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월드컵] 강팀들의 위력 과시, 중국-프랑스 본선 진출 확정

경기결과 | 박범 | 댓글: 25개 |



강팀들의 위력이 제대로 드러난 16강이었다. 중국과 프랑스가 각각 태국과 노르웨이를 꺾고 16강 돌파에 성공, 오버워치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중국과 태국의 1세트 전장은 할리우드였다. 양 팀 모두 빠르게 A 거점을 돌파하고, 3점을 획득하며 연장전으로 향했다. 그리고 여기서 중국이 승리하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리장 타워에서 열렸던 2세트에서도 중국이 승리했다. 태국이 1라운드에 전원 처치를 기록하며 거점을 빼앗았고, 힐러진의 활약으로 이를 끝까지 지켰다. 그러자 2라운드에는 중국이 '오푸토' 솜브라의 '해킹'을 뚫어내고 동률을 만들었다. 그리고 3라운드에는 깔끔한 전진 수비로 세트 스코어를 2:0으로 벌렸다.

호라이즌 달 기지에서 열린 3세트. 중국은 수비 진영에서 리퍼와 아나를 꺼내 태국의 공세를 막으려 했고, 태국 역시 집중력을 발휘하며 맞섰다. 여기서 상대 공격을 1점에서 막아낸 중국이 2라운드에 빠른 공격을 감행,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16강 2경기에서는 프랑스와 노르웨이가 맞붙었다. 눔바니에서 열린 1세트에서 프랑스가 승리했다. 프랑스는 노르웨이의 공격을 깔끔하게 막으면서 '완막'으로 수비를 마쳤고, 공격 역시 재빠른 거점 확보로 완승을 거뒀다. 2세트 전장은 네팔이었다. 1라운드에도 경기력 차이를 여실히 드러내며 100:0 승리를 따낸 프랑스는 2라운드에도 첫 교전 '전원 처치'와 함께 승리를 차지했다.

호라이즌 달 기지에서 열린 3세트에서도 프랑스가 승리하며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노르웨이가 트레이서의 백도어 전략으로 점령 포인트 한 칸을 챙겼고, 이를 A거점 점령으로 이어갔다. 그리고 마지막 순간에 '전술 조준경'으로 상대를 쓸어담으며 1라운드 승리를 차지했다. 그러자 프랑스 역시 'aKm'의 정확한 '전술 조준경' 활용 타이밍에 힘입어 이전 라운드 패배의 복수에 성공했다. 연장전이 곧바로 시작됐다. 여기서 상대 윈스턴을 재빨리 녹여버린 프랑스가 승리,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2017 오버워치 월드컵 16강 결과

1경기 중국 3 vs 0 태국
1세트 중국 승 vs 패 태국 할리우드
2세트 중국 승 vs 패 태국 리장 타워
3세트 중국 승 vs 패 태국 호라이즌 달 기지

2경기 프랑스 3 vs 0 노르웨이
1세트 프랑스 승 vs 패 노르웨이 눔바니
2세트 프랑스 승 vs 패 노르웨이 네팔
3세트 프랑스 승 vs 패 노르웨이 호라이즌 달 기지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