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오픈디비전] 4강 겐지 고수가 함께 한다! 부천엔플러스-레버넌트 개막전 승리

경기결과 | 장민영 기자 | 댓글: 8개 |



재야의 겐지 고수를 찾아서!

23일 블리자드가 공인하고 인벤이 주관하는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1일 차 8강 경기가 진행됐다. 첫 경기에서는 부천엔플러스가 KNC Vmax(이하 Vmax)에게 풀 세트 접전 끝에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이어진 경기에서 레버넌트가 WeeWoo를 3:0으로 꺾고 4강 두 번째 주자로 합류하게 됐다. 4강에서는 겐지로 좋은 활약을 보여준 부천엔플러스와 레버넌트가 대결하게 됐다.

오아시스에서 1세트가 열렸다. Vmax는 거점을 점령하고 궁극기 소모마저 거의 없이 거점을 장악했다. 부천엔플러스가 막판 집중력을 발휘해 거점을 빼앗았다. Vmax가 젠야타를 집중적으로 노려 초월을 소모하게 하고 끊어 거점 재탈환에 성공해 1라운드를 가져갔다. 2라운드에서 부천엔플러스가 첫 킬을 바탕으로 99%까지 거점을 잘 지켜냈다. Vmax의 반격마저 잘 막아내며 1세트부터 접전이 나왔다. 3라운드도 99%에서 부천엔플러스가 거점을 빼앗는데 성공했다. Vmax의 디바 메카가 터진 상황에서 솔져 76가 프리딜을 넣어 승리를 이끌었다.

왕의 길에서 2세트가 부천엔플러스의 공격으로 시작됐다. 양 팀 젠야타가 의문의 킬을 만들어내며 팽팽히 맞섰다. 부천엔플러스가 '스머프'의 윈스턴이 숨어있는 상대를 모두 꺼내 솔져 76에게 프리딜하게 해줬다. Vmax 역시 '밀렛'의 윈스턴이 활약해 2점을 내주고 수비를 마쳤다. 부천엔플러스가 트레이서의 활약으로 분전했지만, Vmax가 끈기있는 돌파로 극적인 3:2 승리를 거뒀다.

3세트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에서도 부천엔플러스의 공격으로 시작했다. 트레이서가 활약하는 듯 보였지만, Vmax의 '지니' 솜브라가 EMP로 봉쇄했다. 하지만 EMP가 빠지자 트레이서가 다시 활약하기 시작했다. 디바 메카를 파괴하고 상대를 휘둘러 2점을 확실히 견인했다. Vmax는 메이를 기용해 첫 거점을 손쉽게 점령했다. '마사'의 솔져 76가 쉬지 않고 차오르는 전술 조준경을 보여주며 승부는 3라운드로 향했다. Vmax가 예상을 뛰어넘은 '지니'의 루시우 활약 속에 수비에 성공했다. 4라운드마저 승리를 이어가 세트 스코어 2:1로 앞서갔다.

4세트에서 부천엔플러스가 겐지가 무기력하게 끊긴 상황에서 '스머프'의 윈스턴과 '준'의 젠야타가 의외의 킬로 2점을 가져갔다. 2라운드에서 '아무고토'의 겐지가 살아났다. 아군이 젠야타의 초월을 빼내자 용검으로 휩쓸어버리며 1점 수비에 성공하며 승리했다. 마지막 5세트에서도 치열한 상황에 정교한 용검 활용으로 3킬을 만들며 한 합에 돌파했다. 부천엔플러스는 윈스턴과 겐지의 거침없는 기세로 승리를 거뒀다. 수비에서도 겐지가 활약하며 4강으로 향했다.




이어진 2경기에서도 특급 겐지가 출현했다. 레버넌트의 '카미' 겐지가 1세트부터 완벽한 어그로 관리와 딜을 선보이며 승리를 이끌었다. 2세트에서 '아이리'의 솔져 76까지 폭격에 나서 딜러의 힘으로 확실히 앞서나갔다. WEEWOO 역시 '샴'의 겐지가 맹활약하며 마지막 거점 앞까지 전진했다. 상대 윈스턴의 낙사까지 이어지며 위기 상황이 찾아왔다. 하지만 다시 한번 '카미'의 겐지가 활약이 이어져 2점으로 막아냈다. 공격에서는 '카미'의 겐지의 활약 속에 더 빠른 속도로 돌파해 레버넌트가 세트 스코어 2:0으로 앞서갔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는 호라이즌 달 기지에서 열렸다. 레버넌트가 첫 거점에서 시간을 충분히 벌었다. 궁극기를 아낀 레버넌트는 한 방에 활용해 상대의 공격을 막아냈지만, 이어진 공격에 2점을 내주고 말았다. 레버넌트의 공격 속도는 WEEWOO보다 확실히 빨랐다. '비로이드' 디바를 필두로 진격해 2점을 따냈고, 큰 시간 격차를 벌려놨다.

3라운드에서 '샴'의 겐지가 활약하며 나노용검 타이밍을 노렸다. 첫 나노용검은 아나를 끊으며 면했지만, 이어진 공격에 점수를 내주고 말았다. 4라운드에서 레버넌트는 WEEWOO의 딜러를 완벽히 봉쇄했다. 윈스턴이 이동하는 겐지를, 죽음의 꽃을 쓰는 겐지마저 손쉽게 끊어냈다. 기회를 잡은 레버넌트는 겐지의 용검으로 빠르게 4라운드를 끝냈다. 5라운드에서 총공격으로 레버넌트가 승리하며 부천엔플러스와 레버넌트가 4강에서 대결하게 됐다.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1일 차 경기 결과

8강
1경기 부천엔플러스 3 vs 2 KNC Vmax
1세트 부천엔플러스 승 vs 패 KNC Vmax - 오아시스
2세트 부천엔플러스 패 vs 승 KNC Vmax - 왕의 길
3세트 부천엔플러스 패 vs 승 KNC Vmax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4세트 부천엔플러스 승 vs 패 KNC Vmax - 도라도
5세트 부천엔플러스 승 vs 패 KNC Vmax - 할리우드

2경기 레버넌트 3 vs 0 WeeWoo
1세트 레버넌트 승 vs 패 WeeWoo - 네팔
2세트 레버넌트 승 vs 패 WeeWoo - 왕의 길
3세트 레버넌트 승 vs 패 WeeWoo - 호라이즌 달 기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