공격을 당할 수밖에 없었고 결국 대만 선수가 킹스 타워까지 빠르게 파괴하면서 1세트를 가져갔다.

서로 P.E.K.K.A, 배틀 램을 선택한 두 선수. 하지만 대만 선수가 한쪽에는 P.E.K.K.A, 반대쪽에는 배틀 램, 암흑 마녀를 던지는 양동 공격을 시도했고, 일본 선수는 이를 막아내지 못해 아레나 타워 하나를 내주고 나머지 아레나 타워도 큰 피해를 입었다. 결국 경기가 끝날 때까지 해당 형세는 유지됐고 대만 선수가 승점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 TMD Xiake vs STK@水水 (글로벌 밴 : 인페르노 타워, 무덤)

초반부터 중국 선수는 엘릭서 정제소를 설치하기 시작했다. 결국 대만 선수는 광부와 미니언 패거리를 투입해 선제공격을 나섰지만, 중국 선수는 깔끔하게 방어하고 엘릭서 정제소를 두 개까지 늘렸다.

엘릭서 우위를 가져간 중국 선수는 삼총사와 배틀 램으로 한 번에 공격을 밀어붙였고, 킹스 타워까지 파괴하며 첫 세트를 가져갔다.

두 번째 세트도 엘릭서 정제소를 설치하면서 시작한 중국 선수. 대만 선수는 얼음 골렘과 암흑 마녀로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지만, 중국 선수는 엘릭서 우위를 바탕으로 배틀 램과 삼총사로 공격을 밀어붙였고 타워 파괴에 성공하며 승점을 가져갔다.





■ Youtube June CR vs YUKI-DANNA (글로벌 밴 : 무덤, 인페르노 타워)

삼총사, 배틀 램을 선택한 한국 선수. 배틀 램과 광부로 초반 상당한 피해를 주는데 성공한다. 이후, 광부를 계속해서 초반 피해를 준 타워에 보내면서 피해를 주고, 반대편에는 삼총사에 치유 마법을 사용하면서 아레나 타워를 파괴. 1세트를 가져갔다.

라바 하운드와 해골 비행선을 선택한 한국 선수와 자이언트 무덤을 선택한 일본 선수. 한국 선수가 라바 하운드의 반대편에 해골 비행선을 보내는 공격을 감행해서 피해를 주었으나, 이윽고 이어진 역습을 방어하지 못하면서 오히려 먼저 아레나 타워가 파괴된다.

하지만 다음에 이어진 공격에서 해골 비행선으로 아레나 타워를 마무리해서 승부는 추가시간으로 이어졌고, 상대방이 도끼맨과 토네이도를 사용한 후에 해골 비행선을 꺼내는 타이밍 공격을 선보이면서 결국 나머지 아레나 타워까지 파괴하고 승점을 획득했다.





B조 1라운드 경기 결과 : STK@水水(6점), Youtube June CR(6점), TMD Xiake(6점), YUKI-DANNA(0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