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외형 꾸미기의 끝은 날개! 디아블로3 수집품 '날개'의 종류 및 획득법 정리

게임뉴스 | 이서우 기자 | 댓글: 90개 |
지난 7월 31일까지 '강령술사와 함께 PC방으로의 귀환!'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많은 디아블로3 유저들이 PC방을 방문했습니다.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 6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디아블로3를 100분 이상 플레이하면 '검은 박쥐' 날개를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죠.

검은 박쥐 날개는 한국 한정 특별 지급 아이템으로, 지난 강령술사 개발자 인터뷰에서 언급했던 한국 팬을 위한 깜짝 선물이기도 합니다. 외국에서는 얻을 수 없는 아이템인 만큼, 한국 플레이어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였죠. 게임 특성상, PC방보다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많아 정말 오랜만에 PC방을 방문했다는 반응도 많았습니다.

아직 아이템의 지급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개되지 않아, 많은 분이 검은 박쥐 날개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이렇듯 RPG 게임에서 외형 꾸미기는 아주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아직 디아블로3의 날개 아이템을 구하지 못한 분이 있다면, 한 번 날개 수집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 기사에서는 검은 박쥐 날개를 제외한 디아블로3 날개의 종류와 획득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너란 날개...언제쯤 만날 수 있을까?



■ 블리자드 게임 구매하면 증정! 배신자의 날개 등 4종

날개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디아블로3와 함께 다른 블리자드 게임을 함께 즐기는 것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나 스타크래프트2, 그리고 오버워치 관련 상품 구매 시 날개가 지급되는데요. 게임에 따라 구성에 조금씩 차이점이 있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먼저 소개할 날개는 바로 '배신자의 날개'로, 일명 일리단 날개라고도 불립니다. 이 날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 - 디지털 딜럭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상품에는 배신자의 날개뿐만 아니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탈것과 애완동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탈것, 스타크래프트2 초상화와 디아블로3 투구 외형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배신자의 날개 (출처: Bluddshed 유튜브 채널)


두 번째 날개는 캐리건 날개로 불리는 '칼날 날개'입니다.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 디지털 딜럭스에 포함되어 있는 이 날개는 디아블로3에 두 번째로 추가된 날개 아이템이기도 하죠. 해당 상품을 구입하면 스타크래프트2의 꾸미기 아이템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맹독충 애완동물, 그리고 디아블로3 깃발 인장 또한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칼날 날개 (출처: Bluddshed 유튜브 채널)


메르시 날개로 불리는 '메르시의 시선'은 디아블로3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날개 중 하나입니다. 오버워치 오리진 에디션을 구매하면 얻을 수 있었는데요. 현재는 오버워치®: GOTY 에디션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GOTY 에디션에는 오버워치 전리품 상자와 스킨을 포함해 메르시 날개만큼이나 탐나는 다양한 블리자드 인게임 상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메르시의 시선 (출처: Bluddshed 유튜브 채널)


다른 블리자드 게임을 즐기지 않더라도 구매할 수 있는 날개가 딱 하나 남아 있습니다. 바로 '묘실 수호자의 날개'로, 디아블로® III: 강령술사의 귀환 팩의 구성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강령술사의 귀환 팩에는 날개뿐만 아니라, 직업 강령술사와 캐릭터 칸 2개, 보관함 탭 2개, 애완동물, 깃발 모양, 깃발 인장 및 등 깃발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 묘실 수호자의 날개 (출처: Bluddshed 유튜브 채널)



■ 고생 끝에 얻은 날개가 더 소중하다, 우주 날개 등 5종

사실 모든 일이 그렇지만, 노력 끝에 얻은 성과에 더욱 애착이 가는 법입니다. 예쁜 날개를 위해서라면 어떠한 고생도 마다하지 않을 플레이어들을 위해 준비된,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날개는 총 5개가 존재합니다. 어떤 날개는 상자나 몬스터에서 획득해야 하고, 어떤 날개는 특정 업적을 달성해야 얻을 수 있죠. 5개의 날개 획득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먼저 보여드릴 날개는 가장 최근에 추가된 '트래그울의 날개'입니다. 강령술사 직업 업적을 달성해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강령술사 팩을 구매한 후에 도전해야 하는데요. 혼돈의 요새에서 모든 주제로 오르단과 대화해야 하는 '침묵 속의 대화' 등 총 10개의 업적을 달성하면 지급되는 날개입니다. 업적 달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디아블로3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트래그울의 날개 얻기 by 군벌



▲ 트래그울의 날개 (출처: Bluddshed 유튜브 채널)


또 다른 업적 보상으로는 '헌신의 날개'와 '지배자의 날개'가 있습니다. 강령술사를 제외한 6개 직업의 각 세트 던전에서 주요 목표 1개 완료 및 초반 목표량으로 지정된 수 만큼 괴물을 처치하면 달성할 수 있는 업적 '충실한 기본기' 보상으로 헌신의 날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강령술사 팩을 구매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모든 유저가 도전할 수 있죠.

지배자의 날개를 얻으려면 이것보다 훨씬 어려운 과정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제한 시간 내에 모든 목표를 완료해 강령술사를 제외한 6개 직업의 각 세트 던전 지배자 목표해야 달성할 수 있는 업적 '팔방미인'의 보상이기 때문입니다. 결코 하루아침에 얻을 수 없는 날개임이 분명한데요. 세트 던전 공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측 가이드의 '세트 던전 정보 모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세트 던전 정보 보러 가기



▲ 헌신의 날개 (출처: Bluddshed 유튜브 채널)




▲ 지배자의 날개 (출처: Bluddshed 유튜브 채널)


유일하게 진짜 '날개'답게 생겼다고 표현할 수 있는 '매의 날개'는 4막의 희망의 정원 1층에 일정 확률로 생성되는 신비로운 궤짝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항상 볼 수 있는 궤짝이 아니기 때문에 반복해서 희망의 정원에 방문할 필요가 있는데요. 보다 효율적으로 매의 날개를 획득하고자 한다면 디아블로 인벤 유저가 남긴 팁을 확인해보세요.

▶ 매의날개 앵벌 미세팁 by 카블로드



▲ 매의 날개 (출처: Bluddshed 유튜브 채널)


'우주 날개'는 안에 마치 우주가 들어 있는 듯한 나비의 날개로, 아주 아름다운 외형을 하고 있어 한 번쯤 노려보고 싶어지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그 모습에 속으면 안 됩니다. 획득하기 어렵기로 악명이 높은 날개이기 때문이죠. 우주 날개는 '무지개 고블린'를 잡으면 열리는 포탈을 타고 알록달록 산골으로 넘어가서 '공주 리리안'을 잡으면 얻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공주 리리안의 출현 확률이 매우 낮다는 건데요. 오늘도 '우주날개런'을 뛰고 있을 분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우주 날개 (출처: Bluddshed 유튜브 채널)



■ 더이상은 얻을 수 없다? 영원한 빛 등 4종

지금부터 보여드릴 날개들은 안타깝지만 이제는 획득할 수 없는 날개들입니다. 기간 한정 아이템들로, 해당 기간에 구매하거나, 업적을 달성해야 얻을 수 있는 날개들이었죠. 하지만 일부 날개는 추후 또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생길 수도 있지 않을까요? 물론 아직 확인된 내용은 없습니다.

'유령 여왕의 날개'는 처음으로 다른 블리자드 게임을 플레이함으로써 달성할 수 있는 업적을 통해 지급된 날개입니다. 2017년 6월에 2주간 진행된 '말티엘의 거래' 이벤트에 참여해 업적 '유령, 작전 개시'를 달성해야 했는데요. 친구들과 파티를 맺어 디아블로 세계관 영웅으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15회 플레이하는 것이 업적 조건이었습니다.




▲ 유령 여왕의 날개 (출처: Bluddshed 유튜브 채널)


안다리엘 날개로도 불리는 '고뇌의 손아귀'는 8 시즌의 시즌 여정을 4장까지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날개였습니다. 상당히 독특한 외형을 가지고 있어 호불호가 갈리는 날개이기도 한데요. 정벌자 외형이 지속해서 지급되는 것처럼, 고뇌의 손아귀도 한 번쯤 다시 보상으로 나와도 좋을 듯하네요.




▲ 고뇌의 손아귀 (출처: Bluddshed 유튜브 채널)


'디아블로 III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의 예약 구매자 및 조기 등록 유저들에게는 천사 임페리우스의 날개인 '용기의 날개'가 지급되었습니다. 2014년 4월 1일까지 확장팩을 구매한 유저라면 누구나 얻을 수 있는 날개였죠. 특히 눈부신 날개이기도 해서 착용하면 캐릭터가 매우 눈에 띄게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용기의 날개 (출처: Bluddshed 유튜브 채널)


흔히 티리엘 날개로 불리는 '영원한 빛'은 디아블로3에서 가장 희귀한 날개입니다. 디아블로3 오리지널 한정 소장판을 등록한 계정이라면 소지품에서 찾을 수 있죠. 아직 남아있는 소장판을 구하지 않는 한, 더는 볼 수 없는 날개 중 하나입니다.




▲ 영원한 빛 (출처: Bluddshed 유튜브 채널)




지금까지 보여드린 날개 외에도 디아블로3에는 다양한 날개들이 있습니다. 2.4 PTR 서버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아래 날개 중 일부는 게임에 추가되었고, 어떤 날개는 콘솔판에서만 볼 수 있으며, 중국 서버에서 판매되는 날개도 있습니다. 이중에서 나중에 또 어떤 날개가 추가될지 기다리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으로 남을 듯합니다.




▲ 2.4 PTR 서버의 날개들 (출처: Mads Hagbarth Damsbo 유튜브 채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