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HP, 관통, 탄력 능력치 코어 출몰! 상아탑 지하 3층 코어작 스팟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상아탑 지하 3층은 필요 레벨 162, 권장 전투력 462,500의 정예 던전이다. 획득할 수 있는 코어는 스컬체이서, 크리아테스, 샌드스톰까지 총 3개로 각각 최대 HP, 관통, 탄력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포탈은 없지만 다른 필드처럼 지도가 넓지 않으므로 펫을 타면 금방 목적지로 도착할 수 있으며, 시작 지점 근처에선 코어작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아 안쪽까지 이동해야 한다.






1. 최대 HP를 상승시키는 스컬체이서 코어 - 스컬체이서와 해골 돌격병

최대 HP가 상승하는 스컬체이서 코어는 일반 몬스터인 해골 돌격병에게서도 획득할 수 있다. 해골 돌격병은 지도를 기준으로 중앙 하단의 방과 그 위를 잇는 통로, 그리고 그로부터 왼쪽에 있는 동그란 형태의 지형에서 등장한다. 중앙 하단의 방은 지도에서 해골 돌격병을 선택하면 이동하는 지역이며, 동시에 스컬체이서가 등장하는 곳이기도 해 코어작을 하고 있는 유저의 수가 많다. 혼자서 사냥하고 싶다면 바로 위의 통로 지형이나 왼쪽의 둥근 지형을 추천한다.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1,620개이며 상승하는 최대 HP의 총합은 1,765다.



▲ 보스를 선택하면 이동하는 방에는 역시나 유저가 있다.



2. 관통을 상승시키는 크리아테스 코어 - 크리아테스와 다크 제네럴

관통을 상승시키는 크리아테스 코어는 다크 제네럴에게서 획득이 가능하다. 다크 제네럴은 지도를 기준으로 가장 왼쪽 방과 그 옆방에서 등장하며, 두 방은 외길로 연결되어 있어 가장 왼쪽방으로 가기 위해서는 어차피 옆방을 거쳐야 한다. 가장 왼쪽 방은 보스 크리아테스가 등장하며 그 옆방은 다크 제네럴을 선택하면 이동하는 지역이다.

크리아테스가 등장하는 방은 코어작을 하고 있는 유저의 수가 비교적 많은 편이며, 다크 제네럴을 선택하면 이동하는 곳 역시 시간대에 따라 유저가 많을 수 있다. 다크 제네럴을 선택하면 이동하는 방의 입구 부분은 한산하므로 혼자서 자동을 돌려두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5레벨 달성을 위한 코어의 수는 1,620개, 상승하는 관통의 최대치는 1,005다.



▲ 가장 왼쪽의 크리아테스가 등장하는 곳은 유저들이 많다.



▲ 혼자서 사냥하고 싶다면 이 장소로 진입하는 입구 부분을 추천.



3. 탄력을 상승시키는 샌드스톰 코어 - 샌드스톰과 케이브 사하라

탄력을 상승시키는 샌드스톰 코어는 일반 몬스터 케이브 사하라에게서도 획득할 수 있다. 보스 샌드스톰과 케이브 사하라는 모두 지도를 기준으로 오른쪽 아래의 넓은 방에서 등장하며, 상아탑 지하 3층에서 진행할 수 있는 코어작 몬스터들 중 시작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기도 하다.

보스와 일반 몬스터가 모두 하나의 장소에서 등장하므로 유저 역시 많은 편이다. 따라서 이곳에서는 혼자서 플레이하기보단 다른 유저들과 파티를 맺고 코어작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5레벨까지 달성하기 위한 코어의 수는 1,620개, 상승하는 탄력의 합은 1,080이다.



▲ 샌드스톰 코어 근처는 유저가 상당히 많으므로 파티를 맺고 진행하자.



▲ 상아탑 지하 3층 코어작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