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웹젠, ‘뮤’ 기반 모바일게임 ‘기적MU: 각성’ 등 2개 게임 차이나조이에 출품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자료제공 - 웹젠




㈜웹젠(대표 김태영)의 IP제휴 모바일게임 ‘기적MU: 각성’과 ‘기적MU: 최강자’가 중국의 게임전시회 ‘차이나조이2017’에 출품된다.

웹젠은 7월 27일부터 중국의 상해에서 열리는 ‘차이나조이2017’에 자사의 대표게임 ‘뮤’기반 모바일게임 ‘기적MU: 각성’과 ‘기적MU: 최강자’를 출품한다. 두 게임은 각각 현지 게임서비스업체(퍼블리셔)인 텐센트게임즈의 관람객(B2C)전시장과 룽투게임즈의 비즈니스(B2B)전시장에서 일반에 공개된다.

특히, 웹젠이 ‘뮤 오리진’의 흥행 이후 개발사 ‘천마시공’과 함께 3년동안 준비해 온 후속게임 ‘기적MU: 각성’(한국 서비스명 미정)은 ‘텐센트게임즈’의 전시장은 물론 ‘천마시공’의 모회사인 ‘아워팜’의 B2B전시장에서도 동시에 출품된다.

‘기적MU: 각성’은 한국과 중국 모바일게임시장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켰던 ‘뮤 오리진’의 후속게임으로 ‘차이나조이2017’ 출품 소식이 알려진 후 한국과 중국 게이머들로부터 높은 기대와 관심을 얻고 있다. 텐센트는 8월 3일부터 2차 CBT를 진행하며, 2017년 하반기 중 중국에서 게임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적MU: 최강자’는 웹젠과 타렌이 공동으로 제작해 온 게임으로 작년 ‘차이나조이2016’에서 이미 첫 선을 보인 바 있으며, 지난 6월 CBT를 마친 후 상용화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게임이다.

중국지역 서비스업체인 룽투게임즈는 차이나조이 기간 중 ‘기적MU: 최강자’의 체험관을 운영해 중국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알릴 예정이다. ‘기적MU: 최강자’는 일부 콘텐츠 등을 수정해 올해 하반기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웹젠은 차이나기간 동안 IP사업확대와 차세대 게임플랫폼 사업을 준비하기 위해 파트너사들과의 추가 제휴 및 계약도 논의할 계획이며, 현지에서 ‘기적MU: 각성’과 ‘기적MU: 최강자’의 실무자간 협의를 거쳐 중국 서비스 준비도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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