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인텔, 차세대 비즈니스를 위한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공개

게임뉴스 | 윤서호 |
자료제공 - M&K PR




인텔은 오늘(17일), 데이터센터 및 네트워크 프로세서 상에서 큰 성능 향상을 가져 온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본 제품은 실시간 애널리틱스, 가상화된 인프라, 고성능 컴퓨팅과 같이 고도의 연산을 수반하는 업무에 필요한 최고의 성능을 기업에 제공한다.

인텔 수석 부사장 겸 데이터센터 그룹 총괄 나빈 셰노이(Naveen Shenoy)는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 인프라는 지금 엄청난 트랜스포메이션을 경험하고 있으며 정밀 의학, 인공지능, 그리고 5G를 위한 민첩한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 등 최근 떠오르고 있는 사용 사례들을 지원하려 한다”며,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데이터센터의 지난 10년 간 가장 큰 성능 개선을 가져 왔다”고 말했다.

이번 제온 스케일러블 출시발표는 인텔은 선주문 신청 프로그램 이후 발표된 내용이다. 인텔은 선주문을 통해 이미 50만 개가 넘는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기업, 고성능 컴퓨팅, 클라우드 및 통신서비스 고객에 판매했다.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기술 대비 평균 1.65배의 극적인 성능 향상을 보였다.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가장 풍부한 기능 혁신이 조합된 플랫폼으로 이를 통해 지원되는 핵심적인 워크로드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된다.
·
1. 인공지능: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딥 러닝 훈련과 추론 영역에서 이전 세대 대비 2.2배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3, AI 기반 서비스 가속 제공을 위한 소프트웨어 최적화와 결합하였을 경우 113배의 딥 러닝 성과 향상을 보여준다.

2. 네트워킹: 네트워크 트랜스포메이션으로부터 비롯된 가치를 높이는 인텔 퀵어시스트(Intel QuickAssist) 및 인텔 데이터 플레인 개발 도구(DPDK)를 사용했을 때,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핵심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 영역에서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5배 증가된 IPSec(Internert Protocol Security) 포워딩 속도를 보여준다.

3. 가상화: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신속한 서비스 배치, 서버 활용, 에너지 비용 절약 및 공간 활용을 위해 기업 데이터센터 현대화를 추진하는 4년 된 구형 시스템과 비교, 최대 4.2배 더 많은 가상머신을 구동시킬 수 있다.

4. 고성능 컴퓨팅: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인텔 AVX512및 통합된 인텔 옴니-패스 아키텍쳐 포트와 함께 클럭당 FLOPS(Floating-point Operations per second, 초당 부동소수점연산)를 최대 2배 높임으로써1, 연산 능력, I/O 유연성 및 메모리 대역 폭의 향상을 제공해 발견과 혁신을 가속화했다.

5. 스토리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인텔® 옵테인™ SSD 및 인텔 스토리지 성능 개발 도구(SPDK)와 결합되었을 때, 최신 NVme SSD 대비 최대 5배11 더 많은 IOPS(Input/Output Operations Per Second, 초당입출력)처리를 수행하고 레이턴시를 최대 70% 줄임으로써11, 고급 애널리틱스를 위한 데이터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새로운 코어 마이크로아키텍쳐와 새로운 온-다이 인터커넥트 및 메모리 컨트롤러를 탑재하였다. 그 결과,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플랫폼은 데이터센터 및 네트워크 인프라가 필요로 하는 극대화된 성능, 안정성, 보안, 그리고 관리 용이성을 갖췄다.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플랫폼에 대한 심도 있는 경험을 원할 경우공식 페이지에 방문하면 된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