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영웅을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 힘! 펜타스톰의 룬 시스템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펜타스톰의 룬은 정해진 자리에 룬을 장착하여 추가 능력치를 획득하는 시스템이다. 메인 화면의 왼쪽 메뉴 중 '룬'을 선택하면 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한다. 공격이나 방어, HP, 흡혈, 공격 속도 등 다양한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므로 비어있는 자리 없이 최대한 룬을 장착시키는 것이 좋다.

룬은 하나의 페이지에 총 30개를 장착시킬 수 있다. 장착 가능한 자리는 플레이어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늘어나며, 최대 레벨인 30에 도달하면 모든 룬을 장착시키는 것이 가능해진다. 룬 장착을 위해서라도 플레이어의 레벨을 최대한 높여야 할 것이다.

룬은 다양한 경로로 획득한다. 레벨 달성 보상의 선물 상자를 통해서도 획득 가능하며, 각종 이벤트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유용한 룬을 가장 빠르게 획득할 수 있는 길은 바로 룬 상점이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룬을 메달을 사용해 구입할 수 있다. 1등급부터 최대 3등급까지의 룬이 존재하며 등급이 높아질수록 능력치를 더 많이 상승시킨다. 그만큼 비용이 비싸지만 장착할 수 있는 수가 정해져 있으므로 가능한 한 높은 등급의 룬을 구입해 장착시키는 것이 좋다.



▲ 오른쪽에 표시되는 룬 레벨은 착용한 룬 등급의 총합.



▲ 룬은 상점에서 메달을 사용해 구입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


펜타스톰에는 다양한 종류의 영웅이 있는 만큼, 세세한 룬 설정도 다를 수밖에 없다. 마법 공격을 하는 영웅에게 물리 공격과 관련된 룬을 착용시키면 그만큼 효율이 떨어질 것이다. 탱커로 활용하는 영웅이라면 방어나 HP와 관련된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룬을 착용시키면 더욱 효율이 높아지지 않을까.

하지만 팀 조합에 따라 영웅을 유동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만큼, 하나의 룬 조합으로는 효율을 극대화하기 어렵다. 이를 돕는 것이 바로 룬 페이지다. 30개의 룬을 착용시키는 것을 하나의 페이지로 삼아, 총 12개의 룬 조합을 미리 설정해둘 수 있다. 다만, 3번째 룬 페이지부터는 루비를 소모해야 오픈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자.

페이지가 그렇게 많지 않은 초반에는 탱커나 마법 딜러, 물리 딜러 등 역할군에 따라 룬을 세팅해뒀다가, 룬 페이지의 여유가 많아지는 후반부에 가서는 자신이 주로 활용할 영웅에 딱 맞는 룬을 세팅해두면 더욱 편리할 것이다.



▲ 룬 페이지를 미리 설정해두면



▲ 표시된 곳을 선택해 룬을 바꿀 수 있다.



▲ 다만, 3번째 룬 페이지 부터는 루비를 통해 구입해야 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