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월드컵] 아시아-유럽의 대결? 압승 거둔 중국-프랑스, 태국 분전한 1일차

경기결과 | 장민영 | 댓글: 19개 |



14일 중국 상해에서 2017 오버워치 월드컵 예선 1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그룹 A, B조의 경기로 중국-노르웨이-프랑스가 각각 루마니아-홍콩-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덴마크는 태국의 뒷심에 발목이 잡히며 2:2 세트 스코어 동점을 기록했다. 중국과 프랑스는 4:0으로 압승을 거두며 승점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

첫 경기에서 중국과 루마니아가 대결했다. 중국은 아나의 수면총을 활용해 '나노 용검'을 확실히 무력화시키며 받아쳤다. 2세트에서 루마니아가 라인하르트까지 더한 4탱커 조합을 꺼냈지만, 중국의 겐지-트레이서가 화려한 몸 놀림으로 탱커들을 차례로 쓰러뜨렸다. '에일린'의 겐지가 엄청난 피지컬을 바탕으로 용검의 힘을 제대로 선보였다. 3세트도 겐지와 '언데드'의 리퍼의 활약으로 들어오는 상대를 B거점에서 완벽히 막아냈다. 4세트 공격권을 쥔 중국은 겐지로 쉴 새 없이 질풍참을 초기화시키며 44초만에 경기를 끝내버렸다.




이어진 2경기에서 노르웨이가 파죽지세로 1세트부터 몰아쳤다. 디바와 윈스턴이 뛰어들어 솔져 76와 트레이서의 화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비슷한 조합으로 승리의 흐름을 이어가며 2:0으로 앞서갔다. 3세트에서 홍콩이 궁극기를 퍼부으며 수비를 해보려고 했지만, 궁극기를 소모시키고 치고들어오는 노르웨이의 공격을 막지 못했다. 반대로, 노르웨이는 적절한 궁극기 활용과 함께 윈스턴을 앞세워 깔끔한 수비에 성공했다. 마지막 세트까지 노르웨이의 흐름대로 갔다. 디바와 윈스턴이 상대 딜러에 붙어 무력화시키고 그대로 전진했다. 홍콩이 '무위'의 솜브라로 한 세트를 가까스로 따내며 경기를 3:1로 마무리지었다.

B조의 프랑스와 아르헨티나의 3경기가 진행됐다. 'AKM'의 디바와 겐지를 완벽히 무력화하며 아르헨티나의 흐름이 좋아보였다. 하지만 바로 'AKM'이 주 무기인 솔져 76를 꺼내들자 흐름이 순식간에 바뀌었다. 팀 경기 운영에서 프랑스가 앞서가더니 솔져 76가 전술 조준경과 함께 전장을 휩쓸어버렸다.

2세트에서 아르헨티나는 엄청난 개인 피지컬을 선보였다. '크라우스'의 트레이서가 딜과 어그로 관리까지 모두 완벽히 해냈다. 프랑스 윈스턴이 시간을 벌며 가까스로 승리를 거뒀다. 3세트에서는 'AKM'이 다시 디바를 꺼내 강력한 궁극기 활용을 보여주며 1세트의 아쉬운 디바 플레이를 보이고 승리를 확정지었다. 마지막 4세트에서 프랑스는 젠야타로 화물을 밀고 나머지 팀원들의 맹공으로 깔끔한 4:0 승리를 거뒀다.




마지막 경기에서 '미키'가 활동하는 태국과 덴마크가 붙었다. '미키'가 솔져 76를 선택해 덴마크의 '피셔' 솔져 76와 맞대결을 펼쳤다. 하지만 태국이 A거점에서 시간이 오래끌리며 3점을 선점한 덴마크의 수비에 1세트를 내주고 말았다. 2세트에서 '미키'가 주 영웅인 디바를 꺼냈지만, 승부는 쉽게 뒤집히지 않았다. 거점을 점령하고 끝까지 지켜낸 덴마크의 승리였다.

위기의 3세트에서 태국이 일어서기 시작했다. 'NZNR'의 트레이서가 살아나며 킬을 만들어냈다. 덴마크의 매서운 기세를 끊어내는 데 성공했다. 덴마크 역시 EMP를 날리려는 솜브라를 먼저 끊어내며 시간을 벌어보려고 했다. 하지만 태국은 '미키'의 디바가 상대 솔져 76의 딜을 완벽히 봉쇄하며 한 세트를 만회했다.

한 세트를 내준 덴마크가 강수를 뒀다. 바스티온을 화물에 올리고 라인하르트 방패를 드는 플레이를 선보였다. 하지만 태국은 솜브라를 꺼내 EMP로 덴마크의 흐름을 끊어버렸다. 하지만 덴마크는 추가 시간에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해 전진해 2점까진 확보했다. 태국은 상대적으로 손쉽게 A거점을 가져가고 윈스턴의 활약에 힘입어 빠르게 진격했다. 디바와 윈스턴이 상대 딜러진을 압도하며 태국이 한 세트를 만회해 2:2 동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2017 오버워치 월드컵 예선 1일 차

그룹A
1경기 중국 4 vs 0 루마니아
2경기 홍콩 1 vs 3 노르웨이

그룹B
3경기 프랑스 4 vs 0 아르헨티나
4경기 덴마크 2 vs 2 태국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