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하이라이트, 전리품 상자 개편! 유저 편의 위주의 1.13 패치 PTR 서버 적용

게임뉴스 | 최수빈 기자 | 댓글: 141개 |


6월 23일(금), 오버워치 공개 테스트 서버(Public Test Realm, 이하 PTR)에 1.13 패치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이번 업데이트는 하이라이트 유저 자체 녹화 기능이나 전리품 상자 개편, 조준점 커스터마이징 기능 등의 게임 편의 개선 관련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오버워치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선임 개발자 제프 카플란의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다. 제프는 이번 PTR 서버의 주된 업데이트중 하나인 '하이라이트 개편'이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졌는지를 설명하고, 전리품 상자 개편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소개했다.

하이라이트 개편의 경우 기존에 5개까지만 일시적으로 자동 저장되던 하이라이트가 이제는 36개까지 늘어나며, 36개의 하이라이트 중 상위 5개의 하이라이트는 PC나 콘솔의 전원을 끄더라도 24시간 동안 유지되도록 바뀌었다. 또한 플레이어가 직접 자신이 마음에 들었던 장면을 녹화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저사양 PC에서도 최대 4K 60fps 해상도의 영상 저장이 가능하다. 저장된 하이라이트 영상은 PC나 콘솔의 각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저장되며, SNS를 통해 친구들이나 타 유저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 하이라이트 화면이 개편되어 36개까지 저장이 가능하게 바뀌었다.


제프는 영상 말미에 전리품 상자 개편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제 전리품 상자에서 중복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크게 줄어드는 대신에, 중복 아이템을 통해 획득하는 크레딧의 양 또한 대폭 늘어나게 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보다 더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 동시에 여전히 원하는 아이템을 크래딧을 통해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밖에 주목할 만한 PTR 서버 변경점으로는 조준선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들 수 있다. 기존에는 조준선이 영웅 기본 조준선과 원, 십자선, 점 등의 프리셋들에서 하나를 고르는 방식이었지만, '옵션 - 조작법' 중단의 '조준선 고급 설정'을 통해 조준선의 크기와 형태, 너비, 투명도 등을 슬라이더를 조작하여 상세하게 설정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로서 자신만의 조준선을 만드는 것도 가능해졌다.

6월 23일 PTR 서버에 적용된 1.13 패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PTR 서버에 지급된 다섯 개의 전리품 상자에서 중복이 하나도 나오지 않을 정도!




▲ 조준선의 색상은 물론 두께, 너비, 점 크기에 투명도까지 상세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 기존 아케이드에서 선택 가능했던 게임 탐색기 기능이 따로 분리되었다


▣ PTR 서버 1.13 패치 하이라이트- 2017년 6월 23일자

▶ 전리품 상자 업데이트

저희는 게임 내 전리품 상자를 여는 일이 즐겁고 뿌듯하길 바랍니다. 그래서 최근 패치를 통해 크게 두 부분을 개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첫째로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전리품 상자를 열었을 때 중복된 수집품을 얻을 확률을 대폭 감소시켰습니다. 둘째로 중복된 수집품을 얻을 확률이 감소한 만큼 전리품 상자에서 얻는 크레딧의 전체적인 양을 올렸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평균적으로 전리품 상자에서 예전과 비슷한 양, 또는 조금 더 많은 양의 크레딧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 업데이트를 테스트하기 위해 이번 패치 중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접속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은 5개의 공개 테스트 서버 전리품 상자를 얻게 될 것입니다. 이 상자는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일반 전리품 상자입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크레딧으로 획득하거나 전리품 상자에서 얻은 모든 아이템은 라이브 계정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신규 하이라이트 설정

하이라이트 시스템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몇 가지 적용되었습니다.

- 오버워치는 계속해서 여러분의 최근 게임플레이를 기반으로 하이라이트를 생성할 것입니다. 자동으로 생성된 이 하이라이트는 이제 "오늘의 하이라이트" 항목 안에 들어가며 24시간 동안 또는 새로운 패치가 적용되기 전까지 저장됩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직접 하이라이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12초 동안 여러분이 바라는 게임플레이 영상을 담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설정 메뉴의 "하이라이트 요청" 설정 아래에서 특정 버튼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직접 생성한 이 하이라이트들은 "최근 캡처한 하이라이트" 항목에 추가되며 게임 클라이언트가 새로 패치되기 전까지 저장됩니다. 최근 캡처한 하이라이트는 한 번에 최대 36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들은 "오늘의 하이라이트" 또는 "최근에 캡처한 하이라이트" 영상들을 게임 플렛폼의 지정된 미디어 라이브러리(콘솔) 또는 디렉토리(PC)에 영상 파일로 추출할 수도 있습니다. PC 플레이어들은 추출할 하이라이트의 품질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Windows 8 또는 그 이상의 운영 체제에서는 최대 4K로 60프레임까지, Windows 7에서는 1080p까지 지원합니다.

■ 일반

▶ 사용자 지정 게임 및 게임 탐색기

- 사용자 지정 게임의 깃발 뺏기 설정에서 "기수" 관련 설정 설명을 명확하게 변경했습니다.
- 투사체를 발사하지 못하는 영웅들의 "투사체 속도"와 "투사체 중력" 설정을 제거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 사용자 지정 조준선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조준선 설정은 "설정" 메뉴의 "조작법" 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조준선" 설정에서 "고급 설정"을 클릭)

■ 버그 수정

▶ 일반

- 적 플레이어와 충돌했을 때 공격이 적 플레이어에게 적중한 것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반적으로는 방벽을 뚫고 가는 투사체(예: 라인하르트의 화염 강타)가 다른 표면도 뚫고 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 정크랫의 완전 난장판으로 달성한 처치가 실시간 처치 정보에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드호그가 오리사의 초강력 증폭기를 갈고리 사슬로 끌어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가 위치변환기를 사용한 이후에 피해를 입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장

- 오아시스에서 인공지능이 조종하는 플레이어가 정원의 거점을 향해 계속해서 이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훈련장에서 훈련용 봇이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 이후 올바른 방향을 바라보지 않고 원래 위치로 돌아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의 특정 구역에서 D.Va가 부스터로 바닥 쪽으로 이동하면 바닥을 통과해 떨어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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