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란과 빌헬미나가 레긴 서버로 통합! 에오스 2차 서버 통합 진행

게임뉴스 | 김수진 기자 |




6월 21일(수) 에오스 2차 서버 통합이 진행되었다. 기존 바란과 빌헬미나 서버가 레긴으로 통합되었으며, 마리에 서버는 인구수 균형을 고려하여 통합에서 제외되었다. 카카오 측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서버 통합으로 마리에 서버보다 레긴 서버의 유저 수가 좀 더 많은 편이지만, 크게 차이는 없다.

이번 서버 통합은 서버 오픈 시기의 차이로 1차 통합에서 제외되었던 빌헬미나 서버의 급격한 유저 수 감소로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진행되었다. 1차 서버 통합은 3월 8일에 이루어졌으며, 레비나와 이둔, 로키와 헬렌이 각각 마리에와 바란으로 합쳐졌었다.

기존 서버인 바란과 빌헬미나에 있던 모든 캐릭터들은 통합 서버인 레긴으로 이동되었고, 하나의 계정에 최대 8개의 캐릭터를 보유할 수 있다. 단, 하나의 서버에서 생성할 수 있는 캐릭터는 기존과 동일하게 최대 4개다. 또한 캐릭터에 관련된 모든 정보, 길드 등은 그대로 통합 서버로 이전되었다.

단, 계정 창고에 있던 아이템들은 사라져 있을 수 있는데, 이전 서버 통합 때와 마찬가지로 모두 삭제된 것이 아니라 각 서버에 마지막으로 접속한 캐릭터들의 우편으로 발송되었으며 우편함이 가득 찬 상태라도 정상적으로 지급된다.

계정 창고를 제외한 인벤토리, 창고, 착용 중인 장비, 장착된 보석 등은 그대로 유지되었고, 위탁 거래소에 올려두었던 물품 역시 그대로 이동되었다. 만일 위탁 거래소에 등록한 아이템이 판매되었거나 판매 일자가 종료되었을 경우 위탁 거래소 판매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통합되기 전 바란과 빌헬미나 서버에서 모두 프리미엄 버프 서비스를 이용했을 경우, 통합 시점인 6월 21일 오전 9시 30분을 기준으로 남은 프리미엄 버프 서비스 기간이 합산되어 적용된다. 또한 유료 아이템을 비롯해 캐쉬샵의 선물, 이벤트 탭에서 받지 않은 아이템 역시 그대로 유지되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