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국내산 쌍권총 액션의 진수! '모탈 블리츠' 20일 스팀 출시

게임뉴스 | 박태학 기자 | 댓글: 9개 |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모탈 블리츠'가 금일(20일) 스팀에 출시됐다.

'모탈 블리츠'는 1인칭 가상현실 어드벤쳐 건슈팅 게임으로, 과거 아케이드 게임센터에서 즐겼던 건슈팅 게임을 VR 플랫폼에 적용하여 새로운 느낌의 ‘VR 어드벤처 건슈팅’게임으로 구현했다.

플레이어는 전직 F.O.R.C.E.(정부 소속 정예 부대) 출신의 ‘유헤이’가 되어, 정부의 테라토마(Teratoma) 말살 계획에 숨겨진 사악한 음모를 저지하기 위해 레지스탕스 멤버인 ‘레이첼’ 과 '맥스' 와 함께 전투를 벌이게 된다.

'모탈 블리츠'는 양 손에 쥐는 두 개의 무기를 활용하여 적을 화끈하게 제압할 수 있는 듀얼 에이밍 시스템(Dual Aiming System)이 특징이며, 염력을 이용하여 주변 사물과의 인터렉션이 가능한 AGC 시스템, 빈사 상태의 적을 끌어당겨 화끈한 공중 사격과 슬로우 모션으로 스타일리쉬한 전투가 가능한 그로기 피니쉬 시스템, 사격 훈련을 돕는 미니 게임이 다수 수록된 트레이닝 모드 등이 도입됐다.

또한, VR 기기에 대한 사전 지식이 전혀 없어도 될 만한 간단한 조작법을 채택해 하드코어 유저는 물론 라이트 유저도 쉽게 가상현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국내 최초의 상용 VR 게임인 '모탈 블리츠'는 지난 2015년 11월에 오큘러스 VR 스토어에 등록되어 뛰어난 그래픽과 시스템으로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끈 바 있다.

스팀에 등록된 '모탈 블리츠'의 공식 소비자 가격은 18,900원으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HTC Vive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외 자세한 상세 정보는 '모탈 블리츠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